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 게발선인장은 봄부터 영하로 내려가기 전까지 밖에서 키웁니다. 봄, 늦가을 일년에 두 번은 꼭 예쁜꽃을 피워줍니다. 그런데 올해는 왠일인지 봄, 여름에 두 번 피더니 지금 또 마디마디 꽃몽오리가 맺혀있답니다. 올해는 세 번 꽃을 피워주는군요..ㅎ 정말 신기하답니다. 제 경험으론 여름에 햇볕 많이 쬐어줘도 아무 문제없이 더 잘자라는것 같아요 꽃도 잘피고.. 이제 추워지니 내일쯤 집안으로 들여 놓으려고 합니다
일년내내 베라다 구석에서 빛을 못보다가 꽃봉우리가 맺으면 가운데 자리를 차지하는 멋진놈이 바로 게발선인장입니다. 꽃이피면 좀 미안해지는..ㅎ 물만 가끔주고 추운곳에 있어도 꽃은 잘 피는것 같아요.. 마디마디 잘라서 옮겨놓으니 다시 화분한가득 풍성해지네요.. 화분은 좀 높은놈에 심어주면 꽃이 아래로 니가 더 이뿐것 같아요..
첫댓글 게발선인장 여름내내 햇볕 보이지 않고는 꽃은 커녕 죽게 된답니다
그 언니네 아마도 꽃피려니까 안으로 들였겠죠..
아니에요.. 언니네는 동향집이고 항상 그자리에 있는 게발이에요.. 언니가 게을르기도 하고 저희가 자주가서 보니까 잘 알죠.. 오죽하면 햇빛도 않보여주냐고 하니 안보여줘도 꽃만 잘핀다고 우리한테 핀잔을 한답니다.. 그래서 저는 게발이는 원래 햇빛 안봐도 꽃 잘피는 애인줄 알았어요..
근데 우리 게발이는 여름내 간접광 실컷 보여줬는데 왜 꽃이 피지 않는 걸까요? 여름에도 직광 보여주면 않되자나요..
저희 개발선인장은 그냥 베란다에 놔두고 가끔 시들해지면 물만 줬는데요
얼마전 보니 꽃방울을 물고 있던데요
보탬이님댁도 해가 안드나요?? 해가 중요하거든요..
저흰 동남향 이예요...
제가 전에 저희 엄마 키우시는거 보니깐 현관에 어두운데 놔도 때가 되니깐 꽃 피던데요~~
제말이 그말이에요.. 울 언니네도 해를 안봐도 때가 되면 피더라구요.. 근데 왜 검색하면 해를 봐야지만 꽃이 핀다고 하는지...
솔직히 꽃을 피우는 식물은 꽃을 피울려면 그만한 영양이 필요한거죠
햇볕만큼 좋은 영양이 없으니깐요
근데 화초도 많이 오랜세월 키워보면 내방식대로 길들인다고 할까 그렇게 되는거죠
주인이 해주는대로 적응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우리집 개발이
전형적인 남향
아침부터 저녁까지 햇볓이 쨍쨍
겨울엔
안쪽으로
물은 죽지 않을 정도로 주고요..
그래도 꽃 잘피는데..
봄가을 영양제 줌
저희도 정남향이에요.. 그런데 1층이라서 앞동에 가려 해가 안들어요..
게발선인장 첨으로 들였는데 빨간꽃이 예쁘게 피었는데..여름엔 어떻게 관리해야될지모르겠네요..
게발선인장이 두 종류가 있어요..봄에 꽃피우는 녀석과 지금 한참 꽃을 피우는 녀석.반광에서도 잘 자라고 꽃이 만발합니다.영양제 뭐 이런거 하나도 안줘도..물을 좀 굶겨 보세요..
1년 된 아이고요.. 물은 1주일에 한번 정도 줍니다.. 물을 굶기라고들 하셔서 지금은 안주고 있어요..울 언니한테 메시지 왔는데 거실에 있어도 필때 되면 다 핀다고 하네요.. 걱정 하지 말라고....
저희집 게발선인장은 봄부터 영하로 내려가기 전까지 밖에서 키웁니다. 봄, 늦가을 일년에 두 번은 꼭 예쁜꽃을 피워줍니다.
그런데 올해는 왠일인지 봄, 여름에 두 번 피더니 지금 또 마디마디 꽃몽오리가 맺혀있답니다. 올해는 세 번 꽃을 피워주는군요..ㅎ 정말 신기하답니다.
제 경험으론 여름에 햇볕 많이 쬐어줘도 아무 문제없이 더 잘자라는것 같아요 꽃도 잘피고..
이제 추워지니 내일쯤 집안으로 들여 놓으려고 합니다
끼끼야님 게발이 보고 열받아(??) 어제 거금주고 2포트 질렀어요.. 위에 사진 올린거 보이시죠?? 저도 이제 게발이 아니 가재발선인장 꽃볼수 있답니다.. 하하하~~
ㅎㅎㅎ 잘 하셨어요.. 햇볕 많이많이 쬐여 주시고 물은 적게.. 예쁘게 잘 키우셔요^^
봉우리 있는거 지금 티비위에 올려놨는데 혹 봉우리 떨어지진 않겠죠?? 햇빛 안드는데 활짝 피겠죠??
일년내내 베라다 구석에서 빛을 못보다가 꽃봉우리가 맺으면 가운데 자리를 차지하는 멋진놈이 바로 게발선인장입니다.
꽃이피면 좀 미안해지는..ㅎ 물만 가끔주고 추운곳에 있어도 꽃은 잘 피는것 같아요.. 마디마디 잘라서 옮겨놓으니 다시 화분한가득 풍성해지네요.. 화분은 좀 높은놈에 심어주면 꽃이 아래로 니가 더 이뿐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