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무배당 케어프리보험 M-Basket 1209’
출처 : 파이낸셜뉴스 금융 ㅣ 2013-01-23 17:11
필요한 보장만 담아 비용절감 효과
메리츠화재는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보장과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무)케어프리보험 M-Basket 1209'을 올해 창립 90주년 기념상품으로 선보였다.
보장, 연금, 저축, 자동차, 고품격 현물급부 등 서로 다른 영역의 차별화된 보장을 하나의 바스켓에 담아 관리할 수 있도록 메리츠화재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결합 상품이다.
이 상품은 계약 건별로 발생하는 비용을 하나의 계약으로 관리함으로써 절감되는 비용을 보험료 할인혜택으로 고객에게 되돌려 준다.
고객이 필요한 보장을 직접 담아 디자인하면 메리츠화재는 고객이 선택한 보장에 따른 보험료 할인혜택 외에 결합되는 보장이 많아질수록 추가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스마트 보험시대가 열린 것이다.
우선 고객의 생활주기에 따라 4단계 복층 유족보장이 가능하다. 주요경제활동시기에 고액보장을 받는 대신 노년기로 갈수록 단계별로 보장금액을 낮춰 보험료 부담을 줄였다.
업계 최초의 현물급부 보장도 주목할 만하다. 보험사 중 유일하게 고가의 간병인을 비용 부담 없이 24시간 언제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환자의 간병을 위해 고가의 입원일당에 가입할 필요 없이 간병인 지원서비스를 이용해 최장 180일까지 간병인을 직접 제공한다.
ahnman@fnnews.com 안승현 기자
관련기사 보기
☞ 내용 전문을 보시려면 제목 및 하단 링크를 클릭하세요.
-------------------------------------------------------------------------------------------------------------------
온라인 신문협회 저작권 이용규칙에 따라 기사의 제목과 본문 일부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링크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