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알게 된 단어인데, 좋아하는 단어입니다.
Consolidation, 콘솔리데이션, 여러 뜻으로 쓰이지만, 그 중 하나가
사람이 잠을 잘 때,
낮에 뇌에 입력한 여러 지식들이 밤에 자면서 정리되고, 통합되고, 기억력이 강화되는 것을 뜻합니다.
밤에 자는데, 뇌가 이런 기능을 한다는 것이 참 신기하기도 하고, 힘이 되기도 하고, 시험을 앞두고 그나마 편하게 잠을 잘 수 있게 하는 단어입니다.
이 단어를 보면, 아래 말씀도 생각나고, 내가 무엇인가를 하는 것 같아도, 그 일을 결국 촥촥촥 정리해주시고, 해결해주셔서, 내가 아둥바둥하며 살지 않고,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고, 주시는 은혜로 편하게 살게 하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숫군의 경성함이 허사로다. 너희가 일찍이 일어나고 늦게 누우며 수고의 떡을 먹음이 헛되도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에게는 잠을 주시는도다." ( 시 127:1-2)
일주일 정도 붙잡고 있던 문제가 해결이 안되서 좌절에 좌절, 머리가 터질 것 같았는데,
오늘 예배를 드리고, 또 청소년교회 선생님들과 맛있는 것 먹는 시간이 있었는데,
집에 빨리 가서 이것 붙들고 해결을 할까, 먹으러 갈까, 고민하다가 여러 선생님들과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갑자기 이게 잘못이었나, 번뜩하는 생각에 컴퓨터를 켜고 명령문 하나를 고치니,
"running" 이라는 단어가 뜨면서 뭔가 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은혜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 은혜입니다. 하나님이 해결하여 주셨습니다.
첫댓글 집사님 해결해주시는 하나님을 만나니 나도 그 은혜에 감사하며 참좋습니다.
아멘! 글을읽으니 저도 하나님이 해결해주셨던 기말 현금흐름표 숫자가 생가나네요! 감사합니다 아버지! 화이팅!
시편말씀 좋네요 오늘은 일찍 자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