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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도자기 감정, 당신은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청나라 도자기 감정은 수집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2014년 중국 골동품 경매 시장에 대해 언급했을 때 청나라 도자기는 수년 동안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다음은 성세수집망 에디터가 당신을 위해 막을 올립니다.
청나라 도자기의 감정을 알고 싶다면 먼저 청나라 도자기에 그러한 예술적 장식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볶음 시기의 도자기는 예술적 장식, 내용, 수법이 가장 다양하며, 각 왕조의 배경과 숭상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특징이 있다.강희조는 산수화조(山水花鳥), 인물화(人物話), 장문의 명문(名文) 등이 특징인데, 칼, 말, 사람, 물고기, 용변화(龍變化)와 빙매문(氷纹文), 정대루각문(亭臺阁閣文)이 대표 문양이다.청화화법은 대부분 단선, 평탄화법을 사용하며 초기에는 거칠고 명말의 유풍이 있으며 후기에는 매끄럽고 염색과 준칠을 하여 음양향배, 층분명 효과를 얻는다.옹정조의 문장은 도안화에 치중하고 비교적 판에 박혀 있으며, 모조운룡, 운봉, 운학, 전가지화훼 외에도 과지기법으로 복숭아과, 모란, 목련, 운룡 등을 그리는 것이 성행하고 있으며, 인물화인 어경초독은 남자가 많고, 금기서화는 여자가 많으며, 문장은 선이 가늘고 부드럽다.건륭조의 문장은 내용이 가장 복잡하지만 모두 길한 것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문장은 반드시 백록, 백복, 백자, 복수, 참외나비 연속, 관작영승, 삼성팔선 등 우의가 있어야 한다.그림은 단조롭고 판에 박힌 반면, 의경은 비교적 통속적이어서, 개별적으로 억지를 부린다.도안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청나라 도자기를 식별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 - 순치시대(1644~1661년)
청나라 도자기 감정은 조형 측면에서 볼 때 조형, 유약 및 장식은 명나라의 유풍뿐만 아니라 청나라의 특색을 개척하여 과도기에 있습니다.제기(祭器)로는 난로, 병, 정수 그릇, 컵, 뚜껑 항아리 등이 있다.모양이 단조롭고 큰 접시에 이중 바닥이 나타납니다.만명은 원통형 난로이고 순지는 화분형 난로이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은 공예적으로 말하면 거칠지만 타이어를 수리하지 않는다.발뿌리가 드러나면 칼날과 유약이 수축된다.격루저라고도 하는 이중 바닥은 외발이 높고 내저가 낮으며 순치 강희 때만 있습니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에서는 태아 유약에서 태아가 골다공증이고 자기화 정도가 좋지 않다고 하였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은 청화의 관점에서 회청소를 사용하고 돌을 많이 사용합니다.순치 초기에는 회색을 띠며, 순치 후기에는 짙은 보라색을 띤다.순치 때는 대부분 장구였고, 강희 때는 계속되었고, 옹정 때는 적었으며, 이후에는 보이지 않았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은 장식 측면에서 명나라 때 화훼와 운룡무늬가 많았다.청나라 청화자 산수화에는 '사왕'이라는 필치가 있으며 준법을 사용한다.용봉은 흰 테두리를 두르고 화석은 앙상하고 영롱한 돌이다.꽃잎을 그리며 시를 썼는데 순치부터 강희초까지 있었다.오동나무 잎을 그리며 "오동나무 잎이 떨어지면 세상이 다 가을이 된다"는 시를 곁들여 쓴 것과 같다.오동나무 잎이 떨어지면 천하가 다 가을이다.'단풍전서신, 얇은 연인에게 보내다'라는 시구도 있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에서 보면 순치년제, 청나라 순치년제, 대명 순치년제가 있는데, 이는 요공의 항청감정 때문일 수 있다.제기 다간지기 연식.순치 정유' 정수 그릇과 같다.전서대금으로는 '옥당가기', '백화재' 등이 있다.위탁금에는 해서 '가정'과 '만력'이 있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강희시대(1662~1722년)
이 기간 동안 가장 큰 성과를 거두고 모양이 변화무쌍하고 공정이 섬세하고 정교하며 색상이 청록색입니다.《타오야》에서는 "세계의 도자기는 우화(华華)를 가장 중시하고, 우화(,華)의 도자기는 캉옹(康"。)을 가장 중시한다"고 하였다.강옹청화는 여러 층으로 나눌 수 있으며 적게는 5색에서 많게는 9색까지 다양합니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은 초기 단계에서 비교적 두껍고 도구 형태의 변화가 많지 않았다.후기에는 두꺼운 것과 얇은 것이 모두 있으며 주로 얇습니다.기형이 전에 없이 변화가 많다.일반적으로 접시, 그릇, 뚜껑, 항아리 및 일상 용기가 대부분입니다.후기에는 관상용으로 진열된 기물이 많아진다.큰 것은 병풍, 용 항아리, 작은 것은 새 먹이 항아리 등입니다.그릇은 세척식, 돈식, 사방마름식, 삿갓식, 2절 허리, 3절 허리 등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특히 삿갓식 그릇이 대표적인데, 태체가 얇은 것이 특징입니다.봉미존, 화단, 필통, 상각병, 통형병 등도 있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 기술 측면에서 볼 때 그릇, 깊은 배, 높은 원, 깊은 접시, 큰 원, 곧은 발, 둥근 뿌리, 일반적으로 등초 뿌리라고 합니다.바닥이 드러난 부분에는 매우 가는 회전벽돌 자국이 보인다.일부는 벽형족과 격루저족이다.필통 바닥에 배꼽이 있고 병의 이음매가 명확하지 않습니다.접시 바닥에는 바늘과 코처럼 매우 가는 유약 반점이 있습니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은 태유에서 초기에는 느슨하고 자질이 회백색이며 후기에는 단단하고 찹쌀가루와 같은 자질이 희다.유약은 초기에는 흰색에서 녹색으로 빛나고 철을 함유하고 후기에는 펄프화이트 유약이 나타나며 광택이 난다.유약은 오렌지 껍질 무늬를 볼 수 있고 백색도가 향상됩니다.명나라의 청화는 그림자의 푸른 맛이 있고 청대청화는 새하얗다.
청나라 도자기의 감정은 청화에서 초기에는 자갈청 위주였으며 색은 회색이었다.후기에는 돌맹이와 회청이 있지만 회청이 주를 이루며 색이 밝고 깨끗하다.청화는 원료가 좋고 유약이 하얗고 화풍이 세심하며 청나라 초기의 위대한 화가 '사왕'의 필법을 가지고 있어 층위가 나타난다.좋은 청화는 옥의 질감이 있다.청화의 종류로는 백지청화, 겉장색 내청화, 청화유리홍, 두청청청화, 청화+자주 등이 있다.제람유에는 살람, 설화람, 그리고 화단과 필통이 있는데, 주로 청화이며, 입가와 발끝은 암화권초문(之花草草文)으로 장식되어 있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에서는 초기에는 거칠고 명나라 말기의 유풍이 있으며 기법은 단선으로 평평하게 칠하여 파란색으로 채운 부분이 번지고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후기 기법은 매끄럽고 섬세하며 점청은 산수화로 피마준을 그렸다.주제로는 초기에는 산수인물 용봉화조어충주수 등이 있다.후기에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모든 것을 포괄했습니다.24효 중 '맹중곡죽' 등이다.강희시는 '전후출사표' '전후적벽부' '난정서' '등왕각서' '성주득현신시부' 등 장문의 명문을 새로 썼다.시문 뒤에는 종종 유약으로 붉은 도장을 찍는다.문자는 '희조전고(熙朝傳古)', '희조박고(熙朝博古)', '문방산두(文房山頭)', '박고아완(博古玩")' 등이 있다.병아리에는 '삼국지', '수호전' 등 전투 이야기가 그려져 있으며, 희곡 이야기에는 '서상기', '죽림칠현', '곡수류상' 등이 있다.청나라 여러 왕조 때 청화 문양은 흰 테두리를 선호했지만 강희조는 흰 테두리를 가장 넓게 남겼다.강희는 국화를 그릴 때 흰 테두리를 두르고 층이 많다.강희시는 구련, 서번련, 양련 등을 그렸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은 초기에는 해서, 후기에는 전서를 사용하였다.대청 강희년제, 정말은 강희 6년이다.그리고 영락선덕과 가정(靖的)의 위탁금도 있습니다.명나라의 서예는 강하고 힘이 세며 청나라의 모조품은 관각체를 채택하여 비교적 약하다.전서는 가늘고 단단한 철선전서이다.해서 연호는 비교적 납작하게 썼고 밑줄은 비교적 길다.개인 자금으로는 옥석보진, 행림춘연, 약심소장, 북경당제, 익우당제, 기석보정지진 등이 있다.간지 연호에는 정말, 규축, 무신 등이 있다.보통 강희(康熙)는 20년 전에 푸른 꽃이 잿빛이 되었다.깨소금, 강희 다 있어요.강희시(康熙時)는 위탁금이 많고 비교적 좋습니다.펜으로 힘이 없고 깔끔한 것이 특징. 관각체다.도표에는 잡보, 작작, 소라, 뿔, 추엽, 방승, 단학, 단봉 등이 있으며, 화필, 은괴, 여의로 '반드시 뜻대로 된다'는 뜻을 담고 있다.대금을 기재하는 것은 명나라에 있었지만 비교적 적었다.강희에게는 화천자 항아리를 본떠 천자 대본을 쓴 사람도 있었다.밑바탕에는 두 바퀴만 있는 것이 있다.강희(康早期)의 초기 모델은 매우 적습니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옹정기(1723~1735년)
1. 옹정조는 영락선덕을 본떠 수니발청이 많고 혁신이 적었다.혁신적인 것은 컵 세트, 10개 세트, 얇은 입, 약간 비틀거림, 작은 키입니다.그리고 등롱존, 편배국판병, 관이병, 박쥐룡항아리 등이 있다.
2. 공예: 정교하게 다듬고, 타이어를 다듬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인터페이스가 보이지 않습니다.족근은 깊고 둥글며 일반적으로 등초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민요는 모래바닥을 본떠 거칠고 나선무늬가 있다.
3. 태아 유약: 섬세하고 흰색이며 자기화 정도가 좋으며 태체의 두께가 균일하고 유약즙이 촉촉합니다.
4. 청화 : 강희백유(康熙白,)를 계승하여 백중반청(白中青靑), 일부 명대의 수니발청(泥勃青靑)을 모방하였으나 수입원료가 아닌 인공점염(人工點,)으로 염색하여 흐트러지게 하였다.민요기는 푸르고 회색이 돌며 뿌리가 둥글고 무늬가 딱딱하다.옹정 때 탕잉이 감독한 청화유약은 붉은색을 띠고 색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며 색이 밝고 붉은색과 흰색이 어우러져 흔히 탕요라고 불린다.
5. 무늬 장식: 강희 후기부터 도안화, 판에 박힌, 옹정기에 편중되어 계속되었다.문양은 명나라를 본뜬 운룡, 운봉, 운학, 꺾꽂이화과, 가지감기화, 화탁팔보, 관투문 등으로 선이 가늘다.민요에는 팔괘, 팔선, 범문, 구련 등이 있다.산스크리트어는 편평하고 길며 도안화되어 있다.편체의 범문은 티베트 문자와 같아서 딱딱하다.인물화에는 어경초독이 있는데 남자가 많고, 장기금과 서화는 여자가 주를 이룬다.
6.항식: 청화자에는 '대청옹정년제'라는 한자가 대부분 있고, 6자 2행, 6자 3행 모두 있다.가짜 공탁금은 모조품과 선덕이 대부분이다.민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각, 비누, 건두부 등이 있다.네 송이의 꽃은 옹정 후기 건륭 전기에 모두 있습니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 - 건륭제(1736~1795년)
1. 모양: 도자기 태아는 두께와 두께를 모두 가지고 있으며 모든 형태를 포함합니다.일용기와 진열품, 문방사보, 제수용품, 그리고 인합, 작은 병 등이 있습니다.
2. 공예: 강희시보다 획기적인 것으로 흔히 볼 수 있는 핑크색 회전병, 청화오공 이중활환병이 있다.가경에는 활환이 있지만 유약을 입히는 현상이 있으며 건륭제에는 유약이 없고 이중 고리가 활락한다.큰 그릇은 변형되지 않고 깔끔하며 두께가 균일하고 성형 라인이 딱딱하여 옹정만큼 부드럽지 않습니다.
3. 태아 유약: 단단하고 흰색이며 경도가 강희보다 낮고 유약이 가늘고 윤기가 나며 광택이 좋으며 일부는 강희 펄프의 흰색 유약을 모방합니다.민요에는 회청 유약이 있다.
4. 청화: 초기 옹정조를 계승하여 영락선덕을 본떠 색회, 경직되어 옹정만큼 선명하지 않으나 화상이 선명하고 색이 안정적이다.장백유, 강희세, 건륭제.건륭은 빛깔이 선선하고, 강희는 청회색이다.장태청화는 무게가 가볍고 편편이며 건륭은 강희를 모방하고 유약이 고르지 않고 오렌지 껍질 무늬가 있습니다.영롱청화 가채, 연지청화도 있습니다.
5. 무늬 장식: 관요가 번잡하다.후기에는 백록, 영지, 단형 전서수자, 산수, 풍경 등 길상 문양을 주요 문양으로 사용하였다.
6. 조항 인식: 전서 대금은 증가하고 해서 대금은 감소합니다.6자 2행 및 6자 3행 있습니다.선덕, 성화 모조품이 있고, 보증금이 있습니다.
청나라 도자기 감정-가경 이후의 청화자(1796~1911년)
1. 스타일링: 두껍고 둔하며 선이 뻣뻣하다.병아리에는 기봉이, 박쥐이, 사자수이, 쌍용이, 녹두가 등과 같은 귀 장식 제조 방법이 있습니다.새로운 품종에는 청화 덩커버, 약병, 세숫대야, 벽병, 가래우 등이 있습니다.
2. 공정: 거칠고 발뿌리가 둥글고 굵으며 타이어가 정교하지 않고 두께가 고르지 않습니다.
3. 태아 유약: 태아는 섬세하고 부서지기 쉽고 밀도가 강하지 않으며 경도가 충분하지 않습니다.유약이 얇아서 촉촉하지 않다.도광시에는 유약면에 물결무늬가 있고 고르지 않으며, 광서시에는 부분적으로 오렌지 껍질 무늬가 있다.
4. 청화: 머리색은 밝고 적으며 백양에는 회색이 많으며 일부는 회갈색이다.일반적인 특징은 부유함과 얇은 유약입니다.남색이 나타나서 빛깔을 띄우며 눈을 부릅뜨다.
5. 무늬 장식: 섬세하지 못하다.상서로운 문양이 유행하여 구련도의 접시 그릇이 많고, 복록수 삼성도는 옹정에서 시작하여 동치, 광서시에 많아지고, 박쥐, 수도, 기린 송자, 그리고 오복옹수(단수자)가 있다.도광이 끝난 후 참외나비가 함께 그려졌는데, 이는 참외가 연면하다는 뜻이다.그리고 금붕어, 비둘기, 개, 고양이 등이 있습니다.
6.항식: 제왕의 연호.가도 때는 해와 전서를 함께 썼고, 함풍 후에는 대부분 해서였다.그림에는 박쥐, 수복숭아, 백결 등이 있으며, 각기 다릅니다.가도시에 쌍박쥐를 그리면 도광 함풍시에 배복숭아 하나, 함풍시에 이수복숭아, 같은 치수에 이수복숭아, 도광 이후에 백결한다.
청나라 시대 도자기 문화에서 중국인들은 도자기의 수산물 구이가 최고조에 달했습니다.유구한 중국 도자기 역사에 찬란한 한 페이지를 남깁니다.소장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요즘, 사기 당하지 않도록 충분히 살 수 있을 때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이 기사는 청나라 도자기에 대한 감정으로 수집 애호가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소후로 돌아가서 더 많은 것을 살펴보다.
이 글의 관점은 저자 자신만을 대표하며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는 정보 공개 플랫폼이며 정보 저장 공간 서비스만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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