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
‘K-POP’ 못지 않게 ‘K-뷰티’의 영향력이 점점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화장품 중에서도 마스크팩이 바로 그 중심에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피부 미용을 위한 마스크팩은
길거리 화장품 매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외국인들은 한국 마스크팩의 가격이 저렴하고 성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여
한번 구매 시 이를 대량으로 구매한다고 한다.
전자제품
삼성, LG 등 국내 전자제품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외국인들은 한국에 오면 다양한 전자제품들을 구매해간다는데.
해외에도 좋은 제품이 많은데,
우리나라의 전자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가성비 때문이라고 한다.
한국 제품은 세계시장에서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것으로 유명해
외국인들이 많이 선호한다고. 특히 한국 밥솥이 아주 유명하다고 한다.
문구류
한국인에게는 그저 길가다 보이는 문방구, 아트박스가 외국인들에게는 특별한 장소라고 한다.
좋은 품질과 귀여운 디자인은 물론,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여 인기가 좋다고.
홍대나 명동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의 다이소를 가보면
많은 외국인들이 문구 코너에서 쇼핑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문구류의 가격이 해외에 비해 저렴해 그들의 발걸음을 한 번 더 붙잡는다고 한다.
양말
외국인 여행객들이 반한 한국 제품은 예상외로 캐릭터 양말이다.
바로 가볍고 저렴하여 선물용으로 제격이라는 이유에서인데.
우리에게는 너무 흔한 양말이지만,
해외의 양말에 비해 상대적으로 디자인이 다양하고 저렴하여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한국에 오면 꼭 사가는 기념품으로 자리매김 했다고 한다.
다양한 디자인의 양말을 저렴한 가격에 대량 구입도 가능하니,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선물로 항상 베스트로 꼽힐만도 하다.
커피믹스
한국 커피믹스는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먹어본 것 중에 최고로 꼽힐 정도로 그 인기가 대단하다.
조그마한 스틱 하나에 커피, 설탕, 크림이 다 들어 있는 것도 신기한데,
봉지만 뜯으면 되는 편리함과 저렴한 가격에 다들 놀란다고 한다.
이에 우리나라에 관광 온 외국인이 믹스커피를 꼭 사가야 할 필수품으로 꼽기도 하고
가족이나 친지들에게 선물해줄 여행품목으로 빠져서는 안되는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고 한다.
^^외국인들이 한국오면 사재기하는 10가지^^
해외여행의 또 다른 재미는 그 나라의 제품을 쇼핑하는 것이다.
그 나라만의 독특한 아이템이나 기념이 될만한 물건을 사가야하는데
과연 외국인들은 한국에서 어떤 제품을 많이 사가는지 궁금하지 않는가?
우리나라에거 쟁여가는 제품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1. 손톱깎이 세트
우리나라 손톱깎이 기술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따라서 인사동에 왔을 때 외국인들은 손톱깎이를 많이 찾는다고 한다.
중국 CCTV가 2000년도에 뽑은 3대 수입 명품에도 한국의 손톱깎이가 차지 했다.
2. 김
서양인들은 김을 잘 먹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한국의 김 맛을 보고 전세계적으로 많이 찾는다고 한다.
특히 서양인들은 한국에오면 짭쪼롬한 김 맛에 반해 사재기를 해간다고 한다.
3. 밥솥
쿠쿠 밥솥이 전세계적으로 대세이다.
명동이나 서울 유명 백화점에 가면
중국어 각종 외국어 등으로 밥솥을 설명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4. 바나나우유
이미 외국에서 팩용기에 담겨 수출되고 있는 바나나 우유.
제맛은 항아리에 담겨야 제맛이라는 것도 외국인들은 아는듯하다.
한국에 오면 단지우유를 사재기 해간다.
5. 양말
한국의 양말은 다양한 색깔과 캐릭터를 가지고 있다.
이미 이베이 등 해외 온라인 마켓에서도 한국의 귀여운 양말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6. 마켓오 브라우니
3-4년 전부터 일본인들이 대형마트에서
사재기 하는 한국과자 1위로 등극한 마켓오 브라우니.
국내 가격이 일본 현지보다 20%정도 싸서 인기가 급상승했다.
7. 소주, 막걸이
외국인들이 한국 맥주는 정말 맛없다고하는데
소주나 막걸리는 한 번 맛보고 반해 사재기 해간다.
특히 동남아 젊은 층에 우리나라 술이 인기가 많으며
그 이유는 한류때문이라고 한다.
8. 마스크팩
한국 로드샵 마스크팩은 많은 여성들이 사간다.
가격대비 성능도 좋기때문이다. 따라서 박스채로 많이 사가매
특히 미국, 유럽등에서는 한국이 마스크팩의 원조라는 인식이 강해 더 많이 사재기 해간다.
9. 라면
한류 열풍으로 소주와 함께 라면도 인기를 얻었다.
특히 너구리는 외국인들에게 RTA라면이라 불리며
가장 많이 팔리는 라면으로 꼽히고 있다.
RTA라고 하는 이유는 너구리를 뒤집으면 그렇게 보인다고해서.....
10. 오레오 오즈
오레오 오즈가 한국 특산품이었던 사연 혹시 아는가?
1998년 미국에서 출시돼 선풍적 인기를 끓었는데
10년 후 제조회사가 인수합병을 거치면서 더이상 만들어지지 않았다.
그런데 이 회사의 지분을 가진 국내 한 식품회사에서만
세계에서 유일하게 오레오오즈 제조권을 가지게 되었고
그 소문으로 이를 구매하기 위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도 증가하게 되었다.
그런데... 2014년 대장균이 검출되면서 한국에서도 사라지게 되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