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동일본 니가타 지사는 오늘 비전화 구간 차량 대체를 위한 신 차량 도입을 발표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사양은 키하 E130과 동일하며 키하 E120계로 결정되었습니다.
요네사카선, 반에츠사에선, 우에츠본선, 하쿠신선 4개 노선에 올 하반기 8량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그러고보니 여기에 남아있던 키하52형이 퇴역하면 JR동일본의 1세대 디젤동차는 이제 전부 사라지겠네요...
- 기본 사양
엔진 : 450마력급 커먼레일 엔진(아마도 코마츠 DMF15HZ계열이 되겠죠)
최고속도 : 100km/h
정원 : 좌석 39 + 입석 75 = 계 114명
실내 구성 : 세미크로스시트, 장애인 대응 화장실, 휠체어 공간 등
첫댓글 언제쯤 도입될까요? 그 전에 동일본 버전의 키하 52도 보러가야 하는데...
코우미선 '하이브리드카'와 굉장히 많이 닮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