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5. 금요일 아침 말씀 묵상
엡6:16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아멘
1. 바울은 16절에서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악한자의 화살을 소멸하라고 권면합니다. 여기서 ‘방패’의 헬라어 ‘뒤레온’은 온 몸을 가릴 수 있는 긴 방패를 가리킵니다.
2.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마귀와 영적 전투를 함에 있어서 방패는 ‘믿음’입니다. 여기서 ‘믿음’은 그리스도의 능력을 의지하는 온전한 신뢰를 의미합니다.
3. 한편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은 11절에서 언급된 ‘마귀의 궤계’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불화살은 마귀에 의한 모든 공격 즉 핍박, 의심, 절망등을 의미합니다.
4. 마귀는 우리를 다양한 영적 시련으로 공격합니다. 이런 시련을 통해 우리의 마음을 흔들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약화시키려 합니다. 그러나 믿음의 방패는 이런 악한 마귀의 공격을 저지하고 능히 막아낼 수 있는 하나님의 전신갑주입니다.
5. 주님의 군사인 우리가 믿음의 방패를 들어야 한다는 것은, 우리가 마귀의 공격을 능히 막아 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확고한 신뢰, 믿음이 필수적이라는 것입니다.
6. 믿음의 방패는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확신과 그분의 신실하심에 대한 철저한 신뢰를 뜻합니다. 이 믿음으로 우리는 시험과 유혹에 맞설 수 있고, 악의 공격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기도] 주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새 아침을 허락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복된 날 되게하여 주시옵소서,
악한 마귀가 우리를 넘어 뜨리려고 낙심과 두려움의 불화살을 쏘아댑니다. 그러나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경륜을 믿고 신뢰하는 굳건한 믿음의 방패를 들고 싸워 이기겠습니다.
주님, 오늘도 저희가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여 주시고 악에서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