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식품의약국(FDA)은 2022년 존슨앤드존슨(Johnson)/얀센(Jansen) 코로나19 주사를 맞을 수 있는 사람을 혈전의 위험이 심각하다는 이유로 제한하겠다고 발표했다고 게이트웨이 펀디트가 보도했습니다.
FDA는 J&J Covid-19 백신의 허가된 사용을 다른 허가 또는 승인된 COVID-19 백신에 접근할 수 없거나 임상적으로 적합하지 않은 18세 이상의 개인으로 제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18세 이상의 개인이 그렇지 않으면 COVID-19 백신을 접종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얀센 COVID-19 백신을 접종하기로 선택한 경우.
얀센 코로나19 주사 투여에 따른 저혈소판과 함께 희귀하고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혈전증후군(TTS)인 혈전증 위험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FDA는 또한 개인들이 mRNA Covid-19 주사를 맞은 후 아나필락시 반응을 경험했다고 확인했습니다.
5월 18일,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존슨앤드존슨/얀센 코로나19 예방주사가 미국에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남은 모든 복용량은 법에 따라 폐기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Jansen COVID-19 백신은 더 이상 미국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Jansen COVID-19 백신의 나머지 모든 미국 정부 재고는 2023년 5월 7일 만료되었습니다.CDC는 남은 얀센 COVID-19 백신을 지역, 주 및 연방 규정에 따라 폐기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2023년 5월 22일, 존슨앤드존슨의 제약 자회사인 얀센 바이오텍 주식회사는 얀센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긴급 사용 허가(EUA)의 자발적 철회를 요청했습니다.
이 결정은 미국 정부가 구매한 백신의 마지막 로트의 만료, 미국 내 새로운 백신 로트에 대한 수요 부족, 그리고 새로운 변종을 해결하기 위해 백신의 변형 구성을 업데이트할 의도가 없는 등 다양한 요인의 결과로 나왔습니다.
이 요청에 따라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2023년 6월 1일 얀센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EUA를 취소했습니다.
Jansen에 대한 EUA의 취소는 Johnson & Johnson 자신이 FDA에 요청하여 접근하기 전까지는 불가능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첫댓글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나라에서 하루빨리 폐기되기를 바랍니다.
얀센이 그나마 돌려서 고백한거네요…
단행 조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