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버터플라이 랜턴의 기화기 아랫부분 (연료 흡입관)의 길이 짧아 연장했던 글을 올린적 있습니다.
(http://cafe.daum.net/bronze.burner/V1bv/33)
아래 사진처럼
지난 주 랜턴 정비를 위해 기화기를 분해 해 보니, 연장했던 수축튜브가 기름속에서 탱탱 불어있었습니다.
수축튜브를 상부로 넉넉하게 길게 삽입했기에 이탈되거나 아래로 떨어지지는 않았으나 안에 삽입한 철수세미가 이탈될 가능성이 있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겠더군요.
안타깝게도 그 때 탱탱불은 수축튜브를 사진 찍는 것을 깜빡했네요.
그래서 이번엔 수축튜브로 전체를 감싼다음 전선으로 동여매버렸습니다. 기름속에 잠기어 수축튜브가 불어나도 문제되지 않도록..
수축튜브로 연장된 부분에는 필터역할을 위해 지난번 공구한 황동메쉬망을 돌돌 말아 넣어주고요.
이 버터플라이 랜터는 캠핑시 실사용으로 애용하는 녀석으로 연료통 내의 기름을 최대한 사용하기 위해 길이를 연장한 것으로
보통의 경우에는 궂이 애써 연장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물질 유입 방지하기 위해 (추가 필터 삽입을 위해) 수축튜브로 연장 후 메쉬망 삽입을 위해서라면 추천할 만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아`그렇군요.
좋은 노하우를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구적인 노력에 감사 드립니다.
250CP 페막 화염수리는 되었는지요?
지금예야 말씀드려 늦었지만 제네레타청소 및 연료통 청소를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연료공금 부족으로 화염이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페막 노즐의 경우 노즐확장이 드문편이라
이런 생각도 해봅니다...^^
정말 기말한 발상입니다. ^^
동태이프알미늄태이프 를 감으면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