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원종-홍대입구선 청라연장 노선도 (2호선 신정차량기지 청라 이전)
한우진 추천 0 조회 5,304 18.04.05 20:19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4.05 20:38

    첫댓글 점점 늘어나네요... 또 정치용 철도인가보군요... 청라 어디에 차량기지를 만드려고 연장하려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 18.04.05 20:50

    이러면 brt가 의미가 있나요... 차라리 brt 구간을 활용하여 노선을 설치하는게 어떨까 싶네요.(brt구간은 노면전차, 서울구간은 지하로 운영한다든지)

  • 18.04.06 09:24

    순환선 차량기지는 본선과 가까이 있는게 러시아워나 기타 특수한 상황에 대응하기 좋죠. 아침저녁으로 차들을 엄청 빼고넣고 해야 할 텐데 저 지자체들은 운전사 추가인건비나 입출고 구간 연장으로 발생될 차량 구입비 운용비를 전액 부담해야 할 거라는 생각은 안 하고 있는 듯합니다.

    그 땅값 비싼 일본 도쿄도 야마노테선 차량기지는 못 건드는데 말이죠;;

  • 18.04.06 20:58

    아래 구상에서도 제가 밝혔듯이 가장 큰 문제는 원종-홍대선 차량기지 공용으로 인해 엄한 2호선 신정차량기지가 엮어 들어가게 된다는 것입니다. 차라리 그냥 이럴거면 신정차량기지는 놔두고 인천1호선 귤현차량기지를 공용하는게 백배 천배 낫겠습니다만
    검단연장 차량분이 들어오면 용량에 여유가 있을지...

  • 18.04.06 20:34

    정치용 철도의 경우 아무리 7호선이랑 공용을 해도 서울 2호선이랑은 별개로 건설될 확률도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