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조국과 언어는 하나
2001.05.06 (일) 미국 뉴욕주 벨베디아 수련소
그것 다 준비했나? 여기 통역하는 것 말이야.「죄송합니다. 반은 되어 있고요, 반은…. (양창식 회장)」언제든지 준비해야 된다구.「예.」 그거 오늘 안 가져왔지?「영어로 된 것은 다 있습니다.」다 있어? 영어로 된 것을 읽어 주고, 앞으로 집회 때는 한국어로 하는 것을 정식화해야 된다구. 그것 얘기해 주라구.
앞으로 집회는 한국어로 진행한다
이제부터, 오늘부터 전세계적으로 이런 집회 때는 반드시 한국 말로 하는데, 그 나라에서 할 때는 반드시 한국 말을 통역하는 거예요. 자기들이 필요한 나라들은 번역할 수 있게끔 이어폰을 갖고 참석해야 한다는 것을 얘기해 주라구. 오늘부터 출발한다구. 알겠어요? 오늘 여섯 시 하고 내일, 8일의 모든 것을 결정하려고 한다구요. 내일하고 8일 대회 전부 다 출발하는 거예요.
왕권 즉위식이라는 것은 하나님을 중심삼고 모든 것이 그 위에 다 올라가야 된다구요. 왕권 그 위에, 개인적 왕권, 가정적 왕권, 종족적 왕권, 민족․국가․세계․천주 왕권까지 8단계의 왕권 위에서 모든 뜻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타락이 없었더라면, 모든 것이 그 위에서 출발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타락으로 말미암아 모든 것을 다 잃어버렸습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그 왕권 즉위식 위에 모든 것을 복귀해야 됩니다. 거기서부터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우주․천주의 8단계 완성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새로운 출발이라구요. 알겠어요?「예스.」
지금까지 여러분은 세상적인 칸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런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칸셉을 완전히 청산하고 180도 돌아서야 됩니다. 그래서 왕권 즉위식을 중심삼고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우주․천주의 8단계 완성을 이루어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 모든 8단계의 왕이 하나님입니다. 거기서부터 천상천국과 지상천국이 하나되어서 새로운 세계가 도래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스.」
우리의 조국과 언어는 하나
그래서 지금부터 우리의 조국과 언어는 하나입니다. 새로운 출발이라구요. 영어, 일어 등 모든 다양한 언어들은 타락의 결과로 생긴 것들입니다. 우리는 본연의 자리로 돌아가야 됩니다. 참부모의 언어가 모국어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 원리관입니다. 그렇지요?「예스.」이것은 파더의 말씀이 아니라 원리관입니다. 알겠어요?「예스, 파더.」
그래서 오늘부터 선생님은 전세계에 공적으로 말씀할 때는 한국 말을 사용한다는 것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영어나 다른 나라의 말들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어폰을 사용하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4년 이내에 모든 통일교회의 멤버들은 모국어를 배워야 됩니다. 파더의 경우와 비교하면 젊은이들은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선생님이 미국에 와 가지고 영어를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그것이 나이를 먹은 사람한테는 쉽지 않은 것입니다. 그러니까 젊은이들이 한국 말을 배운다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알겠어요?「예스.」
이렇게 일본, 미국, 그리고 한국 멤버들이 모일 때도 언제든지 한국 말을 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말씀의 내용을 알고 싶거든 여러분의 언어로 통역되는 이어폰을 사용하라구요. 그러면 못 알아들을 내용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까 어느 누구든지 ‘아이구, 선생님은 한국 말밖에 사용을 안 하신다.’ 하면서 불평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한국 말이 아니라 모국어입니다. 그것은 영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까 한국 말을 모르는 사람들은 통일교회의 멤버가 아닙니다. 알겠어요?「예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것, 이번에 8일 대회에서 할 것 한번 얘기해 주라구. 누가 하겠나?「영어로 된 것은 다 번역이….」한국 말로 하라는데 그러고 있어? (웃음) 영어로 된 것은 여기 있을 것 아니야?「예.」한국 말로 하라구! 이어폰 다 가져오라구!
*이와 같이 모일 때는 언제든지 이어폰을 가지고 와야 됩니다. 알겠어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것을 체크하는 거예요. 안 가져온 사람들은 모두 다 기합을 주든가 어쩌든가….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다는 것을 선포한다구요. 하나님의 왕권 즉위식이 끝났습니다. 모든 인류가 그것을 원했고, 원리관도 그것을 지향해 나왔습니다. 그러니까 문화도 하나의 문화, 언어도 하나의 언어가 되어야 합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영계를 잘 알고 지상은 대상의 입장에서 하나돼야
자!「8일 원고가 두 꼭지입니다. 왕권 즉위식 말씀하고 앞의 일부하고요.」그것 하는 거야.「왕권 즉위식 말씀을 먼저 해야…. 왕권 즉위식 말씀이 뒤에 엮어졌는데 그것을 먼저 읽겠습니다.」왕권 즉위식 것을 먼저하다니? 원고는 이따가 해야 될 것 아니야? 뭘 모르겠으면 물어 봐야 될 것 아니야, 선생님한테? 준비를 안 했다는 거야, 전부 다.
그리고 여기에 이번에 유 티 에스(UTS;통일신학대학원) 10등까지 들어간 사람이 몇 사람이에요? 손 들어 보라구요.「70명입니다.」70명? 손 들어 보라구요. 오늘 여러분은 끝나자마자 같이 뉴욕에 가 가지고 목사들 한 사람 이상 세 사람을 데리고 오라구요. 알겠어요? 순회까지 했으면 미국을 도와야지요. (‘하나님 왕권 즉위식’말씀 훈독 후에 양창식 회장의 기도)
*그 다음에는 마이클 젠킨스가 공자의 메시지를 읽어 주라구! 그 세미나의 내용만을 읽어 주면 될 거라구.
지금까지 모든 인류는 영계의 섭리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를 몰랐습니다. 그래서 성인들이 모든 인류에게 증거해 주고 있는 거라구요. 누구든지 그러한 증거를 따라가게 되면 자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까 성약시대에는 영계를 잘 알아야 됩니다. 그 영계를 주체의 입장에 세우고 지상이 대상의 입장에서 하나되어야 합니다.
모든 만물들은 쌍쌍제도로 되어 있습니다. 광물세계․식물세계․동물세계도 전부 다 쌍쌍제도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영계와 육계도 그렇게 된다는 것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여기 뭘 하고 있나? 여기의 영어 하는 사람들은 귀가 막혀 가지고, 준비 안 해 가지고 답답하니까 읽으라고 그런 거예요. 젠킨스, 빠른 속도로 읽어!「감사합니다, 참부모님.」(마이클 젠킨스 협회장이 ‘새천년 인류와 미국이 나아가야 할 길’ 훈독)
*모든 영계가 하나되어 가지고 한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알겠어요?「예스.」여러 방향이 아니에요. 한 방향이라구요. 그러니까 머지 않아 지상천국과 천상천국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제는 여러분이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우주․천주의 8단계 완성을 잘 알았을 것입니다. 그러니까 영계와 경쟁하게 된다면 여러분이 더 열심히 활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유 티 에스 출신들 어떻게 할까요?」뉴욕에 나가서 목사들을 세 사람씩 데리고 들어오라구요. 그래 가지고 내일도 여기에 모이고 다 그래야 되겠어요. 알겠어요?「예스.」
*영계와 여러분이 경쟁해서 어느 쪽이 승리할 것이냐? 영계는 지상의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는데, 여러분은 영계를 모르지요? 그러니까 이와 같은 훈독회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성약시대에 영계를 모르면 지상에서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알겠어요?「예스.」예스, 노?「예스!」(*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경배 후 만세삼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