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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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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경전철이라도 확실히 용도에 따른 급을 정해서 스펙을 달리해야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422 18.03.09 12:49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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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3.09 13:15

    첫댓글 다양한 차량기술이 발달한 지금은 구간의 수요에 적합한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도시철도이기에 간선, 광역기준인 중대형차량 구조를 따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일본, 프랑스, 독일 등에서도 도시철도로 경전철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속, 단거리이기에 제3궤조로도 충분합니다.
    부산김해경전철은 김해에서 만든 것이기에 부산5호선이라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동해선은 왜 6호선이라고 안붙이는지요?

  • 작성자 18.03.09 20:47

    경전철규격으로 도시철도를 만드는 것이 잘못된것이 아니라 중전철과 경전철이 혼재되어 있슬 경우 분류차원입니다.
    대구3호선과 인천2호선은 거리가 길고 수요성도 기존 중전철노선으로 해도 충분한데 간선으로 분류하면서도 경전철규격을 채택한것이 잘못되었다라고 봅니다. 부산4호선은 아예 로컬셔틀선으로 그냥 반송선으로 명명하는 것이 타당하고요. 서울의 우이선이나 입지가 마찬가지이니. 김해경전철문제를 거론치 않더라도 4호선을 1,2,3호선과 비교해서도 확연이 모양상 그리 차이가 나는데 왜 4호선으로 명명했슬지에 대해서 이해가 안갑니다.

  • 18.03.09 18:18

    뭐든지 분류 하시고 싶어하시는 듯 하네요.

  • 18.03.09 18:43

    팩트가 틀린듯 하네요. 지명을 붙여 순서대로 호선을 부여하는것은 주체 운영 관할청의 지역명을 따릅니다. 김해경전철은 김해시청 관할로 승인난거죠. 솔찍히 관할청에서는 주민의견 수렴을 우선시 하고 지역민의 이름에 대한 프리미엄을 취하기위함이란 사실 또한 영향력이 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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