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중국신문망(中國新聞網) 2016-02-03
http://www.chinanews.com/tp/hd2011/2016/02-03/606503.shtml#nextpage
春运“绿皮车”上的茶水工
중국철도 춘절수송기간의 풍경---(2)
<春運"綠皮車"上的茶水工>
<춘절수송기간 중의 여객열차 차수공(茶水工)>
"2월3일, 제3198지우쟝(九江)발 상하이남(上海南)행 보쾌열차의 차수공.
난창(南昌)철도국 난창객운단(난창열차승무소) 소속 차수공 천빙(陳兵)과 완원(萬文)".
*차수공, 다수공 (茶水工): 여객열차내에서 여객들이 마시는 식수를 공급하는 업무를
맡은 승무원으로 이들이 공급하는 끓인 물은 여객들이 마시거나, 차(茶)를 타거나,
컵라면을 먹을 때 이용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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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수공(茶水工)의 업무는 비교적 간단해 보이지만, 이들의 임무는 매우 번거롭다.
열차가 시발하기 전에 식수를 끓이기 위해 보일러에 불을 지피여 하는데,
찬물이 끓으려면 1시간여가 걸린다.
보일러의 화력이 약할 때에는 적시에 부삽으로 석탄덩어리를 뒤적거려 화력을 강하게 해야 된다.
물이 끓으면 대형주전자에 옮겨 담는다. 끓인 물이 담긴 대형주전자를 수레에
실어 객차로 이동한 후, 객차에 설치된 대형보온통에 물을 옮겨 담는다.
보온통 1개당 30kg내외의 끓인 물이 들어가는데,
이는 60여 개의 컵라면을 먹거나, 80여 명의 여객이 마실 수 있는 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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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세의 차수공 '천빙(陳兵Chen bing)'씨가 보일러에서 끓인 물을 객차에 설치된 보온통에 부어놓고 있다.
그는 원래 [난창(南昌)철도국 난창객운단(南昌客運段난창열차승무사무소)
'지우쟝(九江)~선전(深圳) 열차'승무팀]소속의 열차승무원인데,
이번 춘절운송기간을 맞아 다른 두 명의 승무원과 함께
비공조(非空調)열차인 '지우쟝(九江)~상하이남(上海南) 보쾌열차'를 담당하는 차수공으로 차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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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조열차인 [장시성(江西省) 지우쟝(九江)역에서 상하이남(上海南)역으로 운행하는 제3198보쾌열차]에서 천빙씨가
식수를 끓이는 보일러에서 석탄을 뒤적거려 화력을 키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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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창철도국 난창객운단 소속 차수공 완원(萬文Wan wen)씨가
제3198지우쟝발 상하이남행 보쾌열차의 석탄보관함에 괴탄(塊炭석탄덩어리)을 부어넣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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끓인 물이 담긴 대형주전자가 실린 수레를 밀고 있는 천빙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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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수공 완원씨가 객실난방용보일러에 석탄을 넣고 있다.
공조(空調)장치가 없는 비공조열차인 '제3198지우쟝발 상하이남행 보쾌(普快)열차'에
승차한 여객들에게 온기를 제공하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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