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디아블로2 멀티플레이 원문보기 글쓴이: ㅂIㅂrㄹrㅁ
무기 |
기본 공속 |
공속 프레임 | |||
7프레임 |
6프레임 |
5프레임 |
4프레임 | ||
페이즈블레이드 |
-30 |
|
0 |
13 |
72 |
아타간 |
-20 |
|
0 |
26 |
102 |
캐듀시어스/ 엘리건드블레이드/ 크립틱소드/ 워스파이크/ 트런천/ 스컬지 |
-10 |
0 |
8 |
42 |
142 |
버서크액스/ 미지컬소드/ 컨퀘스트소드/ 타이런트클럽/ 리인포스드메이스/ 마이티셉터 |
0 |
0 |
20 |
63 |
200 |
에틴액스/ 세라프 로드/ 데빌 스타 |
+10 |
11 |
35 |
89 |
292 |
레젼드리말렛 |
+20 |
24 |
54 |
125 |
456 |
- 무기 외의 공속을 생각한다면 페이즈블레이드는 5~4프레임 정도가 가능합니다. 캐듀시어스는 5프레임 정도가 가능합니다. 버서크액스는 5프레임 정도가 가능합니다.
- 룬워드로 깊은고뇌(30~40공속)/콜투암스(40공속)/불사조(0공속)/마지막소망(0공속)을 만든다고 가정 시
깊은고뇌 페이즈블레이드는 72-40= 32공속(4프레임)이나 13-40= 0공속(5프레임),
깊은고뇌 버서크액스는 63-40= 23공속(5프레임),
콜투암스 페이즈블레이드는 72-40= 32공속(4프레임)이나 13-40= 0공속(5프레임),
콜투암스 캐듀시어스는 42-40= 2공속(5프레임)
불사조 페이즈블레이드는 13공속(5프레임),
불사조 캐듀시어스는 42공속(5프레임)
마지막소망 페이즈블레이드는 13공속(5프레임)
정도로 공속작업이 가능합니다.
질 공속 프레임2 (야수의 파낙티즘 9레벨 지원시 29%공속/ 186%증뎀)
무기 |
기본 공속 |
공속 프레임 | |||
7프레임 |
6프레임 |
5프레임 |
4프레임 | ||
캐듀시어스 |
-10 |
|
0 |
3 |
52 |
버서크액스 |
0 |
|
0 |
14 |
75 |
- 야수 캐듀시어스는 52-40= 12공속(4프레임),
야수 버서크액스는 75-40= 35공속(4프레임)이나 14-40= 0공속(5프레임)
정도로 공속작업이 가능합니다.
질 공속 프레임3 (신뢰용병의 파낙티즘 12레벨 지원시 31%공속/ 237%증뎀)
무기 |
기본 공속 |
공속 프레임 | |||
7프레임 |
6프레임 |
5프레임 |
4프레임 | ||
페이즈블레이드 |
-30 |
|
|
0 |
16 |
아타간 |
-20 |
|
|
0 |
30 |
캐듀시어스/ 엘리건드블레이드/ 크립틱소드/ 워스파이크/ 트런천/ 스컬지 |
-10 |
|
|
0 |
48 |
버서크액스/ 미지컬소드/ 컨퀘스트소드/ 타이런트클럽/ 리인포스드메이스/ 마이티셉터 |
0 |
|
0 |
11 |
70 |
에틴액스/ 세라프 로드/ 데빌 스타 |
+10 |
|
0 |
24 |
99 |
레젼드리말렛 |
+20 |
0 |
7 |
40 |
138 |
※ 페이즈블레이드 깊은고뇌나 콜투암스 사용시 추가공속 지원없이 4프레임 가능
페이즈블레이드 마지막소망 사용시 추가공속 16% 지원으로 4프레임 가능
캐듀시어스 콜투암스 사용시 추가공속 8% 지원으로 4프레임 가능
버서크액스 깊은고뇌나 콜투암스 사용시 추가공속 30% 지원으로 4프레임 가능
버서크액스 마지막소망 사용시 추가공속 11% 지원으로 5프레임 가능
위 표는 파나티즘 12레벨 공속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13~14레벨 파나티즘은 별도로 계산 요망
공속계산기 사이트 http://diablo3.ingame.de/tips/calcs/weaponspeed.php?lang=english
팔라딘 패스트캐스팅 프레임
0패캐(15프레임), 9패캐(14프레임), 18패캐(13프레임), 30패캐(12프레임), 48패캐(11프레임), 75패캐(10프레임), 125패캐(9프레임)
아이템 셋팅
셋팅 : 투구 유닉 다이어뎀(25패캐), 갑옷 수수께끼, 밸트 스파이더웹 섀시(20패캐), 장갑 셋트 트랑울(20패캐), 신발 레어부츠(20패힛), 아뮬렛 크레프트 아뮬렛(20패캐), 링1 레어 패캐링(10패캐), 링2 유닉 레이븐링, 라지 팔라3스킬 횃불, 스몰 올1스킬 애니힐
무기1 캐듀시어스 콜투암스, 방패 스프릿트(35패캐, 55패힛)
무기2 캐듀시어스 야수(4프레임 질 타격), 방패 망명(질 타격시 라이프텝 활용)
패힛 : 레어부츠 20, 스프릿트 55, 그랜드차암 12, 합 87패힛(86패힛이상 4프레임)
패캐 : 다뎀 25, 스웹 20, 트랑장갑 20, 크랩아뮬 20, 패캐링 10, 스프릿트 35, 합 130패캐(125패캐이상 9프레임)
패블 : 홀리쉴드 시전시 무조건 2프레임
스킬1 : 다뎀 1, 수수 2, 스웹 1, 아뮬렛 2, 팔라횃불 3, 애니 1, 스프릿트 2, 콜투함성 1, 합 13스킬
스킬2 : 매직 그랜드차암 +1공격오오라 ×9
질공속 : 콜투암스 캐듀 40, 다이어뎀 15, 합 55공속(42공속이상 5프레임, 142공속이상 4프레임)
야 수 캐듀 40, 다이어뎀 15, 합 55공속(52공속이상 4프레임, 파낙9레벨 지원시)
피스트오브더해픈의 라이트닝 데미지 (위 셋팅 시)
33스킬일 경우 Holy Bolt 793-805, Lightning 3,408-3,528 (공격오오라차암을 쓸 경우)
42스킬일 경우 Holy Bolt 1,290-1,301, Lightning 4,812-4,932 (윗 셋팅에서 전투스킬차암×9를 쓸 경우)
46스킬일 경우 Holy Bolt 1,511-1,522, Lightning 5,436-5,556 (전투스킬차암×9, 콜투암스1, 캐듀시어스 +3피스트 경우)
※ 유닉 다이어뎀에 의하여 15~20%까지 라이트닝 데미지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듀얼 시 극라이트닝 셋팅으로 변경하면 최대 9,000까지 라이트닝 데미지가 나오기도 합니다.
질 타격시 홀쇽의 라이트닝 데미지-1 (케릭터스킬의 홀쇽을 이용할 경우)
33스킬일 경우 반경 25.3 yards, Lightning 공격시 1-6,589, pulses 3-1,098
42스킬일 경우 반경 31.3 yards, Lightning 공격시 1-9,343, pulses 3-1,557 (윗 셋팅에서 공격오오라차암×9를 쓸 경우)
46스킬일 경우 반경 34.0 yards, Lightning 공격시 1-10,567, pulses 3-1,761 (공격오오라차암×9, 콜투암스1, 캐듀시어스 +3홀리쇼크 경우)
※ 위 경우는 사냥시 시티가드의 무한의공간 무기를 이용하여 컨빅션을 걸고, 케릭터가 홀쇽을 시전하는 공격방법입니다.(유닉 다이어뎀이나 라이트닝 쥬얼에 의하여 데미지가 증가할 수 있음)
질 타격시 홀쇽의 라이트닝 데미지-2 (드림셋트의 홀쇽을 이용할 경우)
드림투구 + 드림방패 (15레벨홀쇽 +15레벨홀쇽 =30레벨홀쇽, 23.3야드, 타격시 1-1,668, pulses 1-278)
- 레지스트라이트닝 20, 설베이션 0일 때 타격시 1-5,671, pulses 3-945
※ 케릭터는 드림 투구와 방패를 착용함으로 홀쇽 오오라를 시전시키고, 케릭터의 오오라는 컨빅션을 키는 형태입니다.(유닉 다이어뎀이나 라이트닝 쥬얼에 의하여 데미지가 증가할 수 있음)
로그용병의 신뢰 활을 이용하여 파나티즘 오오라를 걸어주면 질타격 공속을 높일 수 있습니다.
라. 인벤토리
매직 그랜드차암 9장 : +1공격오오라 45피×8, +1공격오오라 12패힛×1
유닉 라지차암 1장 : 지옥의횃불(토치) 팔라3스킬/스텟20/저항력20
매직 스몰차암 10장 : 어레/피, 올레지/피, 부분레지/피
유닉 스몰차암 1장 : 애니힐러스 올1스킬/스텟20/저항력20/경험치10%
※ 공격오오라 차암은 사냥시 홀리쇼크의 데미지를 높여주며, 듀얼시 상대보다 높은 컨빅션 오오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듀얼시 상대가 컨빅션 오오라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피스트 데미지 향상을 위해 전투스킬 차암으로 바꿔주기도 합니다.
마. 용병타입
케릭터가 사냥 시 홀리쇼크 오오라를 직접 사용한다면 시티가드용병의 무한의공간 컨빅션 오오라를 활용하세요.(상대의 저항력을 낮춰주기 때문에 사냥이 수월해 집니다.)
사냥 시 드림셋을 이용한다면 케릭터는 컨빅션 오오라를 키고 로그용병의 파나티즘 오오라를 활용하세요. (질 타격시 공속확보에 유리해 집니다.)
용병의 방어구로 데미지를 증가시켜 주는 인내, 투구로 공속과 라입스틸이 있는 유닉 안다리엘이 좋습니다. 그 외에 갑옷으로 유니크 매쉬아머, 룬워드 용맹한자, 룬워드 스톤 등이 있습니다. 투구로 유니크 그림헬름, 셋트 탈라샤 투구 등도 있습니다.
바. 특 징
라이트닝 데미지를 가하는 팔라딘은 많습니다. 극 피스트딘, 드림딘, 홀쇽딘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극 피스트딘은 듀얼에는 강하나 사냥을 못합니다. 드림딘은 사냥은 잘하나 듀얼을 못합니다.(드림버그를 말씀하시면 강하다고 할 수는 있으나 버그케릭 입니다.) 드림딘 있기 전 홀쇽 스킬을 이용했던 케릭터가 홀쇽딘입니다.(드림딘=홀쇽딘 비슷합니다.)
피스트딘의 듀얼 장점과 홀쇽딘의 사냥 장점을 합친 것이 피스트홀쇽딘입니다. 즉 듀얼도 하고 사냥도 하고 다방면에 유리한 케릭터입니다. (약점이라면 극피딘에 비해 방어력이 낮다는 것, 홀쇽딘에 비해 시너지 투자가 적다라는 점 정도입니다.)
듀얼시 피스트와 컨빅션, 사냥시 홀리쇼크의 순으로 설명 드립니다.
팔라딘의 마법은 크게 세가지로 분류됩니다. 매직, 라이트닝, 홀리 종류가 대표적입니다.
매직이라 하면 해머딘의 망치가 대표적입니다. 홀리 종류는 공격기술로는 약하고 치료기술로 사용됩니다. 나머지 하나가 라이트닝 원소데미지입니다.(홀파, 홀프 말씀하시면 내용전개를 끊고 싶어하는 분들입니다.)
라이트닝 데미지를 극대화 시킨 것이 피스트 오브 더 해픈 이라는 기술입니다. 다른 법사에 비해 라이트닝 데미지가 낮지만 컨빅션이라는 오오라를 통해 체감 데미지는 몇 배로 상승합니다. 컨빅션 오오라 라는 것이 최대 -150% 저항력을 깎아주기 때문입니다.(듀얼에 최적화 된 기술이죠.)
듀얼에 최적화 된 기술이 피스트와 컨빅션이라 하지만 장점과 약점이 존재합니다.
피스트 오브 더 해픈은 캐스팅딜레이가 1초입니다. (연사가 어렵고 잘못쓰면 난감해 집니다.) 피스트는 공격 미지정시 가장 가까운 적에게 꽃힙니다. 사정거리 내에 적이 있을 경우 지정하면 해당 적에게 꽃히구요.(즉 1:1 에서는 사정거리 내에 적이 있을시 공격이 수월합니다. 타켓이 있다면 상대는 피스트를 피할 수도 없습니다.)
컨빅션은 상대가 가장 두려워하는 기술입니다. 저항력을 최대 -150%까지 깎아버리기 때문에 어지간한 저항력 셋팅을 하지 않는 이상 상대는 쉽게 무너지게 되어 있습니다.(유닉주얼에 의해, 아이템에 의해 저항력을 더 낮게 깎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상대가 컨빅션 걸리는 건 2초입니다. 2초 내에 공격당하면 컨빅션이 안 걸린 피스트를 맞는 것이고 2초 후 공격당하면 컨빅션이 걸린 피스트를 맞는 것 입니다.
듀얼시 수수께끼의 텔레포트로 이동도 하지만 상대가 컨빅션이 걸리기 위해 우측기술로 컨빅션오오라를 걸고 좌측기술은 차지로 이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빙시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냥시는 홀리쇼크를 킨 상태에서 질 타격을 하면 됩니다. 그리하면 질 타격시 홀리쇼크의 라이트닝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공속은 위 표를 참조하여 맞추시면 되구요. 5~4프레임의 질타격이 무난합니다.
더불어 홀리쇼크를 킨 상태로는 컨빅션 오오라를 쓸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사냥시는 시티가드에게 무한의공간 무기를 착용시켜 컨빅션 오오라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동시 텔레포트도 귀찮은데 홀쇽을 또 켜야되? 하시는 분들은 사냥시 드림 투구와 방패 사용도 가능합니다. 홀쇽을 키고 사냥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귀찮이즘이 발동한 분들은 임시로 사용하세요.
초창기에 피스트+컨빅션 팔라딘이 유행했고 지금은 유저가 많이 줄었습니다. 사냥이 어렵다는 것과 아이템 사양이 무척 높다라는 것이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나온 케릭터가 피스트와 홀리쇼크를 함께 사용하는 팔라딘입니다. 사냥도 잘되고 디아런, 바알런시 해적소탕에도 1등공신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