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항공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계획 변경? 오리알 공항철도?
Techno_H 추천 0 조회 922 08.11.22 18:15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11.23 01:36

    첫댓글 말씀하신 대로 교통센터 자체가 역사의 퇴물이 되어 버리는 계획입니다. 당초에 에이프런에서 한참 떨어져 존재하는 공항 터미널이라는 것부터가 문제가 있었죠. 다만 인천공항이 정말로 1억명짜리 공항이 될 가능성이 적어 보이기 때문에 그냥 좌초되리라고 생각했더니 북쪽에 만드는 쪽으로 계획을 세우고 있군요. 이 쪽은 거꾸로 도로교통이 문제가 될 수 있겠습니다. (지금의 대한항공 정비지역의 남측에 위치해야 하기 때문에 그야말로 공항부지의 한복판에 놓이게 됩니다. 그것도 D 컨커스는 포기하고 터미널을 놓아야 하죠)

  • 08.11.23 01:40

    여담이지만 그런 컨셉트로 생긴 역이 게이큐의 하네다공항역이나 런던지하철의 히스로 1-2-3터미널역이 있습니다. 양쪽 모두 위치 때문에 불리할 일은 별로 없습니다만, 이는 이들 공항의 터미널이 비교적 가깝기 때문이죠. 인천공항을 하네다에 겹쳐놓는다면 아마 터미널-철도역 사이가 하네다의 1-2터미널 거리는 나올 겁니다. 인천공항 최초 계획의 1-2터미널에 별도의 역을 건설했더라도 반경 300미터짜리 루프 하나 생기고 끝나겠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