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나중에 월곶판교선과 신안산선이 생기면 송도ktx는 별로 필요 없을것 같습니다.
철도를 사랑하는 남자 추천 0 조회 831 18.06.01 08:09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6.01 09:04

    첫댓글 언제 또 열차타고 광명가서 또 환승합니까. 그냥 시간 맞춰 송도에서 타겠죠. 월판선 배차간격도 썩 좋지 않을텐데

  • 18.06.01 11:52

    그건 가봐야 아는겁니다만 일단 송도발 KTX의 강력한 장점은 송도 초지 어천만 정차하고 바로 삼각선 타고 고속선으로 진입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수요가 줄것같지는 않네요

  • 18.06.01 16:54

    월곶~판교선이 먼저 공사중이고 나중에 인천KTX의 요구가 나타났다면 타당성이 떨어졌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반대로 인천KTX가 더 빨리 추진되고 있고, 환승의 불편함이 없고 광명환승으로 인한 20~30분 수준의 환승시간이 없기에 월곶판교선이 생겨도 인천KTX의 필요성이 낮아질 가능성은 없습니다.

  • 18.06.04 14:35

    외국인 이용객도 꾀 있어서 경쟁력이 될것 같습니다.

  • 18.06.01 13:23

    제발 님의 게시판을 그만히 작성하시고 회원탈퇴하시죠.

  • 18.06.01 14:11

    우리 게시판 지기님은 어디서 무얼하고 계시나요
    여기 저기 되지도않는 글을 올리고 카페 분탕질 일삼는 회원 제재하지않나요
    좀 제재해주세요

  • 18.06.02 13:50

    인천 안산 시흥 화성 인구가 얼마인지 알고 저런 소리를 하시나 ... 싶은데 이제 이 댓글을 못보시겠네요.

  • 18.06.02 16:09

    보시겠죠.
    일반게시판이나 신고게시판, 운영자에게 질문&건의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비회원 일지라도 볼수는 있습니다.

  • 18.06.04 14:28

    사실 인천은 송도KTX는 경제성이 떨어지지만 사실 도심부인 부평역에다 KTX출발을 시키면 상황은 반대가 됩니다. 아마 인천1호선이 부평이 지나다 보니까. 고속철도를 운영한 방침에 송도 출발 KTX를 추진하지 않았을까합니다. 송도에서 출발하면 건설비용 부담이 절감이 되다보니까. 송도출발 KTX로 결정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 18.06.04 17:42

    조건 동의하나 이미 철도를 사랑하는 남자라는 회원은 이미 자진탈퇴했어요.

  • @무궁화호천안역 ?? 자진탈퇴 하신거예요?(강퇴가 아닌구요?)

  • 18.06.04 22:56

    @녹천승무(+419민주묘지역) 저 철도를 사랑하는 남자라는 회원이 인터넷의 게시판을 인정안하니까 결심해서 인터넷의 회원탈퇴한다고 생각해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