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교외선은 복선전철 중전철로 지어야 할까요? 아니면 트램이 효율적일까요
분리수거 추천 0 조회 795 18.03.05 19:22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3.05 19:35

    첫댓글 복선대비 단선직선화를 하고 대곡소사원시선을 교외선~의정부까지 연장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곡~고양시청~원릉 구간은 복선화)

  • 작성자 18.03.05 21:34

    대곡 소사선은 경의선 일산방향으로 연장 직결하기로 된건가요 아직 확정이 안되었나요

  • 18.03.06 10:25

    @분리수거 경의선과 직결이 가능하도록 공사중입니다. 평면교차로 교외선과도 연결됩니다.

  • 작성자 18.03.06 12:26

    @하남역CY 수도권순환전철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대곡소사선과 교외선이 직결된다면 천상 중전철로 건설해야겠네요

  • 18.03.06 12:28

    @분리수거 그렇지요. 중전철로 건설, 대곡소사원시선과 직결해야 수도권순환선 구상에도 적합하지요.

  • 18.03.05 20:03

    왜 그리 많은단체들이 보조간선철도급에 트램을 도입하자고 하는지 이해를 할 수 가 없네요.;

  • 18.03.05 20:09

    싸게 친다고 생각하는거죠. 트램은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의 운행에 효율적인데 교외선은 중간 전구간이 인구밀도율이 현격히 낮아서 트램보단 경전철급이상으로 운행하는것이 안전이든지 효율면에서 좋을것같네요

  • 작성자 18.03.06 12:27

    @불국사역 수도권 순환전철이 실현된다면 트램으로는 안될듯합니다.

  • 작성자 18.03.06 16:45

    @불국사역 건설비용때문인지 몰라도 최근 까지도 경기 연구원은 주구장창 트램 주장입니다

  • 작성자 18.03.06 16:47

    경기 연구원은 도 지자체 산하 기관인가요?

  • 18.03.06 10:05

    그쪽이 산업개발이 많이되고 대단지 주거시설이 들어서면 다른 신도시와 마찬가지로 복선전철이 필요하겠지요.

  • 18.03.06 14:58

    중전철이요~

  • 그럼 일단 건설을 중전철 2량 1편성으로 운행할 수 있게 하되 추후에 수요를 봐서 시설을 확장할수 있게 해 두면 어떨까요?

  • 작성자 18.03.06 16:39

    9호선 량은 늘리고 의정부 고양 수요가 적은곳은 줄여도 될듯합니다.하지만 고양 의정부 김포공항 의정부 수요 무시 못하죠

  • 18.03.08 21:03

    외국의 경우 트램이 다녔지만 전선배치 문제르로 레일만 놓아두고 디젤이나 증기기관차 견인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쩔때는 객차 7량을 운행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선문제로 교류 22900V를 사용을 할 수 밖에 없지만 아마 차량의 경우 싱글암 펜터를 쓸수는 있습니다.

  • 18.03.06 17:25

    어려운 의견 내봅니다. 5호선을 행주대교를 건너 대곡역까지 연결해서 교외선과 결합해도 나쁘진 않을것 같습니다. 5호선차량기지를 옮겨야되고 대곡역부근에 차량기지를 옮기고 단선교외선의 다이아를 20~30분간격으로 운행한다면 인구가 늘때까지 나름 활용할가치가 있지않을까싶습니다

  • 18.03.06 19:37

    교외선 개량이 하루이틀로 될 일이 아니기 때문에 피일롯 프로젝트로 트램을 운영하다가 개량을 해도 괜찮지요. 트램 차량은 전철계통 호환성 문제를 걱정할 필요도 없기 떄문에 범용성이 높아 다른 곳에 다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18.03.06 20:56

    트램으로 할경우라면 중전철은 저속으로 달릴 수 밖에 없는 상황 이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