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YWCA성폭력상담소, 2022양성평등주간기념 캠페인 실시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2022양성평등주간(9월 1일~9월 7일)을 맞아 양성평등의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양성평등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지난 1일 고현동에서 펼쳐진 이번 캠페인은 ‘내일이 행복한 양성평등을 향해!’라는 슬로건으로 양성평등의 의미,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자료를 게시하고 양성평등의식 실태조사, 양성평등에 관한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배부하는 방식으로 열렸다.
고현동 일대의 시민에게 설문조사를 통해 양성평등 인식에 대해 점검해보며 시민들이 스스로 본인의 의식을 점검하고 양성평등의 의미와 문화에 대해 이해함과 동시에 기존에 가지고 있던 양성평등에 대한 시민들의 생각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중장년층의 시민의 경우 고정된 성역할이 있고 이에 동의한다는 의견이 많았으나 청소년, 청년층의 경우 성역할이 고정된 것은 잘못된 것이며 양성이 평등하고 다양성을 존중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손영순 소장)는 “아직 세대간의 양성평등에 대한 의견이 다르지만지속적인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조성을 위한 캠페인, 성인지감수성·양성평등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성평등 문화가 일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