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술품 중국화 수묵 일맥: 현대 수묵화 가능성 水墨一脉:可能的当代水墨
2022년 08월 07일9:00 시나 컬렉션 소스:EK NFT이페어케이 플러스
시간을 미리 내다.
현대 미술
8월 6일부터 7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0
경매시간
현대 미술
8월 9일(화)오후1:30
장소
베이징 쿤룬호텔
베이징시 차오양구 신원남로2호
중국인들은 수묵에 대해 특별한 정을 품고 있다, 수묵은 중국 천여 년의 정신적 특질과 심미적 핵심, 그 예술 언어를 담았다.화목한 분위기의 몇 가지 요소,이미 '집단 무의식'으로"방식은 내국인 잠입이다.혈맥이 중화문화가 되다신분의 상징. 당대 왕《산수결》에 수록되어 있다."부화도 중에서 수묵이 제일이다.위. 자연스러움을 자아내다.조화의 공을 이루다"고 송대의 모범을 보였다.'호아탄'의 시 "절벽낙우색, 참담하다수묵화, 알 수 있다수묵화의 초기 개념수묵에 색을 입히거나 담채를 약간 입히지 않은 그림을 가리킨다.주관적인 창조를 강조한 것은, 당대에서 시작되어 흥이 났다.5대에 걸쳐 송나라 원나라에서 번성하여 명나라와 청나라에서 전승 발전하였다.
석호의 작품은 전통을 깨뜨렸다채필묵의 경화 구도는, 중국과 서양 회화의 정수를 받아들여, 조형·색을 종합하였다.컬러, 소재, 피부 등방면, 모던한 컬러를 생성하는새로운 스타일, 따라서 실현수묵 면모를 혁신하다.
석호는 대담하게 서양 회화 원화를 도입하였다.소, 스타일링, 구성, 색채 등에서 새로운 것을 추구하면서 전통을 버리지 않았습니다.글과 글의 표현이 여전히 남아 있다.실에 먹물을 묻히고, 허실하고, 소(在)하다.밀등 중국화는 기본이다대비 관계. 예를 들면.품속에 간간이 보이는 얼룩덜룩한 빛깔중국묘가 생각난다.우리에는 고대 역사를 새긴 벽화가 새겨져 있다。
Lot 608石虎(b.1942) 布依
석호(b.1942) 부이
2000년 종이책 중채 58.5×41.6cm.
출판:《석호중채》, 《신》싱가포르 화보공예사유한공사, 싱가포르, 2000년 5월, 도판
《화보석호장화집》, 《주》.해출판사, 주해, 2003년 7월, 37페이지
《문가》의 금빛 효과,종이의 장식적인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화면의 영원한 기운을 더했다.치졸하고 색채가 밝은 사람물건에는 농민의 그림과 아이가 있다.동화의 그림자.
석호가 보기에, 현대는 중채의연혁은 반드시 중국화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하며, 형식이 어떻게 변화하더라도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탈중국화의 본질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그는 각종 민간 예술에 대하여배려와 흡수는 가장수묵을 많이 보존하였다.민족적 심미적 특질。
Lot 607
석호(b.1942) 문가石虎(b.1942) 文歌
2000년 종이책 59.2×41cm.
출판:《석호중채》, 《신》싱가포르 화보공예사유한공사, 싱가포르, 2000년 5월, 도판
《화보석호장화집》, 《주》.해출판사, 주해, 2003년 7월, 33페이지
이진 1990년대부터.색욕, 표현 및 시기적절한 행락의 주제를 접점으로 하여 수묵의 신문인화를 혁신하다대표. 강산을 사랑하면 더 사랑하라.'미인'은 육욕이 넘친다그림 속의 통통한남자는 땅바닥에 털썩 주저앉아 눈을 부릅뜨고 있다.나른하고 미련만, 곁에한 분 한 분을 모시고몸이 풍만한 묘령의 여인, 두 눈.눈을 동그랗게 뜨고, 똑바로 쳐다보다.구경꾼. 재미있는 건, 남자.자 손목에 팔찌를 매어 여성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다징. 사실 이진글 속의 남자와 여자는공통적으로, 여성은 남성의 두툼한 체격이 있고, 남성도 있다.여자의 부드러운 육감, 그들은 이진택의 글씨 아래,무차별적인 인성과 욕망이다.
Lot 604
이진(b.1958) 강산을 사랑하는 것이 미인을 더 좋아한다. 李津(b.1958) 爱江山更爱美人
종이책 수묵 17.7×24.5 cm。
Lot 601
이진(b.1958) 서로 쳐다보다.
종이책 채묵 18.5×27 cm。
'샤워'는 이진 '식사''남녀'와는 또 다른 중요한 소재다.그는 일찍이 여러 차례 목욕 장면으로 그림을 그렸다.통나무 통은 필수 도구이다.인물과 배경은 유연하고 안정적이다소대. 윤택하고 청량하다.가운데, 한 남자가 나무에 앉아 있다.통 속에 눈이 가늘어지다.가느다란 실에 뺨은 붉고표정이 도취되어, 홀가분하면서도 대견해 보인다.。
Lot 602
이진(b.1958) 윤택하고 청량하다. 李津(b.1958) 润泽清凉
종이책 채묵 41.2×44 cm。
증건용사의 수묵인물은 소재를 얻었다어린이, 그는 '어린이 프로필 사진' 기호를 만들면서 동시에 자신만의 것을 창조했다.당대 수묵 회화 언어.2007년부터 '대대롱 "시리즈는 나중에"소년 시절 "야유회"시리즈, 그가 쓴 아이트레이드마크처럼 생겨서'애꿎은 큰 눈' 피곤한얼룩진 화면을 뚫고슬픈 분위기를 자아내고, 그는 물로먹의 '상처 미술' 관객 대 '어린이' 유발'성장'과 '인문관'품다"는 사고.
꽃소녀의 어린 소녀머리에는 복숭아꽃을 꽂고 날개처럼 얇은 스카프를 두르고, 왼쪽 아래로는 여리꽃 한 송이가 그림 속에 들어 있다.스카프 위의무늬를 장식하다. 꽃봉오리빨강에서 하얗게 질려 마치 물들인 것 같다.색깔의 좁쌀알이 빽빽이 들어차다.삼밭이 꽃처럼 이삭을 이루다.열매 같기도 하고. 소녀 같기도 하고.이미지에는 쩡젠룽의 필하 인물이 있다라벨링된 외모 특징:피부에는 핏자국처럼 붉은 반점,커다란 머리와 앙증맞은 입과 코 그리고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경이로운 대리석 같은은회색의 눈이 아련하다색채와 허황된 물체는 진지하면서도 몽환적이어서 마치 유유히 보인다아름다운 동화 꿈나라.
Lot 606
쩡젠융(b.1971) 꽃띠 소녀 曾健勇(b.1971) 戴花少女
2013년 종이책 채묵 84×56cm
2010년부터, 마이니치이관관 창작의 중요한 제재다.말을 그리는 목적은, 이미 동물적 의의에서 벗어났다.위의 존재는 진행이다.자기 인식과 자기 표현이관관의 말을 보고,조금은 서글픈 따스함도화면 속에 넘쳐흐르네.하나의 분위기가 되어 부드럽고연약하고 강하다.
부분 입화는 이관관이 구상한 것이다《2분의 1 에타》는 말 한 귀퉁이의 멋을 풍긴다.특히 눈, 보기 드문땅은 관중과 평시를 이룬다.그것은 먼 곳을 바라보지 않았다.바라보니, 내성적으로 내려다보았다.교류는 기대하지 않는 것 같다.보고 싶은 욕망이다.이런 말은 수컷과 암컷을 잃었다.강건하여, 사람들에게 일종의 우울함을 준다.예민, 경각심, 연약함, 심지어깨지기 쉬운 느낌.
Lot 605
이관관(b.1982) 2분의 1에타李关关(b.1982) 二分之一殇
2016년 견본 채묵 34×74cm
전체적으로 말하면, 우리는 지금 그것을 부른다."당대 수묵"을 위한 작품은 일반적으로 "사이비"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화면.전체적으로 언뜻 보면 느낌이 와익숙하지만 자세히 음미하다또 다른 낯설어감각. 당대에 있어서수묵 창작의 한 종류 예술.예술가가 수묵을 고수하여 저당잡히다.표현 매체를 하여, 그들은 현대에서 태어났다.산 채로 전통 수묵을 만들다.장르를 눈앞의 세계로 치환하고새로운 스타일링이나 머티리얼 등을 통해수묵에 꽃을 피우다연장된 공간; 또 다른 공간유사 예술가는 전통 수묵의 필묵 기법을 가장 많이 거슬러 올라간다.기본적인 준, 닦기, 점, 염색으로 역사를 이용하다유명한 마원수도법, 이성게 발톱 준, 쌀씨운산 등이 화면을 표현해 대통을 이으면서도 새로움을 표현할 수 있었다.유강은 일찍이 "당대 수묵의 창조는, 첫째, 전시의 새로운 것, 제재에 자연물로부터 비자연물까지의 묘사에 더 많이 개입한 것, 둘째, 전통 기법의 융합이 강한 개인적 특징을 두드러지게 한 것, 셋째, 예술가가 스스로 기호 체계를 구축한 것, 넷째, 당대 수묵 창작이 선반에서 선반 아래로 향하여 전시 방식의 변화를 일으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