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근 해빙 징후로 호주 쇠고기 수출 금지 조치 해제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5/30/china-lifts-ban-on-australian-beef-exporters-in-the-latest-sign-of-thaw
이번 조치는 호주산 석탄, 목재, 보리 수입 제한이 해제된 이후 나온 것입니다.
호주 쇠고기 수입은 2020년부터 중국에 의해 제한되었습니다. [David Gray/Reuters]
게시일: 2024년 5월 30일2024년 5월 30일
호주 정부는 중국이 호주 쇠고기 생산업체 5곳에 대한 수입 금지 조치를 해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수년간의 중국과 캔버라 간의 긴장된 관계 이후 최근 해빙의 조짐입니다.
“중국은 호주의 육류 가공 시설 5곳에 대한 영업 정지를 해제했습니다. 이는 우리 생산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며 알바인 노동 정부가 취한 차분하고 일관된 접근 방식을 확인하는 것입니다.”라고 호주 외무부 장관 페니 웡(Penny Wong)은 목요일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108년 만에 공동 구금된 홍콩 47인, 보안 재판에 직면4개 중 2개 목록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주요 사건 목록, 825일차4개 중 3개 목록법률 용어가 헷갈리셨나요? 트럼프 재판이 끝날 때 알아야 할 12가지 단어4개 중 4개 목록'역대 최대' 악성코드 네트워크 운영 혐의로 체포된 중국인목록 끝
2020년 중국 당국은 스콧 모리슨 당시 호주 총리가 코로나19 팬데믹의 기원에 대한 국제적 조사를 촉구한 이후 석탄, 와인, 보리, 바닷가재를 포함한 다수의 호주 수입을 제한했습니다.
중국은 이번 조치가 덤핑과 같은 무역 관련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주장했지만, 호주에서는 이러한 제한이 캔버라를 처벌하기 위한 정치적 조치로 널리 인식되었습니다.
거의 10년간의 보수 정부가 집권한 후 중도좌파 노동당의 앤서니 알바니스 당수가 2022년 총리로 취임한 이후 많은 제한이 해제되었습니다.
호주 무역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은 지난해 호주에서 두 번째로 큰 쇠고기 국제 시장으로 약 16억 달러 규모의 수출을 기록했습니다.
Wong은 작년에 3개 생산업체의 수입이 재개된 이후 8개 쇠고기 가공 시설에 대한 정지가 해제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두 시설이 계속해서 운영 중단을 당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광고
그녀는 “남아 있는 무역 장애물을 제거하는 것이 호주와 중국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
Wong은 이전에 206억 달러의 수출 감소에 비해 현재 10억 달러 미만의 호주 수출이 방해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주간 뉴스레터
전 세계의 최신 뉴스. 시기 적절한. 정확한. 공정한.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이러한 조치는 지난 3월 중국 당국이 석탄, 목재, 보리 수입 제한을 철폐한 데 이어 호주산 와인에 대한 높은 관세를 해제한다고 발표한 이후 나온 것입니다.
호주 바다가재는 비공식적으로 거래가 금지된 마지막 남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캔버라 주재 중국 대사관은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
광고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