챈들러
아시다시피 만생종으로 최대크기의 열매. 수형형성도 자연스러워 관리가 쉬운 품종중하나(실제 전지량이 많은 품종은 재배자들 사이에서 어려움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내한성도 매우 강한품종.
선라이즈
수확기는 듀크보다 5일정도 느린 조생종. 과형은 둥글고 과는 중~대과 꽃자리는 작고 비가와도 수분을 많이 함유하지 않습니다. 맛도 괜찬고 수확량은 듀크보다 좀 떨어지는듯 하지만 수형이 더 크므로 커버 할 수 있습니다.
수고는 7~8년생 2.2미터정도 직립에 개장하고 분지형성이적고 꽃눈이 적당히 붙는 품종으로 수형형성이 자연스러워 초봄에 별로 전지가 필요없는 품종중 하나입니다.(개인적으론 완벽한 수형을 갖춘 품종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삽수확보가 적은 품종이기도 합니다.
또 무엇보다도 내한성이 강합니다.(듀크보다 더 강한것 같습니다.) 문경,상주,예천,괴산,양평,파주등에서도 내한성이 검증되었고 재배자들 사이에서 만족도와 평판이 좋기도합니다. 덤으로 단풍또한 가장아름다운것 같습니다.
선라이즈열매
품종은 확실합니다.
-송평블루베리농원- 011-818-7129
서울에서 키우기 적당한 북부하이부시 품종 가격좀 부탁합니다...선라이즈,블루제이,블루칩,시에라등이 첸들러등
올 겨울도 무지 춥다고합니다. 동해에 강한 품종을 추천합니다. 가정재배라면 레카,폴라리스,노스랜드,패트리어트,엘리오트등이 내한성이 매우강하고 좋습니다. 영리재배라면 선라이즈,시에라,블루제이,블루칩,가짜토로,엘리자베스(조기수확시 신맛이 좀 있음),챈들러가 내한성이 매우강하고 상품성도 좋습니다. 쪽지보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