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빵카페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저작권리는 글쓴 회원에게 있습니다.] ↑ 뉴빵인 권리 보호마크임. 지우지말고 글쓰세요~ [뉴빵카페 상표는 법적으로 보호받습니다] |
성균관대 언니에 대하여>>
안녕! 나는 올해 22살로 성균관대학교 인문캠퍼스에 재학 중인 여자 대학생이야! 학교는 현역 정시로 왔었고 3학년으로 재학중이얌
중학교 때 아이돌에 빠져서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매일 콘서트나 음원을 들으면서 펑펑 놀다가 전교에서 꼴등까지 했었어! 내가 다니던 중학교의 특성상 비교내신이란 제도가 적용된 덕분에 고등학교는 국제 고등학교 쪽으로 진학을 했어! 진짜 정신 차리고 공부를 시작한 시기는 중3 다 끝난 겨울방학 쯤부터였는데 중학교 1학년때부터 열심히 공부했던 내 친구들을 따라잡기에는 매일 밤을 새면서 공부를 해도 힘들더라고ㅠㅠ
그렇지만 고등학교 들어가기 직전부터 시작해서 나만의 방법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공부를 하다 보니 고등학교 2학년부터는 내신도 특목고에서 2,3등급이었고 모의고사에서도 수학은 항상 백 점이었고 나머지 부문은 못해도 1등급은 넘었었어!
정시로 성균관대를 온 거라서 수능, 모의고사 위주로 공부하는 친구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
과외 방법>>
여태까지 과외는 중학생과 고등학생 두 명으로 총 세 명을 했었어! 세 명 다 6개월 넘도록 열심히 가르쳤었고 다행히 다들 과외하기 전보다 시험 성적이 많이 올랐었어~~ 중학생 친구는 40점을 받았었는데 과외 후에 70, 80점을 받았었고 고등학생 친구들도 수학 등급이 1~2등급씩 올랐었어!
수업 시간은 보통 1시간 30분 ~ 2시간 정도로 진행되고 개념 설명 후에 문제 풀이를 시키는데 이 과정에서 풀이 과정을 다 검사하고 제대로 개념을 알고 있는 지, 암기가 아닌 이해를 통해 문제 풀이를 하는 건지를 살필거야! 뿐만 아니라, 내가 통계학과 전공이라 대학에 와서 이과 부분의 수학까지도 공부를 했었는데 문과 수학으로 풀기 어려운 문제나 유형에서는 기초적인 이과 수학 개념을 통해 팁을 주거나 할 수 있어! 내가 고등학교 때 공부했을 때도 문과 뿐만 아니라 이과 부분도 어느 정도 훑었었고 덕분에 수능에서도 어려운 문제들을 쉽게 풀 수 있었어~ 이과라고 너무 어렵게 생각마! 다 기본적인 거라서 문과 부분이랑 크게 다르지 않아!!
그리고 내가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문제를 푸는 방법이야! 나는 예전에 계산 실수를 많이 했었고 +를 -로 계산하거나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을 잘못 이해했다거나 하는 작은 실수들로 인해 1, 2점씩 깎이는 게 너무 아쉽더라고! 이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라각해! 난 내가 공부를 하면서 이런 실수들을 없앨 수 있는 작은 습관들을 내가 과외하는 학생들에게 가르쳐주면서 실력도 향상시켜주고 있어!
수학에 가장 자신이 있기는 하지만 언어나 영어도 수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기에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잘 설명해주고 도와줄 수 있어! 국영수 부분에서 어려운 게 있다면 수업 도중에 물어보면 다 알려줄게! 그리고 내가 공부를 못하다가 열심히 해서 잘하게 된 케이스이기 때문에 공부에 어려움이 있는 친구들에게 내가 많은 조언을 해주고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
이 정도가 나 자신에 대한 소개야~_~ 만약에 더 궁금한 점이 있거나 관심이 있다면 댓글로 문의 남겨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