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위안화 급락은 미국 언론에 신호를 보냅니다: 베이징은 지속적인 평가절하를 허용합니다
https://cn.ntdtv.com/gb/2024/05/30/a103885538.html
위안화 급락은 미국 언론에 신호를 보냅니다: 베이징은 지속적인 평가절하를 허용합니다
미국 언론은 중국 공산당이 위안화 가치 하락을 허용하는 징후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데이터 맵.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4-05-30 11:47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5월 30일] 5월 29일 미국 달러 대비 역내 위안화 환율은 7.2487로 하락해 거의 6개월 반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미국 언론은 중국 공산당이 위안화 가치 하락을 허용하는 징후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중국인민은행이 일일 중앙패리티 환율을 점진적으로 낮추면서 4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위안화 환율이 약세를 보이는 추세라고 보도했다.
미즈호은행 아시아FX 수석 전략가 켄 청은 "중국 인민은행이 위안화 가치 하락을 허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 달러 금리가 장기적으로 상승하는 상황에서 중국 중앙은행의 초점은 위안화 환율을 특정 수준으로 유지하기보다는 위안화 가치 하락 속도를 늦추는 데 있다고 지적했다.
미국 달러화 영향에 더해 중국 부동산 시장 부진이 지속되면서 위안화 가치 하락세도 억제되고 있다.
보고서는 중국 인민은행이 시장 패닉이나 자본 유출을 촉발하지 않고 경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최적의 위안화 가치 하락율을 찾기 위해 오랜 싸움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자본 유출이 악화되면서 위안화 가치 하락 압력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
Nikkei Asian Review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높은 금리와 국내 경제 부양 조치가 위안화에 지속적인 도전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나티시스(Natixis)의 게리 응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미국이 실제로 좀 더 비둘기파적인 입장을 보이지 않는 한 위안화 가치 하락 압력은 한동안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미국 경제는 강하고 연준은 금리 인하를 서두르지 않고 있다.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5월 28일 연준 정책입안자들이 금리를 인하하기 전에 인플레이션 하락 추세를 보여주는 데이터가 "몇 달 더"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물가압력이 다시 높아진다면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교 경제학과 셰티안 교수는 최근 NTDTV와의 인터뷰에서 "실질적인 경제적 지원과 서방 수출에 대한 강력한 지원이 없다면 위안화의 평가절하 추세는 확실히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7.2는 심리적 한계점이며 실제로 더 큰 한계점은 7.5이거나 그보다 낮을 수도 있습니다.”
(종합취재 나정정 기자/담당 편집자 원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