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주훈련과정+일반인
영.유아 발도르프교육 깊이 알아보기
◈ 교육기간 : 2013년 5월 25일~2013년 7월 20일 매주 토요일
◈ 교육대상 : 일반인, 교사
◈ 모집인원 : 30명(선착순 입금순 마감)
◈ 교육비용 : 60만원(재료비 별도) 고용보험 환급금액 40만원 예정
◈ 신청 접수 :메일 iraum2012@gmail.com 또는 팩스 031-422-1618로 접수
♦ 교육신청
사업주위탁계약서-영.유아 발도르프교육 깊이알아보기.hwp
발도르프교육예술원IRAUM_강좌신청서.hwp
- 일반인 : 교육신청서. 교육비 입금
- 사업주 위탁훈련과정 : 사업주 위탁계약서(5월 15일까지), 교육신청서
입금은 반드시 사업장 통장에서 이체하셔야 하시고 입금후 입금증 보관
♦ 교육비 입금계좌 : 농협 302-0264-4948-61 이희숙(발도르프교육예술원)
♦ 환불 규정
- 교육원 사정으로 폐강시 전액 환불합니다.
♦ 문의 : 발도르프교육예술원 http://cafe.daum.net/iraum
☎ 031-422-1617, 070-422-1617. 010-3247-4971
♦ 강사 : 강우태. 서남숙. 신혜숙. 이미애. 이희숙. 진민
◈ 교육내용및 일정
차수
일자 |
교 시 |
과 목 |
1
5/25
|
1 (09:30~10:20) |
발도르프 유아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 교사는 아이들의 교육환경
- 교육예술가로서의 교사 |
2 (10:30~11:20) |
3 (11:30~12:20) |
4 (13:30~14:20) |
계절탁자 구성하기
-리듬생활에서 계절탁자의 의미
- 리듬생활별 계절탁자 구성하기
- 계절탁자 구성하기의 실제 |
5 (14:30~15:20) |
6 (15:30~16:20) |
7 (16:30~17:20) |
8 (17:30~18:20) |
2
6/1
|
1 (09:30~10:20) |
발도르프 교육에서 바라본 인간의 탄생에 대하여
-인간 영혼의 3가지 작용 |
2 (10:30~11:20) |
3 (11:30~12:20) |
4 (13:30~14:20) |
리듬생활과 노래(1)
-펜타토닉 음악에 대하여
- 유아와 함께 부르는 노래 |
5 (14:30~15:20) |
6 (15:30~16:20) |
7 (16:30~17:20) |
밀납크레용 그림 그리기(3~5세 아이발달에 따른) |
8 (17:30~18:20) |
3
6/8
|
1 (09:30~10:20) |
인간의 네 가지 구성체
-7년 주기의 발달에 대하여
|
2 (10:30~11:20) |
3 (11:30~12:20) |
4 (13:30~14:20) |
리듬생활에 따른 아름다운 환경 가꾸기
- 공간의 조화와 색의 조화
- 별 접기
- 손가락 연 접기
- 등 접기 등 |
5 (14:30~15:20) |
6 (15:30~16:20) |
7 (16:30~17:20) |
8 (17:30~18:20) |
4
6/15
|
1 (09:30~10:20) |
라이겐
- 라이겐의 의미와 리듬생활 |
2 (10:30~11:20) |
3 (11:30~12:20) |
4 (13:30~14:20) |
라이겐의 실제
-리듬생활별 라이겐 만들어 보기 |
5 (14:30~15:20) |
6 (15:30~16:20) |
7 (16:30~17:20) |
습식수채화 그림 그리기(5~7세 발달에 따른) |
8 (17:30~18:20) |
5
6/22
|
1 (09:30~10:20) |
슈타이너의 12감각-하위감각을 중심으로
촉감각, 생명감각, 고유운동감각, 균형감각 |
2 (10:30~11:20) |
3 (11:30~12:20) |
4 (13:30~14:20) |
영ㆍ유아기 감각 돌보기의 실제
- 영ㆍ유아를 위한 감각놀이
- 교사를 위한 감각 놀이 |
5 (14:30~15:20) |
6 (15:30~16:20) |
7 (16:30~17:20) |
8 (17:30~18:20) |
6
6/29 |
1 (09:30~10:20) |
교육학적 명상: 하루 되돌아보기 |
2 (10:30~11:20) |
3 (11:30~12:20) |
영ㆍ유아 관찰 |
4 (13:30~14:20) |
유아의 생활 작업(1)
- 직조 짜기
- 손가락 뜨개질
- 팔각 직조로 팔찌 만들기 |
5 (14:30~15:20) |
6 (15:30~16:20) |
7 (16:30~17:20) |
8 (17:30~18:20) |
7
7/6
|
1 (09:30~10:20) |
인지학에서 바라보는 인간의 네가지 기질 |
2 (10:30~11:20) |
3 (11:30~12:20) |
4 (13:30~14:20) |
리듬생활과 노래(2) |
5 (14:30~15:20) |
6 (15:30~16:20) |
7 (16:30~17:20) |
찰흙 조형 놀이 실제 활동 체험 |
8 (17:30~18:20) |
8
7/13
|
1 (09:30~10:20) |
발도르프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전이활동
- 전이활동의 실제 |
2 (10:30~11:20) |
3 (11:30~12:20) |
4 (13:30~14:20) |
생활작업의 결과물 만들기(교사의 작업)
-직조 가방 혹은 필통 만들기 |
5 (14:30~15:20) |
6 (15:30~16:20) |
7 (16:30~17:20) |
8 (17:30~18:20) |
10
7/20
|
1 (09:30~10:20) |
나의 유아교육 설계하기 |
2 (10:30~11:20) |
3 (11:30~12:20) |
4 (13:30~14:20) |
유아의 생활 작업(2)
- 자유로운 수놓기
|
5 (14:30~15:20) |
6 (15:30~16:20) |
7 (16:30~17:20) |
전시 및 발표회
되돌아보기 |
8 (17:30~18:20) |
위 강의일정은 강사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