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수확 계절입니다. 러시아 연해주 우수리스크 인근 농장이고 면적은 1100만평입니다. 8년전 제가 인수해서 한국기업에 넘길때는 750만평이었는데 그후에 법인장이 추가로 토지를 인수했습니다. (여의도 면적이 약 90만평입니다) 다른쪽에서는 수확이 끝난 땅을 내년 봄 파종을 위해서 경운하는 작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두만강이 한자로는 찰만 콩두 로 표기합니다. 대두의 원산지는 두만강 주변입니다.
중국에는 대두가 없어 오랑캐호자를 써서 호두라 했습니다.(박물지.제민요술등) 당나라때 고구려 특산물을 흑고려두. 황고려두 라고 했습니다.
부여의 제천행사 영고는 콩섬맞이 축제이고 태평성대는 콩이 골고루 분배되는 세상이고 콩제사를 이을 왕의 아들을 태자 라 했습니다. 대추.밤을 담는 제기를 두 라 합니다. 풍년에 곡식을 저장해서 흉년에 백성을 규휼하던 창고를 태창이라 했습니다.
규모가 틀리네요. 대.단.위 고구려 겨울 준비가 김장 담그듯 콩을 거둬 간장,된장을 담그고, 그것으로 가을내 사냥한 고기 맥적을 담그고, 오곡 모아 부경을 채우는 행위로 역사서 기록이 있다죠. 50년초까지 만주가 콩생산 세계1위였다죠. 참 규모 크고 호방하고, 가슴 탁트이는 지형이... 건강하십시오
첫댓글 잘아시네요. 콩에 주산지가 두만강이라는 사실과 우리 민족에 본거지가 두만강지역이고, 한자를 처음 만든 민족이 한민족이라는 사실을..
와우~~ 밭이 어마어마하군요 ㅎ
와 어마어마하네요~
갑자기 레프 톨스토이의 '사람은 얼마만큼의 땅이 필요한가 ' 가 생각나네요~^^
지평선이지나 !!!
맞습니다.
클태가 콩태자죠.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멋지네요.
와 밭이 끝이 안보이네요 ㄷㄷㄷ 타작기계도 엄청나구요
좋은 글 좋은 풍경 잘 봤습니다 ^^
규모가 틀리네요. 대.단.위 고구려 겨울 준비가 김장 담그듯 콩을 거둬 간장,된장을 담그고, 그것으로 가을내 사냥한 고기 맥적을 담그고, 오곡 모아 부경을 채우는 행위로 역사서 기록이 있다죠. 50년초까지 만주가 콩생산 세계1위였다죠.
참 규모 크고 호방하고, 가슴 탁트이는 지형이... 건강하십시오
대평원 멋집니다 기계 아니면 농사 못지겠네요 축복받은 땅인듯 ㅎ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은 아무르님의 정체! ㅎㅎ
미중무역전쟁으로 미국산 콩 값이 많이 올라 브라질 콩이 수지 맞고 있다고 들었는데 이번에 재미를 많이 보시기를 바랍니다
연해주 바리의꿈 두유 먹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