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 중 시동꺼짐으로 입고 된 i40..
시동꺼짐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 후
정비의 방향을 결정해야 하는데
고장코드가 P1186연료압력 낮음입니다..
연료라인 불량 대표적인 고장코드인데
이것 저것 다 떠나서 인젝터는 수리해야 합니다..^^
물론 진단부터 하고 나서요...
가속 후 정지 시 ECU데이타인데
RPM이 118인것으로 보아
시동이 꺼질 때 데이타입니다..
그러나 이때 가장 먼저 문제를 나타난 데이타를 보면
연료레일압력이 일빠따로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때 ECU에서
연료압력조절기를 개방을 열심히 하고 잇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레일압력은 떨어지고 있습니다..
연료라인 불량이라는 말이죠...
사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연료라인 쇳가루가 돌아 전체라인 수리가 일반적인데
U엔진의 경우 좀 특이합니다...ㅎㅎ"
물론 점검을 정확하게 해 보아야 겟지만요..
그러나 인젝터 수리는 꼭! 해야 합니다..
인젝터 분해 후
노즐 연마 가공 전 입니다..
새카만게 보기 싫죠...ㅎㅎ
노즐 연마 후
노즐 홀 가공 작업 중 입니다..
분사 홀을 이렇게 뚫어주는 이유는
엔진 속 카본 슬러지가 홀 주변에
억수로 많이 퇴적되어 있기 때문에
뚫어주어야 분사량과 무화도가 좋아진답니다..
쓸데없이 이 힘든걸 뭐할라고 하겠습니까...ㅎㅎ
눈에도 보이질 않는걸요...^^
인젝터 수리 가공 후
분사량 영점조정 중 입니다..
보쉬 인젝터의 경우
기통간 편차가 ±0.5이내가 정상인데
만일 기준값을 너무 벗어나면
파손 부품 교환 또는 가공을 통해 수리 후
다시 영점조정을 하여야 합니다..
만일 억지로 조정을 하면
운행을 하는덴 문제없지만
DPF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된답니다..
한마디로 안된다는거죠...ㅎㅎ
인젝터 수리 후
신품 동와샤 장착하고
엔진에 규정 된 토크로 조임작업을 합니다..
물론 인젝터코딩은 기본이죠...^^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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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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