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 공청회 발표자료입니다
현 계양역에서 지하로 경인아라뱃길을 건너 검단신도시로 가는 계획입니다.
검단-계양-김포공항으로 이동하여 9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노선 종점이 인천2호선 지선과 환승되는데
이에 대한 노선도는 여기에 있습니다.
http://cafe.daum.net/kicha/ANj/43389
첫댓글 운하를 지하로 통과할정도로 구배가 나오나 보네요..
현 계양역 주박선에서 바로 드리프트라... 주박선이 4개인데 연장될 경우 안쪽 2개선 또는 바깥쪽 2개선 중에 지하로 드가겠네요?
언젠가 인천지하철 1호선 계양역의 주박선로 4선이 가운데 맨 왼쪽과 맨 오른쪽의 주박선로가 공사로 지하입구의 주행선로로 전환될 거예요. 참고로 서울지하철 7호선 신풍역의 이수방면 선로는 3선인 주행복선선로와 가운데 1쪽이 주박선로이죠.
선형이 제일 안좋은 2안은 공사비가 싸게 먹히는(?)지상구간이라는게 유일한 이점일텐데 그마저 만족시키지 못하는군요.
딱히 지상구간이라고 경제성이 있고 그렇진 않네요. (그도 그럴게 저기는 현수교 같은걸로 가야하니.......)
첫댓글 운하를 지하로 통과할정도로 구배가 나오나 보네요..
현 계양역 주박선에서 바로 드리프트라... 주박선이 4개인데 연장될 경우 안쪽 2개선 또는 바깥쪽 2개선 중에 지하로 드가겠네요?
언젠가 인천지하철 1호선 계양역의 주박선로 4선이 가운데 맨 왼쪽과 맨 오른쪽의 주박선로가 공사로 지하입구의 주행선로로 전환될 거예요. 참고로 서울지하철 7호선 신풍역의 이수방면 선로는 3선인 주행복선선로와 가운데 1쪽이 주박선로이죠.
선형이 제일 안좋은 2안은 공사비가 싸게 먹히는(?)지상구간이라는게 유일한 이점일텐데 그마저 만족시키지 못하는군요.
딱히 지상구간이라고 경제성이 있고 그렇진 않네요. (그도 그럴게 저기는 현수교 같은걸로 가야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