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장님께서 논산시를 위해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계신 정책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민선시장 후반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마지막까지 반드시 추진해서 마무리하고 싶은 정책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취임이후 ‘활기찬 논산, 행복한 시민’이란 비전 아래 시정의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 기업 유치를 위해 고군분투해 왔고, 장기적인 발전 기반을 다지고,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논산시는 대외적 평가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올해의 경우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고 동아일보가 선정하는 「2013 대한민국 경영대상」, 농협중앙회 주관 「2013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으며, 성산 효재단 주최 「성산효행대상」을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최초로 수상하기도 했다.
민선 5기 출범과 함께 가장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정목표는 ‘활력있는 경제도시’ 조성이다. 양지2․강경․가야곡2․노성특화 농공단지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지역 순환형 우량 기업 유치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지역의 경제적 자생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
또 우리시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KTX훈련소역 신설은 반드시 필요한 과제다. 국가적 안보차원에서 추진될 수 있도록 국방부,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의해 나가는 한편, 시민들의 공감대가 충분히 형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탑정호 수변개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 탑정호 힐링생태 체험교육관, 딸기향 농촌테마공원, 탑정호 수변데크 둘레길 조성 등으로 탑정호권역 관광인프라를 확대하는 한편 주변 부지에 자연 친화형 리조트시설을 건립해 자연환경·문화자원이 연계된 국내 최고의 체류형 휴식레저 체험 복합문화공간으로 변화시킬 것이다. 아울러 충청유교문화원 건립 운영을 통해 충청(기호)유교문화권 종합개발의 초석을 놓는 한편, 새 정부의 인문학, 전통문화 진흥 및 융성 기조에 부응하도록 할 것이다.
☞ 끝으로 시장님의 각오와 시민들에게 꼭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무엇인지 듣고 싶습니다. 야심차게 뛰어온 민선 5기가 이제 6개월여 남짓 남았다. 저와 900여 공직자는 기존의 길이 아닌 위대하고 야심찬 새 길을 함께 만들어, 논산을 좌절과 위기의 도시가 아닌 활기찬 논산 행복한 시민의 비전을 이루어내는 희망과 꿈의 도시로 만들어 갈 것이다. 2014년이면 논산시는 새로운 전환기를 맞게 된다. 민선5기 사업을 착실히 마무리해 민선6기 시정이 순조롭게 출발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 특히 민선 5기 시정의 핵심과제였던 기업유치와 문화관광 도시로의 도약을 지속적으로 보완․발전시키고, 시민생활과 밀접한 경제, 복지 분야와 더불어, 새로운 100년 역사의 시대를 열어가는 든든한 발전 토대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13만 시민의 뜨거운 애정과 성원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논산 시정에 대한 무한한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린다.
승인 2013.12.02 14:47:13
주)업코리아 에서 일부 발췌 |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