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피로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데 도와주는 단월드 기체조
풍요로운 시간이자 오랜만에 가족이 모여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는 시간이었던
설날 명절이 지나갔죠~
모두들 안녕하신가요???
물론 즐거움도 있겠지만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은 명절날...
평소에 그냥 참고 넘어갔을 일들에 더욱 서운해지고 감종조절 안되다 보니 매 순간이 매일 힘들었어요.
명절기간 음식준비로 힘들다 손님상을 준비하면서 체력이 고갈되어
스트레스 저항력과 회복력 또한 약해져 감정 조절이 평소만큼 되지 않더라고요..ㅠ.ㅠ
명절이후 체력고갈에서 오는 우울감, 화병, 피로감, 무기력증 등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하고 힐링할 수 있는
방법이 절실했는데요.
명절 기간 동안 부당한 대우를 받았거나 말로 상처를 받았거나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기 못해 후회스러웠다면
그때 느꼈던 분노, 좌절, 원망, 슬픔, 자책 등의 감정을 바로바로 청소해줘야 할 필요가 있어요.
힘들었던 기억은 시간이 지나면 잊을 수 있지만 감정은 뇌 속에 깊은 흔적으로 남아
나도 모르게 쌓인 감정의 흔적들은 아주 작은 일에도 통제 불능 상황을 만들 수 있어요.
감정을 그때그때 현명하게 처리하는 방법으로
전신을 두드리면서 경락을 활성화하면 파괴된 에너지시스템을 복구하면서
복구된 에너지는 보이지 않는 마음의 상처까지 힐링하는데 도움이 필요해요.!!!
이를 위한 참 좋은 방법으로
"단월드 기체조" 추천할게요!!!
단월드 기체조는 다른 장소나 시간 제한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동작으로 큰 부담이 없어요!!!
그렇다면 단월드 기체조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첫째, 단월드 기체조 - 가슴 두드리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슴에 울화가 생기는데 가슴을 두드리면 폐기능, 심장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가슴에 있던 감정들, 탁한 에너지를 쉽게 뺄 수 있게 도와줘요~
1. 고개를 약간 뒤로 젖힌 상태에서 입을 벌려 가슴을 가볍게 두드린다.
2. 두드릴 때 '아~'소리를 내면서 소리와 함께 스트레스와 쌓인 감정이 빠져나간다고 상상한다.
3. 화기로 막힌 임맥이 풀리면서 가슴은 시원해지고, 머리가 맑아진다.
둘째, 단월드 기체조 - 전신 두드리기
온몸을 두드리면 혈액순환이 되는데 스트레스로 체력이 떨어진 경우 건강관리에 도와줘요~
1. 왼 손바닥을 위로 하여 오른손으로 어깨에서 손바닥까지 내려오며 두드린다. 손바닥을 아래로 하고 손등에서 어깨까지 올라가며 두드린 후 손을 바꿔 반복한다.
2. 두 손으로 가슴을 오래 두드린 후 가슴에서 배, 옆구리, 오른쪽 간장, 왼쪽 위장, 허리 뒤 신장 부위까지 골고루 두드린다.
3. 엉덩이에서 다리 뒤쪽 아래로 발등을 지나 앞쪽으로 올라오며 두드린다.
4. 허벅지까지 올라오면 다시 다리 양 바깥쪽바지옆선)을 타고 발목까지 내려가며 두드린다.
5. 발목 안쪽, 무릎 안쪽을 지나 허벅지 안쪽, 단전까지 올라와 단전을 두드린다.
6. 전신두드리기가 끝나면 손으로 어깨에서 발끝까지 온몸 구석구석을 쓸어준다.
셋째, 단월드 기체조 - 장 활공 & 허리 활공
장을 잘 풀어주면 긴장이 풀어지고 몸의 기능이 전체적으로 좋아지는데 장내 환경이 좋아지면 세로토닌 호르몬이 균형을 회복하여 우울감과 감정을 힐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장 활공>
1. 받는 이를 천장을 보고 눕게 하고, 하는 이는 옆에 가서 앉는다.
2. 왼쪽 갈비뼈 밑에 오른손 손가락을 펴서 대고, 그 손의 첫째 마디 위에 왼손의 손끝을 댄 후 왼손에 힘을 가해서 서서히 누른다.
3. 받는 이가 숨을 내쉴 때마다 힘의 강도를 더해 눌러준다.
4. 배꼽 바로 위나 배꼽 좌우를 같은 식으로 눌러 풀어준다. 다 풀었으면 배를 시계방향으로 쓸어준다.
<허리 활공>
1. 허리 활공은 받는 이의 두 손을 겹쳐 배꼽 밑에 둔다.
2. 하는 이의 양손을 손목 쪽으로 맞대어 손끝을 벌린 상태에서 허리 뼈를 감싸 안는다.
3. 양손에 지긋이 힘을 준 후 좌우로 흔들어 준다. 30~40회 정도 한다.
단월드 기체조 어렵지 않쥬`~~
누구나 할 수 있는 단월드 기체조는 명절 이후 지친 여러분에게
몸과 마음 힐링의 시간을 가지세요 *^^*
첫댓글 보기만 해도 상상이 되어 시원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