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포, 총 사이즈 (ex: 155mm) 나 이동속도, 스텔스파워, 미사일사이즈, 각 공격력과 방어력 등을 제외하면
실수(float)형 수치로 이루어져 있습니당.
공격력, 방어력은 1byte 형인데 기하급수적으로 수치가 불어나는...
한마디로 대강 올리거나 수정할 수 있을 뿐 잘 모른다는...
KDX-4 코드를 보면 (계속 KDX-4 코드를 예로 들어 진행)
dc dc dc dc 와 그 윗줄에 ae ae ae ae ae ae ae ae 가 있는데
ae(174)... 가 8가지 공격력이고 dc(220) 가 4가지 방어력입니다.
실수형.. 간단히 말해서
00 00 80 3c = 0.015625
00 00 80 3d = 0.062500
00 00 80 3e = 0.250000
00 00 00 3f = 0.500000
00 00 80 3f = 1.000000
00 00 00 40 = 2.000000
00 00 80 40 = 4.000000
00 00 80 41 = 16.000000
00 00 80 42 = 64.000000
대략 이 기준만 알고 있음 만사 오케. (보너스로 00 00 c8 42 가 100.000000 입니다.)
주소 0008c610h 줄에 11 00 ff 00 01 00 05 00 이 있는데
11 은 유닛 클래스를 말합니다. fighter/bomber 냐, infantry냐, tank 냐 등..
ff 00 은 필요기술레벨 입니다. 255로 되어있죠. 2바이트가 정상일듯한데 1바이트만 잡히더군요.
01 00 은 STR(스트렝쓰) 입니다. 이 디자인에서 총 몇대(개)가 기본셋(디폴트)이냐.
해군쪽계열은 STR이 전부 1이죠.
05 00 은 각 STR당 몇명이 배치되냐 입니다. (PERSONAL 5/ship)
KDX-4엔 배 한대당 5명이 배치되어있다로 되어있죠.(퍽퍽퍽)
주소 0008c620h 끝에 22 22 22 39 이건 건설기간. 낮을 수록 좋죠. +_+
주소 0008c630h 44 44 44 39 이건 660h 줄에 있는 44 44 44 39 와 헷갈리는 데
둘 중에 하나는 창설비용? 아님 창설필요물자(Mil.goods) 나머지 하나는 나머지 하나..(퍽)
주소 0008c640h 줄에 f4 01 6c 02 에서 f4 01은 총포사이즈(500mm)
6c 02 는 이동속도 620km/h
주소 0008c650h 줄에 3a 3a 3a 3f dc dc dc 46 이란 부분은 기름통(연료통)입니다.
dc dc dc 46 이 연료통크기이고 3a 3a 3a 3f 소비효율.(낮을 수록 좋지요.)
정확한 데이터나 공식은 모릅니다.(-o-;;)
3a 3a 3a 3a 00 00 c8 45 이란 부분은 서플라이, 보급품이죠.
00 00 c8 45 가 보급품량이고 3a 3a 3a 3a가 소비효율.(이것도 낮을 수록 좋지요. 최대 전투 시간 증가)
주소 0008c660h 줄에 b0 e5 00 00 는 미사일 사이즈. 58800이죠.
fa fa fa 4a 는 실수형. Cargo 물자창고... 클래스마다 같은 fa fa fa 4a로 해놔도
Cargo 수치가 다르게 나오더군요. 뭐 크게 상관없죠. 이부분만 그런 것도 아니고. -_-;;
주소 0008c670h 줄에 50 14 가 있습니다.
이게 스텔스 파워. 10진수로는 5200이네요. 그 옆으론 위에 설명했고.
사정거리. 이건 00 00 a0 44 4개가 보일겁니다.(주소쓰기 귀찮다... 탕!) 실수형이죠.
지상, 공중, 해상, 해저 순일 거 같은데 미묘하게 틀릴 듯. 가물가물...
그 밑줄에 00 14 82 47 이건 Travel Range.(한글로 뭐라해야 할지..-_-;; 여행거리?)
그 옆에 00 00 fa 45 는 Spotting Range 감시 거리.......-_-;;
유닛그래픽 은 KDX-4 코드에서 맨 밑에 8e 00 00 00 1e 1e 19 23.. 이 보일겁니다.
여기서 8e 00 입니다. 8e (16진수)를 10진수로 변환하면 142 인데
게임설치폴더/graphics/units/ 에 살펴보심 알겠지만 unitbits142.png
이 그림 파일이 KDX-4 글픽.
탱크는 살펴보심 알겠지만 뭐라고 해야되나.. 머리하고 몸통 2개 글픽을 씁니다.
f5 00 f5 00 이런식으로. 보통은 8e 00 00 00 이렇게 하나만 쓰지만...
뭐 기존 유닛들 살펴보시고 똑같이 만들어 쓰면서 천천히 알아가실 수 있을 겝니다.
귀찮키도 하고 아직 모르는게 많은데 누가 나중에 풀 메뉴얼이라도.. (탕!)
마지막으로 유닛추가/편집하실 때 백업은 기본.
기존 DEFAULT.uni 파일과 1바이트라도 용량에 변화가 생기면 안되며
기존 유닛디자인들의 주소 (맨 왼쪽에 0008c6f0h 같은) 조차 그대로 있어야 됩니다.
유닛1개 디자인 = 16칸X16줄. (주소 00 부터 FF )
반년이 지나 수정;;
요즘 다시 슈프림룰러하고 있는데
까먹어서 다시 보다가;;
첫댓글 감사합니다ㅠㅠ
앞의것(0008c630h) 창설비용이고 뒤에것이 물자군요~
그리고 0008c630h에서 00 08 00 00 이부분이 생산가능한 나라입니다... (08이 한국~ 20이 북미~) 또한 0008c620h에서 6E 00 E7 00 이부분이 필요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