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에 18650사용합니다 .그런데 현재 전기차에서 가장 먼저 신경써야 할 부분이 진동 입니다, 우리회사에서 그런 용도 밧데리 제작해서 수출합니다, 리튬이온은 괜찮습니다, 안정되어 있어서 , 이번에 터진 밧데리는 리튬 폴리머라는 밧데리로서 작은 크기에 빠른 충전 특성을 지니지만 던점이 폭발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가 그 대표적인 예 입니다, 시험 할려고 그렇게 만들어놓은 밧데리 있습니다, 아무 문제 없습니다, 다만 고정 시킬수 있는 부품과 밧데리간 연결 시키는 니켈판을 전극으로 스포트 용접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충전시 고르게 분산되도록 BMS라는 부품이 들어갑니다, 외국의 경우 전기 자전거에 48V짜리
순정 AGM밧데리보다는 안정성이 높을수는 없습니다. 효울이 좋기 때문에 고급자동차나 전기차 즉 테슬라에도 18650밧데리가 들어갑니다, 현재 전기차에서 해결하려고 하는 부분의 문제는 밧데리 안정성이 아니라 접합방식이 가장 문제로 대두 되고 있고 대전력을 컨트롤 해야하는 ESS분야에선 접합시 발생되는 저항값의 문제로 충방전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이런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하나에 골머리를 싸매고 있습니다, 움직이기 때문에 니켈판을 써서 밧데리 극성을 웰딩작업을 통해 접합을 시키고 있는데 웰딩작업시 용접이 되는 면적에 따라 밧데리의 충방전 특성이 저항값에 따라 많이 달라지에 되어 이 부분이 과제라는 것입니다,
기존 AGM밧데리와 같은 것들은 이미 검증되어 오랜시간을 사용했던 밧데리들이라 큰 문제는 당연히 없을 겁니다, 다만 무게가 무겁고 충방전 효율도 좋지 않고 등등 몇가지 문제가 있을 뿐이지만 새롭게 대체되는 밧데리는 납산밧데리가 전세계적으로 현재 리툼 이온 밧데리로 교체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산업전반에 대한 교체이므로 자동차에 국한된 얘기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현재상황이 아니라 작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이렇게 움직여 가고 있습니다, 다만 원가비중이 높아서 이에 대한 부분들과 자돛아에 장착 할 경우 진동에 어떤식으로 접합을 시켜야 잘 견뎌낼수 있을까가 지금 풀어내고 있는 숙제 입니다, 현대차도 마찬가지
스폿용접기..니켈..절연체..고무판.절연테입... 등등..한번 시도해볼려고. 전체 장비로 50만원 정도 투자해서..구입해 놨네요... 모든 장비는 진동과 열에 약합니다... 일반적인 예기는 당연하구요.. 제가 여쭤보는거는 프로로서... 18650 만들어 장착하면.. 시동이나.. 힘이 어떤지 물어 보는 거 였네요.. 저 또한 자동차 업계에 23년째 근무중입니다... 한번 도전 해 봄직해서 여쭤보는 거 였구요.. 리튬이온은 셀당 3.7볼트.. 만충이 4.2볼트 인데...11.1볼트에서 12.6 볼트 전압 이구요...할리 충전 전압13.6볼트로 버티는지도 궁금했구요...ㅎㅎ
가만보니.. bms에서 과충전 .과방전을 보호해주니.큰 문제 없을듯 보이구요...저는 참고로 전동휠 타는데. 전압이 67볼트 입니다... 이런거도 개조 다 하고 있구요... ㅎㅎ 18650으로 파워뱅크 만들어 시동 안걸리면 시동에서도 쓰는데.. 아마 진동이나. 열에 견딜수 있도록만 한다면.. 최고일거 같은데... 이론으로 말구요. 실제로 만들어 장착한분이 계신지가 궁금한거 였네요. .. 제가 실제로 해 볼텐데.. 나중에.. 만들고 후기 올릴께요... bms나.18650 작업은 공부 좀 해야 합니다... 잘못 건들면.. 터져요..ㅎㅎ댓글 감사 합니다..
웰딩작업을 해야 한다는거 알고 계시지요. 18650 리튬 인산철 베터리가 가장 좋습니다. 이륱이온의 경우 3S로 묶으면 약간 부족하고 4S로 묶으면 16볼트가 넘어가게 되어 맞지 않습니다. 18650리튬 인산철을 4S로 묶으면 가장 이상적인 배합이 될겁니다., 보통 4S3P정도로 결합 합니다.
첫댓글 아..그렇네요. 하면 안되겠네요...감사합니다..
전기차에 18650사용합니다 .그런데 현재 전기차에서 가장 먼저 신경써야 할 부분이 진동 입니다, 우리회사에서 그런 용도 밧데리 제작해서 수출합니다, 리튬이온은 괜찮습니다, 안정되어 있어서 , 이번에 터진 밧데리는 리튬 폴리머라는 밧데리로서 작은 크기에 빠른 충전 특성을 지니지만 던점이 폭발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가 그 대표적인 예 입니다, 시험 할려고 그렇게 만들어놓은 밧데리 있습니다, 아무 문제 없습니다, 다만 고정 시킬수 있는 부품과 밧데리간 연결 시키는 니켈판을 전극으로 스포트 용접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충전시 고르게 분산되도록 BMS라는 부품이 들어갑니다, 외국의 경우 전기 자전거에 48V짜리
전기자전거 밧데리가 만들어셔서 수출됩니다, 안정성은 리튬이온은 높습니다, 다만 밧데리를 4S 3P 정도 연결하게 되는데 이 연결을 니켈판을 써서 붙여야 하므로 장비가 없이 개인이 납땜해서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리튬이온 밧데리는 안정되어 있어서 쉽게 폭발하지 않습니다,
이건 내가 쓸려고 직접 만들어 본겁니다. 안에 밧데리와 BMS가 들어있습니다, 이 밧데리는 리튬 인산철 밧데리라 해서 가장 안정도가 높고 오랜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밧데리 이며 아주 가볍고 방전효율도 아주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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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AGM밧데리보다는 안정성이 높을수는 없습니다. 효울이 좋기 때문에 고급자동차나 전기차 즉 테슬라에도 18650밧데리가 들어갑니다, 현재 전기차에서 해결하려고 하는 부분의 문제는 밧데리 안정성이 아니라 접합방식이 가장 문제로 대두 되고 있고 대전력을 컨트롤 해야하는 ESS분야에선 접합시 발생되는 저항값의 문제로 충방전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이런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하나에 골머리를 싸매고 있습니다, 움직이기 때문에 니켈판을 써서 밧데리 극성을 웰딩작업을 통해 접합을 시키고 있는데 웰딩작업시 용접이 되는 면적에 따라 밧데리의 충방전 특성이 저항값에 따라 많이 달라지에 되어 이 부분이 과제라는 것입니다,
기존 AGM밧데리와 같은 것들은 이미 검증되어 오랜시간을 사용했던 밧데리들이라 큰 문제는 당연히 없을 겁니다, 다만 무게가 무겁고 충방전 효율도 좋지 않고 등등 몇가지 문제가 있을 뿐이지만 새롭게 대체되는 밧데리는 납산밧데리가 전세계적으로 현재 리툼 이온 밧데리로 교체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산업전반에 대한 교체이므로 자동차에 국한된 얘기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현재상황이 아니라 작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이렇게 움직여 가고 있습니다, 다만 원가비중이 높아서 이에 대한 부분들과 자돛아에 장착 할 경우 진동에 어떤식으로 접합을 시켜야 잘 견뎌낼수 있을까가 지금 풀어내고 있는 숙제 입니다, 현대차도 마찬가지
답글 감사드립니다...
스폿용접기..니켈..절연체..고무판.절연테입... 등등..한번 시도해볼려고. 전체 장비로 50만원 정도 투자해서..구입해 놨네요... 모든 장비는 진동과 열에 약합니다... 일반적인 예기는 당연하구요.. 제가 여쭤보는거는 프로로서... 18650 만들어 장착하면.. 시동이나.. 힘이 어떤지 물어 보는 거 였네요.. 저 또한 자동차 업계에 23년째 근무중입니다... 한번 도전 해 봄직해서 여쭤보는 거 였구요.. 리튬이온은 셀당 3.7볼트.. 만충이 4.2볼트 인데...11.1볼트에서 12.6 볼트 전압 이구요...할리 충전 전압13.6볼트로 버티는지도 궁금했구요...ㅎㅎ
가만보니.. bms에서 과충전 .과방전을 보호해주니.큰 문제 없을듯 보이구요...저는 참고로 전동휠 타는데. 전압이 67볼트 입니다... 이런거도 개조 다 하고 있구요... ㅎㅎ 18650으로 파워뱅크 만들어 시동 안걸리면 시동에서도 쓰는데.. 아마 진동이나. 열에 견딜수 있도록만 한다면.. 최고일거 같은데... 이론으로 말구요. 실제로 만들어 장착한분이 계신지가 궁금한거 였네요. .. 제가 실제로 해 볼텐데.. 나중에.. 만들고 후기 올릴께요... bms나.18650 작업은 공부 좀 해야 합니다... 잘못 건들면.. 터져요..ㅎㅎ댓글 감사 합니다..
웰딩작업을 해야 한다는거 알고 계시지요. 18650 리튬 인산철 베터리가 가장 좋습니다. 이륱이온의 경우 3S로 묶으면 약간 부족하고 4S로 묶으면 16볼트가 넘어가게 되어 맞지 않습니다. 18650리튬 인산철을 4S로 묶으면 가장 이상적인 배합이 될겁니다., 보통 4S3P정도로 결합 합니다.
이게 18650 리튬 인산첼 밧데리 연겔작업해놓은겁니다
작업사진
넵...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