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진 주식회사는 자체 개발 중인 mRNA 기반의 코로나-19 예방 백신 "EG-COVID‟ (이하 "EG-COVID‟ ) 의 임상 Step 1의 투여가 금일 개시되었다고 밝혔다.
아이진의 EG-COVID‟ 는 2주일 전, 식품의약품안젂처로부터 1/2a 임상시험을 승인 받아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SARS-CoV-2에 대한 mRNA 백신(EG-COVID)의 안젂성 및 면역원성 평가를 총 두 단계로 나 누어 진행하게 된다.
Step 1은 총 45명의 대상자를 3개군으로 나눠 mRNA 용량 기준으로 50㎍, 100㎍, 200㎍을 각각 3주 간격으로 2회 투여한 뒤, 안젂성과 면역원성을 평가한다. 전체 Step 1 대상자들의 투 여 완료 후 약 4주 갂의 safety 관찰 기갂 을 거쳐 Step 1의 중간 결과를 확인할 예정이다.
본 임상시험 의 Step1은 서울아산병원 감염내과 단일기관에서 진행되며, Step 2는 다기관 임상시험으로 진행될 예정 이다. 아이진의 "EG-COVID‟ 는 국내개발 mRNA 기반 코로나-19 예방백신이며, 양이온성 리포좀을 젂달체 시 스템으로 적용한 백신이다.
아이진의 "EG-COVID‟ 는 보건복지부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싞약개발사업단의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비임상지원사업‟ 을 통해 8억원의 정부자금 지원을 받아 개발을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