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테스트가 안됨 투력 낮을때 저렙지역에서 데미지 차이를 비교 할수 있을지 몰라도 고렙,고투 +공1로 평타 데미지가 1혹은 2,3 늘어나는게 보이지만 몹이나 상대의 방어력을 1,2,3 심하게는 5,6 낮춰도 데미지 변화가 없는 경우가나오니까 테스트가 어려움
공격력공식은 몇몇 글을 보면 어느정도 추측이 맞는거 같은데 방어는 방어력과 방레벨에 따른 %감소가 선적용 후적용? 다른 감소스텟과 어떻게 적용되는지 파악이 안됨 그리고 방어력은 저렙때는 효과가 있는것처럼 보이는데 고렙에서는 방어력레벨 안되는 몹한테 방어력 5,10올렸는데도 데미지가 1도 안줄어드는 경험이 있으니 적당한 공식으로는 계산 안될듯함
첫댓글 테스트가 안됨
투력 낮을때 저렙지역에서 데미지 차이를 비교 할수 있을지 몰라도
고렙,고투 +공1로 평타 데미지가 1혹은 2,3 늘어나는게 보이지만
몹이나 상대의 방어력을 1,2,3 심하게는 5,6 낮춰도 데미지 변화가 없는 경우가나오니까 테스트가 어려움
공격력공식은 몇몇 글을 보면 어느정도 추측이 맞는거 같은데
방어는 방어력과 방레벨에 따른 %감소가 선적용 후적용? 다른 감소스텟과 어떻게 적용되는지 파악이 안됨
그리고 방어력은 저렙때는 효과가 있는것처럼 보이는데 고렙에서는 방어력레벨 안되는 몹한테 방어력 5,10올렸는데도 데미지가 1도 안줄어드는 경험이 있으니 적당한 공식으로는 계산 안될듯함
신기하네요
그 현상을 설명하려면 몬스터도 받모가 존재한다는 건데
조만간 받모 관통 스텟 나올수도 있겠군요
추가로 적으신글 읽어보고 공감되는 부분이 많네요
우선 방어도 기본적으로 공 공식이라 비슷하게 레벨 보정으로 적용되는데, 문제는 절대감소랑 모뎀+직업받모, 기타 받모 이 세개가 어떻게 추가로 적용되는지 모른다는 점인것 같네요
이론상 방어 10올렸는데도 차이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레벨보정치 바뀐게 영향을 주지 않을 정도로 기타 등등의 데미지 감소가 적용된다는 뜻인데 그래서 몬스터에도 받모가 있을거라 추측이 되네요
몬스터의 받모는 몬스터랑 레벨, 공레벨, 방레벨이 같아야 실험이 가능할텐데 쉽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