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경고등이 점등되고 차가 떨림이 있으시다가 전화 통화후 방문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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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쿠퍼 컨트리맨 차량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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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상이나 주행거리를 봤을땐 점화코일이 의심이 되지만
포스팅 할려면 사진을 남겨야 하기 때매 진단기 물려 봅니다;;
3번 실린더 실화가 뜨네요..
그리고 다수의 실린더가 불규칙 하게 실화일 경우에는 오일 세퍼레이터를 의심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선 3번을 지목 하기 대문에
다른 실린더의 점화코일과 스왑을 해보면 답을 알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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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실린더와 점화코일 자리를 바꿔서 장착했더니
2번실린더로 미스파이어가 옴겨 갔습니다
그럼 문제는 점화코일임이 밝혀 졌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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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 주문 하고 코일 4개 다 교환 하기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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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터 다 분리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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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일 4개 다 분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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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점화플러그도 뽑아서 상태를 확인 합니다
팁이 많이 닳아서 간극이 넓어진 상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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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과 간극차이가 꽤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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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 역시 4개다 뽑아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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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극들이 모두다 일정하게 닳아 있네요..
그동안 열일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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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한 부품이 도착 했네요..
신품 플러그 4개 그리고 따로 요청하신 에어컨 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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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점화코일 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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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은 분해의 역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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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와 코일을 모두 교환후 시동을 걸고
진단을 다시 해보면
모두 기록이 역사가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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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트코드 기억을 모조리 지워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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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끔하게 경고등도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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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어서 에어컨필터 교환~
글로브 박스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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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껑을 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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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로 보면 이렇게 레일을 따라 꼬불꼬불 장착되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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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거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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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를 살펴보면
주름 사이사이 먼지를 가득 머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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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주문했던 필터 준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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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지를 깨끗하게 닦아서 조립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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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2018년 3월 24일 72,600Km 때 엔진오일을 교환하시고
그 뒤로 오일교환하신적이 없으시다 하셔서
엔진오일 역시 교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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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 자리 확인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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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뽑아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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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필터 준비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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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링도 교환해서 오일 발라조립 준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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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번엔 리퀴몰리를 넣으셨지만
오일 소모가 있는거 같아서
크로너스 5w-40으로 넣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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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리 저리 살피다
냉각수가 아주 쬐끔 부족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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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도 보충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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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이 조금 덜 시원하신거 같다고 하시길래
느낌이 아닌 수치로 잘 되는걸 확인 시켜 드리고
작업 마무리 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