연수지역은 지난 해 6월에 지역 특색 고려 원도심 단계적 개발로.... 송영길 인천시장, 연수구 원도심 정비사업 현장 점검..
수인선 개통에 따라 원인재역과 연수역 및 송도역을 중심으로 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도시철도 2호선 연수역과 원인재역 역세권 일대에 대한 덮개공원 조성으로 이 일대의 남북 단절 현상을 해소하기로 했다.
함께 연수지역 주요 정비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이 날 연수구청에 도착 후 대상황실에서 황의용 부구청장으로부터 지역의 원도심 활성화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옥련대진빌라주변구역과 송도영남아파트 구역을 차례로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며 현지 상황을 살폈다 또 현장방문에 동행한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구의 정비사업에 대해 설명하며 주민들의 주거안정과 사업성 개선을 위해 주민부담 완화방안 강구와 기반시설 설치비용의 시비지원 등 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옥련대진빌라주변구역은 조합에서 추진하는 주택재개발사업으로 2009년 11월 정비구역으로 지정된 후 사업시행인가까지 진행되었으며, 송도영남아파트구역 역시 주택재건축사업으로 2009년 3월 정비구역으로 지정된 후 사업시행인가까지 진행된 상태로, 현재는 부동산경기침체 등으로 사업이 지연되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계속적으로 송영길 인천시장은,도시 균형발전을 위한 정비사업 현장방문 실시하였다 정비사업 현장 실태파악을 하고자 2013. 1. 23. 남구을 시작으로 1. 29. 중구, 1. 31. 동구, 2. 4. 부평구, 2. 5. 서구, 2, 14. 남동구, 2. 15. 계양구를 방문하였고, 마지막으로 2. 22. 연수구 방문을 마쳤다
수용하는 선에서 법제화된 다음에야 검토가 가능한 사안이라고 하였다. 용적률 및 기반시설 부담률 완화 등의 제도개선안을 마련하고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정책개발에도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하였다.
<인천시청자 미디어센터> 협약식 ... 방송통신위원회 김충식 부위원장과 고남석 연수구청장 등과 함께 우리 인천 연수구 송도에 <인천시청자 미디어센터> 설립 및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34억 5천만원의 국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부산, 광주센터에 이어 이번에 인천에 설립된다. 청소년, 소외계층,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미디어 교육을 제공하고 학교 및 사회미디어교육 확산에 기여하며, 시청자 참여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록 연수구에 위치하지만 인천시민 전체를 상대로 하는 기관이다. 부산, 광주는 연인원 이용자가 107만명에 이른다고 한다. 우리 인천시 미디어 관련 교육, 산업 발전에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치열한 유치경쟁이 있었는데 모두 노력하여 좋은 유치결과가 나오게 되었다. |
출처: 페이스북 원문보기 글쓴이: 인천♡사랑
첫댓글 지하철을 타고 시청역앞에 내려 김밥집에 들러 아침을 먹었다. 김밥 한줄이 감사하다.
3년여간 정든 정김밥집이다.
원도심 현장점검 마지막으로 연수구를 방문하였다
영남아파트가 노후되어 수돗물도 잘안나오고 바람도 세고 물도 새는등 불편한 사항이 말이 아니다.
하명국 주거환경정책관 중심으로 한신공영측과 조합측을 중재하기로 하였다.
송영길 시장 , 시정일기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