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진의 오른쪽 위를 보시죠. 당시 BBC 생방송에서 사진 속에 보이는 여성 리포터가 빌딩 7이 "has collapsed" 했다고 말을 합니다. has collapsed는 '현재 완료'로 빌딩이 내려 앉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여기자 뒤로 WTC 빌딩 7이 서 있는 것을확인할 수 있습니다. (빌딩7이 무너지고 있다고 방송하는 장면뒤로 빌딩7이 보입니다.)
빌딩 7이 실제 붕괴된 시간은 런던 기준으로 오후 22:20분이죠. 방송에서 빌딩 7의 붕괴를 언급하는 시간은 21시 54분입니다. 빌딩이 무너지기 전에 미리 방송이 나간 셈입니다.
2. 이 사진은 가짜이거나 가짜가 아니라면 NYT 같은 주요 언론이 이야기하는 윗층이 붕괴되면서 각 층에 하나씩 무게를 견뎌내지 못해 차례로 무너졌다는 설명을 무색케 하는 장면입니다. 보시다시피 공중에서 가루가 되어 마치 흘러 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옆에 빌딩 7이 거의 피해를 보기 힘든 상황도 함께 주목하시죠. 붕괴되는 빌딩이 기울어서 빌딩 7을 치는 상황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의 설명대로라면 다음 사진과 같은 방식으로 붕괴가 되어야 합니다.
3. 다음 사진은 비행기(추정)가 빌딩에 충돌하는 순간의 영상을 캡쳐한 것입니다. 충돌의 모습처럼 보이시나요?
비행기의 앞부분이 빌딩 안으로 들어간 상태에서 건물 면이 매우 깨끗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순간을 캡쳐한 장면에서는 비행기의 한쪽 날개가 불완전해 보입니다.
이번엔 두 다른 방송에서 보여주는 충돌 장면입니다. 비행기의 왼쪽 날개에서 충돌 순간에 발생하는 섬광 또는 연기를 잘 보시기 바랍니다. 왼쪽 날개를 기준으로 그 위치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시죠.
4. 목격자들의 증언 중에는 비행기가 아닌 미사일을 보았다는 언급이 여러차례 있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ABC 뉴스의 리포터인 Don Dahler씨는 "비행기가 아닌 미사일 소리를 들었다"라고 말했으며, Fox 뉴스의 Dick Oliver는 "thought they saw a missile"이라는 표현을 사용했죠. 목격자들이 미사일을 보았다고 말한 것을 확인해 준 셈입니다. 이후 미사일 이야기는 방송에서 사라져 버립니다. 당일 방송을 보았던 제 기억에도 목격자들과 인터뷰 중에 뉴스캐스터가 당신이 본 것이 비행기라고 말해주자 자신은 비행기를 보지 못했다는 반응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증언들이 분명히 미사일이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아닙니다.
확실한 것은 비행기가 아닌 미사일을 보았다는 증언이 있었으며, 그 중에는 뉴스 리포터가 포함된다는 점입니다.
그런가하면 어떤 목격자들은 자신들이 본 '비행기'가 여객기가 아닌 검은색 비행기었다고 증언하기도 합니다. 어느 영상에서 보이는 비행기들은 비행기가 확실히 검은색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사건이 벌어진 날은 매우 밝은 오전 시간이었음을 생각해 보면 의문을 가질만도 합니다.
5. 이번에는 무너지는 건물의 각도를 잘 보시죠. 두 개의 사진이 사실상 거의 비슷한 각도와 시점에 찍힌 것을 감안하시죠. 첫 번째 사진에서는 무너지는 건물의 윗부분이 앞으로 향하면서 내려 앉습니다. 그런가 하면 다른 사진에서는 오히려 약간 뒤로 넘어가면서 내려 앉는 듯 보입니다.
6. 빌딩 7의 WTC가 무너지는 순간의 영상을 캡쳐한 모습입니다. 빌딩의 가운데쯤 테두리 선이 뭉개져 보입니다.
7. 빌딩이 비행기와 충돌한 다음의 모습입니다. 충돌 오래 전에 찍힌 사진과 충돌시에 찍힌 영상의 이미지를 비교해 보시죠. 빌딩의 오른쪽 모퉁이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이번엔 Fox 뉴스에서 방영한 당시의 영상과, 적어도 2008년 이후 같은 방송사에서 같은 영상을 내보냈을 때의 차이를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분명 같은 영상이지만 달라진 부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영상과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공개된 영상과 사진 중에 조작으로 의심할만한 것들이 여럿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당시의 여러 조건들과 정황과 증거들을 조합하여 판단하건데, 테러리스트가 납치한 여객기가 WTC를 직접 들이 받았을 가능성은 매우 희박해 보입니다. 만에 하나 주요 언론에서 말하는대로 WTC에 여객기가 충돌한 것이 아니라면 다른 가능성은 원격 조정한 드론이거나 아니면 미사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드론의 경우 당시 그 기술을 미국이 이미 가지고 있었고, 실제 위와 비슷한 상황에 성공한 실험 사례가 존재합니다. 미사일의 경우는 실제 미사일을 보았다고 했거나 소리가 났다고 말한 목격자들이 존재하며, 미사일 중에는 비행기와 같은 모습이지만 크기만 훨씬 작은 종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목격자 중에 작은 비행기를 보았다고 말한 경우도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