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뿐만 아니라 II-프랑스 종이 예술전: 전통 수공예의 아름다움의 현대적 활력
2023년 03월 15일 시나 컬렉션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2023년 3월 12일 닝보 도서관에서 '책뿐만 아니라 II-프랑스 종이 예술 전시회'가 개막되었습니다.이 전시회는 닝보 문화방송관광국, 닝보 문학예술계 연합회, 닝보 중화문화진흥회가 공동 주최하고 닝보 도서관, 상하이 동방문화창작개발센터, 프랑스 멀티미디어 예술협회가 주관한다.작품은 하이즐리의 꽃 국제 예술 교류 플랫폼을 통해 국내에 소개되었으며, 이번 주제 전시회는 상하이 주재 프랑스 총영사관, 프랑스 디자이너 연맹, 프랑스 거장 세공방 협회, 안보리 문화예술 기관의 지원을 받았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프랑스 지예 엠보싱 요철예술의 거장 로랑 노게스의 12개 세트 총 23점의 오리지널 작품이 전시돼 중국과 서양의 의미를 담고 있다.
전시 구역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첫 번째 부분은 프랑스의 혁신적인 종이 공예 작품을 하이라이트로 하여 프랑스의 100년 최고의 종이 공예의 계승뿐만 아니라 현대적이고 정교한 수공예, 패션 산업 및 인쇄 산업의 통합 발전 전망을 보여줍니다.문화교류전을 통해 책뿐만 아니라 종이를 매개로 한 현대 수공예와 예술의 충돌, 교류, 침투 등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는 다문화 예술 전시를 선보였습니다.2부 예술작품은 프랑스 디자이너 연맹이 프랑수아 카스파(FRANCOIS CASPAR), 아르날트 가르시아(ARNAULT GARCIA) 등 유명 디자이너 2명의 작품을 선정했으며 컬렉션급의 프랑스 디자이너 포스터 원작뿐 아니라 이번 전시를 주제로 한 시리즈 작품도 선보인다.
프랑수아 카스파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랑스 포스터 아티스트로 1989년부터 현재까지 250개 이상의 국제 전시회에 출품되어 상을 받았으며 많은 작품들이 파리, 햄버거 또는 뉴욕의 공공 및 개인 소장품이 되었습니다.
현재 프랑스 멀티미디어 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란야노 씨는 이번 전시회에 축사를 보내왔을 뿐만 아니라 특히 파리 메트로 포스터가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개막식은 닝보도서관 관장 쉬이보 선생이 주관하고, 전 닝보시정협 부주석이자 닝보시 중화문화진흥회 주석인 위웨이년 선생이 개막을 선포하고, 닝보시 문학예술계연합회 주석이자 당조 서기인 양강 선생이 전시사를 하며, 상하이 동방문화창약발전센터 이사장, 프랑스 멀티미디어협회 중불 프로젝트 총대표, 큐레이터인 샤오제 여사의 대책전 과정을 전시 작품과 예술가를 소개한다.개막식에는 닝보시 문화방송관광국 부국장인 장우지(江武吉) 선생, 닝보경제기술개발구 관리위원회 부국장 예완판(葉萬档) 선생 등 당 지도부가 참석했다.
닝보와 상하이의 예술대학 게스트, 교사, 학생, 문화기관 대표, 도서관 관람객이 개막 전시를 참관했다.이 가운데 상하이대 상하이미술학원 이민 교수와 그의 제자들이 화선지로 만든 종이 오리기 '춘조' 장축을 가져와 현장 테이프 커팅식의 종이 축으로 활용했다.
종이와 인쇄는 중국이 세계 문화에 기여한 것으로 유럽의 문화, 예술 및 정교한 공예 발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딱딱한 종이에 대한 프랑스의 요철 공예의 발전은 기술, 예술, 산업에 이르기까지 무한한 잠재력을 반영합니다.정밀 인쇄의 종이 공예 문명의 계승과 발전은 지난 세기 동안 프랑스 사치 산업에서 포장 종이 인쇄의 산업 체인을 만들었습니다.
중국과 프랑스는 모두 유구한 역사적, 문화적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고대 기술의 보호와 혁신을 매우 중시합니다.닝보 중국문화촉진위원회는 중국과 외국의 문화교류 플랫폼을 구축하고 프랑스 혁신 종이 예술 전시회의 전시를 통해 현대 수공예, 인쇄 산업 및 창의적 디자인의 발전 전망을 전망하고 중국 문명의 시대적 분위기를 보여줍니다.이 전시회는 또한 닝보 문화 연맹의 '문예 발전 기금'의 지원을 받았으며 2023년 닝보 중국 문화 진흥회의 대외 문화 교류 전시회의 첫 번째 전시회이기도 합니다.닝보 도서관은 '문화적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사회주의 문화의 번영과 번영을 촉진한다'는 것을 자신의 임무로 삼고 있으며, 이번 전시는 '책뿐만 아니라'라는 주제로 독서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고 독서의 형식을 혁신하여 전통 수공예의 아름다움인 '당대적 활성'을 구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전시 제목: 책뿐만 아니라 프랑스 종이 예술 전시회
전시기간: 2023년 3월 12일 ~ 3월 25일
전시장소 : 영파도서관 신관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