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손발에 땀이 많은 20대 중반 남자입니다.
드리클로를 사용하는데 효과가 별로여서 글트를 복용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사실 보톡스 가격도 비싸고 B타입 수입이 끊기면서 효과도 별로라기에..)
병원에 가서 의사선생님과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고 결국 약을 처방 받기로 했습니다.
제가 처방받은 약이 명문 글리코피롤레이트라는 약이더군요. (카페에서 흔히 언급되는 글트 맞나요?)
처방받고나서 며칠동안은 한꺼번에 몰아서 먹지 않고, 아침에 한알, 점심에 한알.. 이런식으로 복용했습니다.
의사, 약사 두분 다 한꺼번에 두알이 아니라 하루 2회 복용하라고 하셨기 때문이죠. (한 알씩 두 번)
그렇게 복용하고나니 확실히 손에 땀이 줄어들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목마름 증상은 있었지만,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 정도였구요.
그런데 이게 완전히 뽀송뽀송한 상태로 지속되지 않더라구요.
평소엔 건조하다가도 긴장을 하면 약간 축축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예전에 카페에서 본 글을 기억해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두알을 한꺼번에 복용했습니다.
그후로 꽤 오랜시간동안 공복상태를 유지했구요..
그러니까 손에 땀이 전혀 안났습니다. 물론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목도 평소보다 더 마르고, 컨디션이 장난이 아니었죠..
그 후로 꼭 필요한 날에는 공복에 한꺼번에 두알씩 복용하리라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자기에게 맞는 양이 있다는 말이 생각이 나서 오늘 아침엔 한알반을 먹었습니다.
물론 공복이긴 했지만, 복용 후 약 3시간 후에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지난번 두알을 복용한 날과 달리 평소처럼 손에 땀이 나더군요..
이런 경우에 저에게 맞는 적당량은 두알인건가요?
아니면 한알반을 먹고나서 오랜시간 공복을 유지해야 효과가 나타날까요?
글트 복용해서 확실히 효과 본 분들 조언 부탁드려요!!
첫댓글 저도이번에글트처방받아서먹고잇는데요
카페에서보니까공복시간을약먹기전후로최대6시간까지하라는말이있어서처음먹을때저녁안먹구두시반쯤약먹고다음날오전에과일먹었었는데건조함이너무심한거에요 물론땀은안낫지만 전가래도자꾸나와서며칠안먹다가 공복에반알먹었었는데괜찮더라구요 그래서요즘은반알씩먹고있어요 근데저녁을항상안먹을수가없어서8시까지만먹고12시쯤약먹고자요 공복시간이짧아서그런가어제반알먹은게좀작게짤린걸먹어서그런가저녁먹을때좀더웠는데땀이좀나네요 그래두일할때안나니만족해요 공복시간을좀늘려보세요 최대6시간정도로요^^
내일은 복용 전후 6시간 확실히 지켜서 한알반 복용해보려구요 ㅋㅋㅋ
글트 반으로 자를때 정확히 5:5로 잘린건 아니라 살짝 걱정이 되네요 ㅋㅋ
내일 해보고 후기 댓글 올릴게요 ㅎㅎ감사합니다.
공복지키려니넘배고푸더라구요ㅜㅠ아님중간에자다일어나서드시는분도계세요 근데자다중간에깨면전피곤하더라구요ㅠㅋ
인터넷에약절단기파는거같더라구요함검색해보세요^^
@쏘:D 한알반이나 두알이나 효과는 비슷했습니다. 확실히 복용 후 5시간 이상 공복상태를 유지하는게 중요하더라구요 ㅋㅋㅋ 근데 제 경우는 한알반보다 두알이 미미하지만 조금 더 효과가 있어서 중요한 날에는 두알 복용하려고 합니다!
한알반으로..복용후 3시간후 점심식사 보다 5시간후 점심드셔보세요...사람마다 틀린거 같긴한데 전 가끔 글트 복용하는데 5시간 공복지키니까 효과 좋더라구요..
네 확실히 공복 유지가 관건이더라구요!
저도 두한증때문에 글트 처방해달라 해서 어저께 저녁 8시에 식사하고 새벽5시에 알람으로 깨서 처음으로 한알 먹었습니다. 아침은 건너 뛰었구요 확실히 땀은 안나는데 머리가 열을 방출못하는지 무거워요,목마름 때문에 말하기가 곤란하고 눈이 너무 뻑뻑하더군요. 그래서 반알만 먹어보려고요.
네.. 저도 토요일에 글트 두알먹고 외출했는데 더운 날씨에 땀을 배출 못하니까 얼굴도 벌개지고 힘들더라구요ㅠ 역시 장단이 있습니다. 그래도 땀나는것보단 훨씬 낫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