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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도 만33세
戊 甲 丙 辛 坤 82 72 62 52 42 32 22 12 2
辰 申 申 酉 공망:午未,천을:丑未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부족오행:水, 申월 庚사령 巳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
사주원국 분석)
보통 고루한 고전 투파이론(시중에 널려있는 대부분의 책들)에서는 종격 사주는 종에
역하는 것은 다 좋지 않다고 해석하는데 그럴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으니
무조건적으로 그렇게 해석하면 곤란합니다. (이론과 실전의 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엃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통변이 관건입니다. 과거 유명한 술사로 알려졌던 제산 선생님의
격국과 용신을 버리면 버릴수록 사주가 잘 보인다는 말은 현대 잘못된 사주해석과 선입견에
대해 일침을 가하면서 명리학의 핵심을 관통하는 명언이라고 생각됩니다. ^^
(어느 정도 공부가 되신 분들은 무슨 이야기인지 절대 공감 하실 겁니다~~~~~~~)
명주는 초가을 申월에 태어난 거목甲으로 시지辰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辰외에는
일간甲을 돕는 기운이 없으며 申월에 庚이 사령하였고 일간이 절지에 좌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강한 金으로 종해야 하는데 양일간은 음일간에 비해 잘 종하려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辰에 통근하고 있으니 더욱 더 그렇겠죠. 하지만 어처겠습니까? 金이 너무 강하니
金으로 종할 수 밖에 하지만 일간 甲은 계속 버팁니다.ㅎㅎㅎ.... 결국 종하기는 하는데
완벽하게 종하지 않으니 이중성을 가지게 되어 종하는 척 한다 하여 가종살격이 되고
辛이 투출되어 있으니 연간의 辛을 일간대행으로 잡습니다. ^^; 헉헉~~~ 여기까지도
쉽지 않은 길입니다.... 여기까지만 제대로 판단해도 열심히 학문 정진에 힘쓰는 사람.....
참고로 가종격이 되면 명주는 이중적인 성향을 지니고 가면을 쓰고 살아가게 됩니다.
본 명주는 甲의 성향도 있으면서 辛의 성향도 있고 뭐 본인도......이상하게 느낌~~~
하지만 원국에 金의 기운이 강하니 투출된 일간대행하는 辛의 성향이 더 강합니다. ^^
물상적으로 보면 명주 辛(일간대행)이 신강하면서 태양丙와 간합하고 있는데 명주辛입장에서는
뿌리가 강하니 丙와 합거되지 않고 丙에 의해 합동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辛이 합하여
동하니 가뜩이나 신강한데 펄펄 날뛰게 되니 조용히 회사만 다니기에는 에너지가 넘칩니다.
즉 명주 보석 辛 태양 丙의 빛을 받아 사방으로 자신의 보석적인 가치를 뽐내게 됩니다. 그리고 태산戊
위에 있는 甲은 가을의 원숙한 거목甲(정재)으로 건축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명주가 날카로운 손재주(현침 강함)로 날카로운 칼辛을 이용해 조각을 합니다.
실제 이 명주의 직업은 甲(건축물)을 디자인하고 인테리어하는 직업을 지니고 있습니다.
酉도화 위에 좌하니 예술적인 기질도 있고 매력적인 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을의 甲(건축물)이 바짝말라 있으면 칼辛으로 조각하기 쉬운데 수고인辰에
통근하여 물을 빨아들인 젖어있는 甲이 되어 잘 조작되지 않습니다. 즉 직업적 금전적으로
작업이나 진행이 더디어 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래서 회사에서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일하다가 그만 두고 전혀 관계없는 인터넷 쇼핑몰 사업했다가 다시 사업 아이템을 바꾸어
건축디자인 및 인테리어 계통으로 돌아가는 복잡한 과거을 거치게 됩니다. )
즉 명주는 현침의 기운辛(일간대형)을 이용하여 사회적으로 빛을 발하면서 재물을 벌어드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명주 자신이 재물이자 보석입니다.
戊 甲 丙 辛 坤 82 72 62 52 42 32 22 12 2
辰 申 申 酉 공망:午未,천을:丑未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부족오행:水, 申월 庚사령 巳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
본 명식 분석의 핵심 포인트!!!)
육친 인간관계는 일간甲을 중심으로 설정 후 분석(이유:가종격)하고 명주 당사자의 일은
일간대행된 연간辛을 일간을 중심으로 육친분석해서 보아야 합니다. 복잡함... @_@;
(과거사를 모르면 거의 해석이 불가능한 사주임!!! 땀~~ 뻘뻘... ^^;;)
근거자료1: 실제로 명주 당사자에게 일어난 과거사 - 辛(일간대행)중심으로 육친분석)
- 亥(상관)대운을 타는 20대 중반부터 명주는 건축디자인 인테리어계통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습니다.
- 2008년(己丑년)에 세운지丑이 酉丑반합되면서 명주 辛 더 강해지고 활동성 및 승부욕
,자존심 등을 충돌질 하고 세운천간己에 의해 丙(정관)이 약화되면서 회사를 그만두고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 뛰어듭니다.
- 2012년 (壬辰년)에 다시 본업인 건축 디자인 및 인테리어 분야로 돌아가서 단독사업시작
: 세운지와 명주의 몸 酉가 합되면서 金기운이 강화되니 다시 일어서는 승부욕과 활동성이
발동하고 2개의 역마申에서 투출된 천간세운壬가 간합된 丙를 상극하면서 간합 끊어지고
명주 辛을 역마의 기운이 강한 壬(상관)으로 씻어내니 온라인 쇼핑몰 걷어치우고
과감하게 본업으로 다시 돌아와 독고다이로 사업 시작합니다. 역시 강골 여성....
근거자료2: 부모님과 관련된 과거사 - 甲 중심으로 육친분석)
그러므로 명주의 아버지는 辰내 戊(편재)가 되고 시간에 투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와 합하는 辰내의 癸(정인)이 어머니가 되겠습니다. 실제로 어머니는 아버지辰내의
창고에 갖혀있어 답답하게 되니 부모님 사이가 썩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어머니 가을비癸는 명주辛을 어설프게 씻어 녹슬게 하니 명주 입장에서도 크게 달갑지
않습니다.
그리고 문밖인 시주에 부모님들이 있으니 학창 시절 몇년 동안 친척집에 맡겨져 키워
졌습니다. 즉 부모님이 집 밖에 나가 돌아다니는 모습입니다. 아버지와 명주는 굉장히
유정했습니다. 그 이유는 아버지의 몸인 시지辰과 명주의 몸인 연지 酉가 육합하는 사이이고
辰酉합 金이 될 수 있으니 아버지가 명주(金)에게 맞추어지는 물상이고 실제로 그랬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투파이론에서는 원격되어 辰酉합 성립이 안되니 의미가 없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원격되어 육합하고 있으니 아버지와 명주가 멀리 떨어져 있으나 서로 정이 통하는
모습이고 실제로도 그랬다고 합니다. 할머니는 丙가 되어 명주辛가 간합하고 있으니
추후 할머니와 아버지 손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읽어냈으면 당신은 소름끼치는
절대 고수!!!!!)
하지만 이런 아버지가 2005년 乙酉년에 교통사고로 돌아가시게 되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아버지는 戊辰으로 괴강, 백호, 단교관살를 띠고 있으니 흉사 및 급사할 수도 있는 조짐이
보입니다. 그런데 천간세운乙이 辰에서 투출되니 괴강백호 발동되고 아버지의 몸이
세운지酉을 辰酉합으로 끌어드리면서 아버지戊가 세운지에 사지가되니 흉사하게 흉사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어휴~~~ 힘들다... ^^; 땀 뻘뻘......
戊 甲 丙 辛 坤 82 72 62 52 42 32 22 12 2
辰 申 申 酉 공망:午未,천을:丑未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부족오행:水, 申월 庚사령 巳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
문제1) 이 여자분 어떤 계통에서 일하고 있을까요?
건축 디자인 및 인테리어 (이유는 상기에서 설명 했음)
문제2) 올해 2014년도에 무슨 일을 겪고 있으며 심리 상태는 어떨까요?
우선 대운을 먼저 읽어서 삶의 환경을 분석해야 합니다. 庚(겁재)대운의 시기이니
명주 辛과 반대의 운동성을 지니 庚 지인, 동업자, 경쟁자 등을 만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실제로 명주와 동일한 건축계통에 일하면서 사업하시는 분이 동업하자고 접근해 온다는데
명주가 잘하는 디자인 및 인테리어를 제외하고는 다 잘하는 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명주의 도움이 필요하고 동업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운庚이 세운甲가 상극되니 이루어지기 힘들고 동업제안 때문에도 고민고민하고
있습니다. 辛에 현침이 강한 성격이라 너무 꼼꼼하게 고민합니다, ㅎㅎㅎㅎ~~~~
(그 이유는 명주와 운동성이 반대되는 庚대운 기간이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사주내
명주 酉과 (방합)반합의 관계에 있는 申의 기운이기에 동일계통의 사람을 만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庚대운은 지지의 강한 申,酉에서 투출되어 기운이 강하므로 기신인 甲을
싹 꺽어버리므로 재물을 벌어들일 수 있는 환경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대운 철광석庚(겁재)
는 명주 보석辛을 손상시키는 존재이므로 도움이 되면서도 명주를 상하게 합니다.
즉 동업자, 경쟁자, 지인, 형제 등이 명주에게 재물적인 도움이 되면서도 명주에게 상처를
입히게 되는 삶의 환경이 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봉하고 있는 고전의 투파이론은 종격이고 金대운이니 무조건 좋다고
해석하는데 그렇지 않고 희비가 엇갈린 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세운을 분석해 보면 2014년도 들어 종살된 辛에 상극되느 천간세운甲(정재)이 명주를
상극하면서 세운지가 명주 辛의 절지가 되면서 酉를 극하니 죽을 지경입니다. 실제로
단독으로 사업진행 중인데 금전적으로도 힘들고 기분도 많이 다운되어 죽을 지경이라고
합니다.
문제3) 명주의 부모님과 관련된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상기에 이미 설명하였으므로 생략함...
여기까지 읽어주신분~ 수고하셨습니다. 아이고 힘들다.......
다음부터는 조금 쉬운 퀴즈를 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
그리고 제 사주풀이에 반박하고 싶은신 분들은 상기에 기재된 이미 일어난
과거사를 토대로 논리적으로 반박해 주시면 환영하겠습니다. ^^
(그냥 "대충 이런 것 같은데요"~~ 혹은 "제가 공부한 책에서는 다르게 해석합니다"
등의 댓글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꼼꼼하고 정밀하고 칼 같은 논리로 분석하는 훈련을 해야 실력이 늡니다.
고전이나 다수의 시중에 나와 있는 책처럼 두리뭉실 대충대충 공부하고 사주풀이하면서
그것이 다인냥 또는 진리인양 착각하고 계신 분들은 항상 제자리입니다.
명리학 공부가 꽤 진행된 분들은 제가 무슨 말 하는지 정확히 아실겁니다. ^^
두리뭉실한 통변 경계해야 합니다...
첫댓글 天衣無縫하신 통변..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
박수를 보냅니다~~
선생님 오래간만에 뵙겠습니다. ^^ 잘 지내시죠~~~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내용입니다. 공부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옙,,,, 진지한 학문적인 태도로 항상 열린자세로 공부하시는 자명석님의 태도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박도사 사주는 건달사주이고...영기관법을 사용하였기에 정통파 이석영선생과는다릅니다..말년에는 적중률도 많이 떨어지고 손님도 과거 운좋을때와 달리 횡하였음..과대 포장되게 많아습니다..
누군가 상업적인 목적으로 과대포장한 것이 많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분명 배워야 할 점도 많은
부분이 있다는 것 또한 인정해야 하겠습니다. 어떤 기법을 사용했던 간에 전성기 때 남다른 적중률을 보여
주었다는 것은 분명 인정해야 합니다. 인정할 건 인정하고 배척할 건 배척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그리고 학문이라는 것은 정통파선생님들의 관법이 중시되고 배울점이 있다는 것은 인정하지만, 어느 정도
수준을 넘어서려면 정석적인 방법을 기초로 이를 무한 응용하여 자유자재로 사주를 돌릴 줄 알아야 하지
정통파 또는 투파이론에 맞지 않으니 배척해야 한다. 또는 무조건적으로 수용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열린 자세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조금 자신의 관점과 기존의 학설과 다르더라도 들여다 보고 검증하고
만약 틀렸다면 왜 틀렸는지 그 이유를 상세히 제사하면서 반박할 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게 결국
명리학의 발전으로 이어지게 되겠죠~~~ 과거에 발목잡힌 이론은 썩기 마련입니다~~~
님관법은 저는 이해가 안되네요..저는 님관법 인정안합니다..그 연구심에는 찬사를 보냅니다.
제 관법을 인정하고 말고는 개인의 자유이므로 패스~~ 하지만 이런 공개적인 게시판에 제 나름대로 열심히
해석하고 분석한 결과물에 대해 직설적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라고 공표하는 것은 적개심의 분출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님은 전통적인 투파관법 맹신자 같은데.... 물론 그것도 본인의 자유이니 패스
여하튼 남의 의견을 무조건 배척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한고집하시는 성격 같으신데....
뭐 그것도 본인의 성향이니 패스..... 그런데 왜 인정을 안하고 인정을 하지 않는다면 님의 관법으로
한번 풀어주시지요
과민 반응하는 것 아니니 오해들 하지 말고 논쟁하고 토론해야 발전한다고 생각하기에 이렇게 이해를 시켜드리기
위해 장황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저만의 독창적인 관법이 아니고 이미 실전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고 적중률도 꽤 있는
관법입니다. 무조건적으로 아무 근거나 이유도 없이 "나는 무조건 님의 관법은 인정하기도 싫고 하지 않는다"라는 것은 문제가 있는 태도로 보여집니다. 여하튼 제 연구심에는 찬사를 보낸다고 하시니 감사합니다.
시간 있으시면 님의 관법으로 한 번 위의 사주 과거사를 토대로 구체적으로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평가가 되겠죠???
그렇지 않으신다면 저도 님이 저의 관법에 대해 무조건적으로 배척하는 의견 인정안합니다.
낙도님.. 잘 봤습니다..감사!!!
재미있게 읽으셨다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