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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러시아 스마트 워치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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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3-16 | 국가 | 러시아 | 작성자 | 오기찬(모스크바무역관) | ||||||||||||||||||||||||||||||||||||||||||||||||||||||||||||||||||||||||||||||||||||||||||||||||||||||||||||||||||||||||||||||||||||||||||||||||||||||
품목 | 밧데리ㆍ축전지 구동식 | ||||||||||||||||||||||||||||||||||||||||||||||||||||||||||||||||||||||||||||||||||||||||||||||||||||||||||||||||||||||||||||||||||||||||||||||||||||||||||
품목코드 | 9102191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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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러시아에서 스마트웨어는 새로운 산업 분야 중 하나로 2013년 러시아에서는 총 약 8만 개의 스마트 워치 제품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됨. - J'son & Partners 컨설팅 전문회사에서는 향후 4년 이내에 스마트웨어 시장이 현재보다 17배 만큼 확대될 것으로 전망함. - 2017년 스마트장비의 판매량이 170만 개에 달할 것으로 기대됨. - 그러나 세계 스마트웨어 시장에서 러시아의 비중은 아직 2%에 불과할 정도로 시장 규모가 매우 작은 상황임.
□ 시장전망
○ 수요 증대 예상 요인 - Qumo, Nillkin 등 B-brand의 시장진입, 스마트웨어 관련 제품의 가격 인하 및 기능의 다양화
○ 수요 감소 예상 요인 - 지나치게 높은 가격과 러시아 경제의 불안정
○ 무역관 전망(해외 현장에서 보는 향후 시장전망) - 매년 새로운 스마트웨어가 등장하고 있고, 대도시에서 이러한 장비들을 이용하는 것은 보편적이며 매우 편리함. 특히 스포츠 분야에서 스마트웨어가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으며,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스포츠 활동이 촉진되고 있음. - 보통 이러한 스마트웨어들은 처음에는 유행처럼 번져서 이후 삶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스마트폰처럼 필수품은 아니지만 이를 대체할 가능성이 충분해 보임. - 현재 스마트워치 시장은 고가의 제품 위주로 구성되어 있음.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일반 소비자(청년층), 운동선수 등.
○ 소비자 구매 동기 - 유행, 유용성 및 휴대의 편리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한국수입통계 포함)
러시아/스마트워치 주요 수입국 현황 (HS Code: 91021900 기준) (단위: US$ 백만, %)
자료원 : WTA(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내용 (관세 및 비관세 규제 등) : 해당사항 없음 ○ 필수 인증: CU 인증(또는 GOST R), 적합성인증서
□ 관세율(HS Code 91021900 기준)
○ 관세율 : 10%, 부가세 : 18% ○ 통관시 유의사항 : 해당사항 없음
□ 주요 유통채널(온라인 시장, 현지 딜러망, 대형유통업체 등)
○ 온라인 판매처, 소매체인점, 총판업자 등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현지업체 및 해외업체, 시장점유율 등)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보통
○ 선호 브랜드 : 삼성 갤럭시 기어(Samsung Galaxy Gear)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주로 운동 목적으로 스마트 워치를 구입함.
○ 구매시 고려사항 : 디자인, 기능, 배터리 지속시간, 브랜드, 가격 및 품질을 중시함.
□ 마케팅 방안 및 타겟 고객층
○ 마케팅 방안 : 관련 전시회 및 비전문 스포츠 행사 참여를 통한 디스트리뷰터 발굴 및 TV와 인터넷을 통한 광고와 프로모션이 효과적임.
○ 타켓 고객층 : 일반소비자(청년층), 운동선수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