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여름.전역하고 엠에센에서 한번 상담했었는데..아마 당근 기억은 못하시리라 생각하구요..ㅋㅋ
제가 4월학기로 가는데 일본어공부는 2005년 8월부터 시작했구 얼마전 3급 합격했어요..겨우..26X점으로..ㅋㅋ
근데 제가 지금 학원에서 회화반을 수강하고 있는데 2월,3월달까지 계속 회화반 수업을 해야할지 아니면 문법1개월코스 같은 것을 한번은 들어야하는지 판단이 안서요..
3급이면 뻔한 실력이고 회화, 문법 모두 젬병이라고 할수있는데 어떤것이 나을지요??
글구 제가 일본어 드라마/애니 등등은 거의 안봤구..최근에서야 귀를 트이기위해 애니를 보고 있는데 막상 일본가기전에 귀를 트이는것이 중요한가요..아니면 동사,명사 등등 단어를 외우고 가는것이 더 중요한가요????
물론 골고루 하는것이 중요하겠지만 미리 더 공부해서 가야할 것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해요..참, 한자는 지금은 아주 많이 까먹었지만 1400자 정도 외웠었어요..
근데 지금은..ㅠ.ㅠ
정말 작년 여름만해두 이곳에서 곧 있음 일본유학간다며 상담글을 올렸던 분들 보면서 나름대로 신기하고 부럽기도했는데 제가 막상 글을 올리니 참 기분 묘하네요..-_-;;
-> 안녕하세여 당근 기억은 못한답니다. ^^
회화반을 수강하는것도 좋지만 기초 문법을 한번더 듣는게 좋을듯 하군여. 아는건 넘어가도 되지만 모르는곳을 한번 더 콕 찝으세여.
귀가 트이느냐 글이 트이느냐라는 질문은 어느것하나 빠질 수 없이 중요하답니다. 동시에 같이 준비하셔야 할겁니다.
또한 듣기는 일본에 오면 공부를 안해도 저절로 늘기때문에 그리 신경쓰지 안으셔도 된답니다.
날짜가 얼마 안남았습니다.
저라면 본인이 공부하시던 기초로 된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빠짐없이 읽어보시는게 중요할듯 합니다.
첫댓글 아..고맙습니다. 그럼 일단 문법들으면서 그동안했던것 정리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