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에 사진은 찍었지만 별로없어서 긴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끔씩 알바는 하지만... 여행할 여유가 없어서 간만에 양평지역 여행을 하게 되었다.
집앞 버스정류소에서 명성운수 66번 시내버스를 이용후 1시간달려서 수색전철역에서
내려서 지하철타고 바로 청량리역으로 향하였다.
청량리역에서 L백화점 들려서 김밥이랑 캔맥주를 구입후 자동발매기에서
양동가는 기차표를 발권 뽑았다.ㅎ
열차시간때문에 급하게 달리느라고 청량리발 안동행 행선하고 다른것을 사진 촬영하지못하고
바로 승차했던 기억이 난다.ㅡㅡ;;
청량리역에서 13시에 출발하는 청량리발 안동행 기관차견인 무궁화호 탑승을 한다.

청량리발 안동행 무궁화호 객실내부... 평소에는 조용하였는데 방학시즌이라서 많이 탑승하였다.
구.홍익회(현. 코레일유통) 있는줄 알았는데 없었다.ㅡㅡ;;

탑승했던 승차권... 양동이 원주땅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양평땅에 속하면서
원주/여주경계랑 가까운 지역이다.

내가 먹었던 김밥이랑 캔맥주... 점심식사를 안해서 그런지 구입하게 되었다.
청량리역에서 정시 출발하자마자... 중앙선 회기역을 통과후 빠른속도로 향하였다.
중간에 신상봉역 공사중이라서 약간 서행을 하고 양원역에 진입중이다.
양원역 지나자 구리역에서 중앙선 전철 대피후 도농,양정,덕소,도곡을 지나 팔당역에 다왔었다
중간에 서행하다가 빠른속도로 능내역통과 하였다.

팔당~도곡 중간 지점이다.
원래 하남대교 사진 촬영할려고 그랬으나 실패하고 말았다. ㅡㅡ;;

저멀리서 보이는 팔당댐이다. 몇주전에 능내역 답사하면서 금강고속 2000-1번에서 팔당댐 촬영하였는데...
패닝샷으로 했는지 잘나왔었다. 2000-1번 안내방송 원래 이비로 사용했는줄 알았지만 다른안내방송으로
사용중이다. (안내방송에 팔당댐 관한 자세한거 나왔던 기억이...;;)
능내역을 통과후 빠른속도로 양수철교를 지난다.

중앙선 팔당~신원연장 되면은 지금 철로로 안가고... 바로 옆철로로 이설되서 향한다.
양수역에서 열차 교차운행후 바로 잠이 들었다.
내일로 여행하였을때에는 국수,아신??구간 단선으로 다녔는데
선로 이설되고 나서 신설 거처셔 다닌다.ㅎ
너무 잠이 들어서 양평,용문역을 통과한후... 일어나 보니 지평역이었다.
용문 이후로 지평,구둔,매곡,판대 지역은 교통편 안좋은 지역이다.ㅎ
(양동은 양평가는게 하루에 3편있고, 여주가는차량이 많은 지역이다.)

서행중인 매곡역에서 8000호대 전기기관차랑 교차운행후 천천히 발차한다.
매곡역에서 빠른속도로 달린후 양동역에 도착하였다.
양동역에 도착해보니 거의 15분 지연먹고 도착한셈이다.(매곡역 교차운행)

14:40분경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떠나가는 안동행 무궁화호

매곡역 방향으로 찍은 선로이다. 2010년 이후 중앙선 이설되면은
못보는 선로이기도 하다.

원래 양동역에 구CI 있었는데 신CI로 교체 하였다.


매표소 내부이다. 조금은 썰렁하지만... 양평,용문보다 열차편 없는 지역이다.

양동역 건물이다.
양동역 근처에 중,고등학교 있었는데... 학교 보충수업 마치고 집에 갈려고
양동역버스정류소에서 대기중이였다.ㅎ
학생한테 "여기에 pc방 있어?"라고 물어보니깐 이근처에 없다는 답변만 들었다.
어쩔수 없이 40분 기다려서 양평으로 갈지 1시간 10분을 기다려서 여주를 갈지
망연자실 하였다.ㅠㅠ 그냥 오랜만에 고속버스 시승할려고 1시간 10분을 양동역에서
대기하다가 마침내 버스가 도착하였다.
(12시 강릉행 무궁화호 타고 가면은 5분후에 여주행 시내버스가 도착한다.)

양평군 양동면 내부이다. 그날 장날이여서 장날내부를 찍었는데...
양동면이 작은동네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었다.

양동역에 부착된 버스 시간표이다. 여주가는 버스가 제일많고...
용문경유 양평, 다른지역은 교통편이 열약한 지역이기도 하다.

여주행 버스를 기다리는 도중에 찍은 원주[동신운수] 57-1번 차량이다.
원주시 간현면을 거쳐서 원주시내로 가는 노선이다.

마침내 도착한 여주시내버스 노선이다. 양동을 얼마 못가서 양평/여주 경계를 넘고
시골길을 따라 여주까지 40분을 달려 여주 터미널에 도착하였다.
(구간요금 1500원 지불)
여주터미널에서 잠시나마 터미널 출사후... 16:50분에 출발하는 동부익스프레스 여주발 서울행
고속버스 표를 구입하였다.(대학생 할인) 7월 1째주에 여주터미널 갔었는데...
곡수,대신,광탄,용문경유 양평행 시내버스 탑승 하였다. 다른코스는 대신,후포만 경유하였는데
1시간 40분 넘게 걸려서 양평터미널에 도착한 기억이 난다.

여주에서 점등,장호원,일죽,죽산,삼죽,동아대경유 안성까지 가는 백성운수 37번 장거리 노선이다.
편도가 65km 넘는 노선인데 수도권 통합요금 전까지 전구간 5500원 적용한 노선인데
통합요금 이후에 전구간까지 1700원 적용하는 노선이다.(20분 배차간격)
16:40분경에 동부익스프레스 aero queen우등개조 차량 탑승하고 표검사받고
기사님이 승객한테 친절히 인사하시면서 출발 하였다. 약5분을 달려 여주대학에 도착하였다.
여주대학에서 별도로 승차권을 발매하지 않고 현금 승차 가능한 지역이라
대학생증만 제시하면 3500원 적용하는 노선이다.(일반 4700원)
(중,고,대학생 학생증 제시하면 학생요금적용)
여주대학을 지나 여주ic를 통과후 빠른속도로 하이패스 통과후
고속도로로 진입하였다. 고속도로 진입하면서 비 엄청오기 시작하였다.
빠른 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지나서 바로 신갈ic??에서 경부고속도로 진입하기
시작하였다.
경부고속도로 달려서 승용차선 추월후 서울톨케이트에서
하이패스 통과후 15분만에 반포 ic에 도착하게 되었다.


강남,반포쪽에 약간 차가 막히기 시작하면서 바로 강남 고속버스 터미널에 도착하였다.
도착하면서 기사님이 승객 내리실때 한명씩 친절히 인사 하셨다.ㅋㅋ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버스 출사후 19시경에 지하철타고...
구파발역에서 7733번타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구파발~원당역 5명승차, 원당역에서도 승객이 많이 없더군요 ㅡㅡ;;)
7733번 단축되기전에 불광동,연신내,갈현동에서 그나마도 수요 있었는데
은평뉴타운으로 노선 바뀌면서 수요 많이 없어졌다는...
양동역 답사하면서 양평지리를 알게 되었고... 군대가기전에 양수리 두물머리하고
영동지방 출사 할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