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조경] 전원주택 정원조경 정원꾸미기 안녕하세요, 베스트가든입니다. 이제 봄이 되면서 전원주택의 마당 혹은 정원에 예쁜 꽃들이 많이 피어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전원주택조경으로 정원조경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다시금 생각해보게 됩니다. 여의도에서 봄꽃축제도 진행되고 있고 전원주택이 아니더라도 아파트 단지나 길거리를 지나다니다보면 흐드러지게 핀 벚꽃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정원꾸미기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정말 분위기가 많이 달라질 수 있는 요즘같은 때에 정원조경을 어떻게 해야 전원주택의 정원을 멋지게 꾸밀 수 있는지 실제 전원주택조경을 해놓은 것을 보면서 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고즈넉한 멋이 있는 전원주택의 모습입니다. 정말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공간인데요. 바로 집 앞에 있는 낮은 꽃나무들을 큰 창으로 바라보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전원주택조경을 할 때 나무나 식물들을 높낮이에 따라서 구분지어 조경해보는 것을 생각해보면 좀 더 쉽고 멋지게 구성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렇게 대지같이 편편하고 넓은 공간에는 야외용가구나 테이블을 놓아두면 좋겠죠. 특히나 이 곳에는 지금처럼 나무의자를 놓아두는 것도 좋고 넓은 공간이 있으니 파라솔이 있는 원목가구를 두고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길을 참 좋아하는데요. 이렇게 전원주택 정원 안에 나무를 심어 길을 만들어놓으면 뭔가 좀 더 신비로운 정원이 된 듯한 느낌이 듭니다. 작은 나만의 산책로가 될 수도 있구요.
가장자리에 돌을 놓아서 길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자갈을 깔아놓아도 되고 그냥 흙을 밟을 수 있도록 흙으로 놓아도 좋고 잔디를 깔아놓아도 좋습니다. 어떻게 연출하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연출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겠죠. 전원주택은 이렇게 조경을 할만한 공간이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정원조경을 여러가지 생각해보고 이런 사진들도 많이 보면서 정원꾸미기 구상을 빨리 해야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