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산행

산행기 화악산, 참닻꽃 보러 가는 길 – 실운현,북봉,중봉,조무락골
악수 추천 0 조회 160 24.08.20 21:35 댓글 14

• 24.08.21 03:53

첫댓글 화악산 닻꽃이 참닻꽃이란 이름을 얻었군요. 그래서인지 더 이뻐 보입니다. 조무락골 시원한 계곡풍경은 언제 봐도 좋습니다.

• 작성자 24.08.21 18:22

굳이 참닻꽃이 아니더라도 화악산은 천상의 화원이기도 합니다.^^

• 24.08.21 09:55

편하게 앉아 서 구경하였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 24.08.21 18:23

이제 내년에 또 와야겠습니다.
    그떄는 금강초롱도 과남풀도 더 많기를 기대합니다.

• 24.08.21 10:32

화악산 사면은 한여름이나 눈 많은 겨울엔 피해야할거 같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닻꽃을 보러 가셨군요. 계곡이 바싹 말랐을텐데 물이 제법 있는것 처럼 보입니다

• 작성자 24.08.21 18:25

조무락골은 물이 아주 많습니다.
    상류는 너무 차거워서 몇 초를 버티지 못하겠더라고요.^^

• 24.08.21 15:00

화악산의 참닻꽃이 축제를 하고 있군요..곁들여 흰진범이 새들처럼 노래를 부르고....멋진 꽃구경 잘했습니다^^

• 작성자 24.08.21 18:26

그렇습니다.
    참닻꽃 축제기간이 열흘 정도 될 것 같습니다.

• 24.08.21 21:51

10일전에 38교에서 방태산 북봉 바로 철조망 타고 너무 힘든 경험이 있어 북봉에서 실운현 가는 능선에서 임도에서 가장 가까운 능선에서 임도로 내려와 임도타고 화악산 중봉 올라 바로 조무락골 내려오는 길로 원점산행 했습니다. 조무락골 계곡 엄청 시원했습니다. 자가용으로 갔습니다.

• 작성자 24.08.22 18:33

10일 전이면 조무락골은 물이 더 많았겠습니다.
    모르긴 해도 조무락골보다 수량이 더 풍부한 계곡은 매우 드물 것 같습니다.
    저도 앞으로는 북봉에서 임도로 내려 임도로 올라야겠습니다.^^

• 24.08.22 17:27

닺꽃이 왜 다른산엔 없나 했더니 전에는 있었군요
    아쉽게 화악 닻꽃도 사라지지 않도록 보존해야겠네요

• 작성자 24.08.22 18:36

다행히 화악산 참닻꽃은 더욱 개체수가 느는 것 같았숩니다.
    오히려 금강초롱꽃이 위험하더군요,

• 24.09.03 13:13

화악산 철망은 험로입니다. 매번 갈때마다 고생하는 곳이지요...알면서도...

• 작성자 24.09.04 20:15

그렇습니다. 알면서도그 길을 또 가곤 합니다.
    다음에는 다른 길도 생각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