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해 전환과 관세 위험으로 인해 해상 운송 급증
https://gcaptain.com/red-sea-diversions-tariff-risks-send-ocean-shipping-soaring/
리사 배틀라인
로스앤젤레스, 5월 31일 (로이터) – 코로나19 팬데믹 공급망 위기 동안 세계 무역에 큰 타격을 주었던 해상 운송 요금 급증, 항구의 선박 백업, 빈 컨테이너 부족 문제가 업계가 성수기로 접어들면서 다시 돌아오고 있다.
가격 책정 플랫폼 Xeneta의 수석 분석가인 Peter Sand는 "전 세계 해상 화물 공급망 전반에 걸쳐 불확실성과 혼란이 혼합되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시장을 놀라게 한 것은 최근 (이자율) 급등의 속도와 규모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금요일 중국에서 북유럽으로 40피트(12미터) 컨테이너를 보내는 현물 요금은 4,615달러로 5월 1일보다 거의 3.5배 높지만 2022년 1월의 사상 최고치인 14,407달러보다 낮다고 샌드는 말했습니다. 이 요금에는 우선 배송에 대한 $10,000의 "다이아몬드 등급" 요금이 제외됩니다.
금요일 중국-미국 동부 해안 현물 환율은 $6,061였습니다. 이 환율은 5월 1일 2,772달러였으며 2022년 1월에는 11,900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컨테이너 업계의 어려움은 머스크(Maersk) , 하팍로이드(Hapag-Lloyd) 및 기타 해운사가 예멘의 후티(Houthi) 드론과 미사일 공격을 피하기 위해 선박을 홍해와 수에즈 운하에서 멀리 우회시켰던 12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
대신 중국에서 유럽으로, 중국에서 미국 동부 해안으로 가는 선박이 아프리카 주변을 항해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국제 무역량의 약 80%를 운송하는 해양 선박에 의존하는 공급망 전반에 걸쳐 중단이 발생 하고 비용이 높아집니다.
가격 전문가들은 월마트나 타겟 같은 소매업체가 개학,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연휴를 대비해 재고를 비축하고 제조업체와 수입업체가 관세 인상을 피하기 위해 상품을 서두르면서 현물 가격이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Freightos의 연구 책임자인 Juda Levine은 "단기적으로 우리는 매우 높은 금리와 추가 지연의 형태로 상당한 위기를 겪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분석 제공업체인 Linerlytica는 최근 보고서에서 중국과 기타 아시아 국가의 항만 정체로 인해 이미 선박 공간과 장비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도하게 확장된 컨테이너 해운 시장을 압박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바쁜 컨테이너 항구인 싱가포르는 현재 심각한 지연을 겪고 있습니다. Linerlytica는 일부 선박이 기항을 건너뛰고 하류 항구의 일정을 뒤바꾸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verstream Analytics의 최고 산업 책임자인 Koray Kose는 스리랑카와 아랍에미리트에도 빈 컨테이너가 쌓이고 있는 반면, 중국과 싱가포르는 부족을 보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폭풍 속으로 항해하고 있습니다.”라고 Kose가 말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의 Lisa Baertlein 기자, Bill Berkrot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