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2. 화요일 아침 말씀 묵상
엡6:14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아멘
1. 바울은 14절에서 하나님의 전신갑주 가운데 진리의 허리띠에 대해 말합니다. 진리의 허리띠를 매기 전에 먼저 "서서" 라는 말로 영적 전쟁에서의 우리의 자세를 강조합니다.
2. "서서" 라는 말은 용기를 가지고 굳건하게 서라는 의미입니다. 즉, 우리는 언제든지 악의 세력과 싸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3. 전신갑주를 입는 것은 싸우기 위한 준비입니다. 믿음의 삶에서 우리에게 요구되는 것은 단지 물러서지 않고 굳건히 서는 것입니다.
4.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유혹과 시험에 직면합니다. 예수님께서도 광야에서 마귀의 시험을 받을 때, 물러서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맞섰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도 영적 전쟁에서 물러서지 않고, 하나님이 주신 힘과 무기로 싸워야 합니다.
5. 바울은 "진리로 허리띠를 띠"라고 했습니다. 허리 띠는 몸을 단단히 묶는 역할을 합니다. 고대 전사들은 전투에 나설 때 허리 띠를 매고 몸을 준비시켰습니다.
6.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진리로 우리의 삶을 든든하게 고정시키라고 말씀하십니다. 진리는 우리의 영혼을 보호하고, 우리의 삶을 견고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세상이 주는 수많은 거짓과 속임수들 속에서 우리가 흔들리지 않도록 해주는 것은 바로 하나님의 진리입니다.
7. 예수님께서 자신을 "진리"라고 선언하신 것처럼(요14:6), 우리가 하나님의 진리를 따르고 그 말씀에 굳건히 서 있을 때, 우리는 어떠한 시험과 유혹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8.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진리로 삶을 단단히 묶어야 합니다. 세상은 자주 변하고, 시대는 끊임없이 달라지지만, 하나님의 진리는 영원히 변하지 않습니다.
9. 그래서 우리는 이 진리의 말씀을 우리의 삶의 기준으로 삼아야 합니다. 진리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묶어 놓을 때, 악한 세력의 그 어떤 공격도 우리를 흔들 수 없습니다.
[기도] 주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새 아침을 허락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복된 하루되게하여 주옵소서.
저희가 진리의 말씀을 우리의 삶의 기준으로 삼아 악의 세력과 든든히 서서 맞서 싸우기 원합니다.
오늘도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여 주시고 악에서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