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간시 rpm의 흔들림과 시동꺼짐 현상 발생
인젝터를 의심해보았으나 이내
연료첨가제와 옥탄부스터를 주기적으로
투입하였다는 점을 감안
egr 밸브를 탈거하여 카본 슬러지의
상태를 확인 , 카본 찌꺼기는 보이지 않으며
먼지만 끼어있음
청소후 다시 장착 증상은 동일
'IMV 밸브' 고압 펌프의 연료량을 조절해주는 부품이라함
기존 imv 밸브의 작동을 정지시킴
곧바로 엄청난 부조와 함께 시동꺼짐을 확인
에어로 불고 또 불어서 다시 장착해보았지만
잠잠 하더니 다음날 또 부조 발생
인로인해 imv 문제를 확신하고 또 확신
벤츠 센터에 문의 , 95만원
egr 밸브보다 비싼 가격에 판매중
imv 밸브가 모든 디젤 엔진에 장착된 점을 감안하여
델파이 홈페이지에 차종을 검색
9109 903a 라는 개선품이 등록되어 있음을 확인
651 엔진 신형에 장착되는 것으로 확인
구품 (2007~2008)
신품 (2008~2014)
뜯고 또 뜯어서
(탈거후 내부에 있던 경유가 흘러 내리므로
(반드시 에어건 , 타올 등을 구비해놓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신품으로 교체
수명이 다한 imv 밸브
다시는 세상밖으로 나오지 말기를..
연료 압이 안 차 주유및 연료첨가제를 투하
고속주행
다시 새심장이 된 w204
엔진 소음 , 진동 , 가속력 모든 면에서
엄청난 개선이 이루어짐을 체감
그중 확실한 연비 개선이 이루어짐
기존 고속주행시 최선을 다한 5.7/100 에서
4.9/100 이라는 연비를 갱신
시내 주행 또한 리터당 10km를 못 넘던 연비
12km로 급 상승
심장의(엔진) 맥박 템포가 빨라짐을 확인..
찹쌀떡 마냥 엔진이 찰찰찰찰 촬촬촬촬 철철철철철
기념으로 야식을 찹쌀떡으로 섭취
기존의 마트 찹쌀떡이 아닌 떡집의 찹쌀떡으로 교환 ,
위장의 마찰력과 소화의 개선 침샘분비 원할로 인한
연비 상승이 아닌 몸무게 상승이 이루어짐
#벤츠 디젤 고압펌프
디젤 엔진의 부조 증상이라면
연료호스도 싹다 바꾸어 보고
진공호스 , egr 밸브 청소 , 스로틀바디 청소등
집에서 자가로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였으나
해결이 되지 않아 연료라인을 손봐야하나
dpf가 잘못되었나 등등 걱정이 있었으나
거의 도박과도 같은 확률로 저렴한 가격에 형성된
imv 밸브 교체만으로 부조를 말끔히 해결 하였습니다
덕분에 스로틀 바디 egr 밸브 여러 호스류를 바꾸는
과정에서 18만 km가 넘은 차지만
너무나 깨끗하고 쨍쨍하다는 사실을 다시 확인하여
더욱 애정이 가는 차가 된 것 같습니다
이젠 왕눈이도 디젤로 알아보아야 할지..
골치아픈 디젤 엔진이 이제는 세삼 다시 보이기 시작한
그런 정비기 였습니다...
imv 를 교체후 반드시 고속주행을 해야합니다
18만에 길들이기를 다시 하는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imv에 연료압을 넣어줘야 하며
고속주행이 여의치 않을때 저단으로
고 rpm을 유지하며 동네 한바퀴를 돌고 오면
자리를 잡아 정상 작동이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냥 교체만 하고 타면 이게 해결됐나 싶을 정도로
변화가 없습니다 반드시 주행 하셔야
새심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교체후 3일째 , 신차 인수를 막 받는 녀석 같습니다
첫댓글 좋은거 배웁니다...
수리하는 사진 더 있으면 보고 배우기 쉬울텐데요...
센터에선 95만원? 수리비 부품비 포함이던가요??
델파이에서 직구매시엔 얼마인지 궁금합니다
저도 w204 디젤 651 911 엔진입니다.
감사합니다
센터에는 부품값만 물어보았습니다
imv밸브 정말 뜯기 쉽습니다
단, 646 엔진은 엔진룸을 열면
타이밍 밸트 옆 고압펌프랑 붙어있어
그냥 별렌치로 나사 두개를 풀어서 떼버리면
됩니다 (나중에 영상 첨부해드리겠습니다)
651 엔진은... imv 밸브가 엔진 안 쪽에
부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여기 클럽벤츠 내에
651 엔진 imv 를 교체 하신 분이 있으시며
게시글도 있습니다 rpm헌팅이라
검색 하시면 나옵니다^^
델파이에는 그저 부품의 코드를 알아보기 위해 검색을 하였으며
평범한 인터넷 사이트 (네*버)에
IMV 밸브를 검색하시면 정말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 또한 9~11만원에 형성 되어있습니
카니발 , 테라칸 , 스타렉스에 들어가는
imv 밸브가 벤츠 imv랑 똑같은 제품 입니다
(모두 구형 기준 입니다~)
오사마님께서는 651 c클래스 셔서
저와 동일한 "9109 903A" 라는 imv밸브가 장착 됩니다~~
이 부품이 굳이 정확하게 맞아야 들어간다기
보다는 IMV 자체가 그냥 모든 디젤 엔진에
똑같이 사용되고 있는 터라 센터나 델파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작동이 가능하다 합니다
@양산I떠려니(김귀이)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카니발,테리칸,스타렉스에 들어가는 것과 같은 부품이라면 아주 훌륭하죠...
9~11만원을 센터가면 95만원????
우와~~개거품 물겠네요!!!!
말씀하신데로 검색 해보겠습니다..
@양산I떠려니(김귀이) 다른분이 올린글 확인 하였습니다.
egr쿨러를 제거해야 교환 가능한 부품이네요
예전에 연료필터 아울렛 교환하면서 욕하면서 들어내고 교환 했었네요..
별나사에 자꾸 아래로 떨어져서..
저 밸브가 국산차용과 호환이 된다는건가요???
그럼 좋네요!~~
@서울|오사마딘라덴(잘생긴이경신) 네 즉 국산차 수입차 전용이 따로 있는게 아니라 델파이 제조사 자체가 해외 제조사이기 때문에 델파이 제품을
구매하셔서 장착하면 되십니다
저같은경우 정차중 부조가있다가 지금은 아예없는데 일단 저속에서 첫시동걸고 운행시 더딘가속 꿀렁거림??
이있고 잠시후 없어짐 어쩌다 함번씩 오르막 풀악셀시 알피엠이 안오르더라구요 물론 이것또함 어쩌다한번 악셀풀었다 다시밟으면 정상작동 그리고 연비도 예전보다 좀 줄은거같은데 저도 이거교체시 뭔가 체감이좀올까요??
25만탄 e클 11년식입니다 ㅎ
혹시 부조가 일어날때 rpm은 제외하구
차가 전체적으로 흔들리시나요?
@양산I떠려니(김귀이) 네 알피엠은 그대로고 차가떨렷었습니다
@김해|황병하 엔진미미 미션미미교체
연료필터교체 인젝터크리닝2번
Dpf크리닝
엔진오일미션오일등 꾸준히 고급오일로교체 데후오일도고급으로교체 등등 관리는잘해주었었습니다
@김해|황병하 더 두고봐야 할것 같습니다
dpf , 인젝터 청소를 하셨다면
청소한 부품들에는 문제가 거의 없을거 같습니다 주로 646 651 엔진에
고압펌프 고질병이 있습니다
역시나 220 cdi 모델들이 정비소에 가보면
고압펌프 문제로 시동도 안 걸리는 경우를
몇번 본적이 있습니다
고암펌프 연료 계통 위주로 점검해보시는게
제일 좋을거 같습니다
egr 밸브나 스로틀 바디 청소도 권장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제 차의 경우도 스로틀 , egr이 너무
깨끗해서 212도 동일하지 싶습니다
imv 탈거하셔서 한번 청소 해보시는 걸
1순위로 추천해드립니다
경남 세차는 언제 열릴까요~
@김해|황병하 인젝터나 dpf 등을 빼서 클리닝 하는 것도
좋고 좋은 기름을 넣고 연료 첨가제를 넣고
고속주행을 싹 해주는 것도 거의 클리닝과 다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김해|황병하 특히 이 부분
에어필터와 연결된 저 통이
살짝 빠져있는지 , 공기가 새는지도
점검해보시면 좋습니다
저 부분이 조금이라도 새면
엔진음이 샥샥샥 하면서 떨리기 시작합니다
아 스로틀청소한번했는데 진짜 깨끗해서 하는데 왜하나싶더라구요 ㅋㅋㅋㅋ
Imv는 제차같은경우 자가로가능할까요??
651 엔진 넘모 위험합니다~~
651 imv 위치는... 651 당신은 도대체
@양산I떠려니(김귀이) 맡겨야하는군욬ㅋㅋㅋㅋ
@김해|황병하 나사가 하나 밑으로 떨어지는 순간
우주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양산I떠려니(김귀이) ㅎㄷ ㄷ ㄷ 혹시 어떤거쓰면되나요??
국산차꺼나 호환되는것도있나요??꿀렁임이나 다른건 거의다 증상이없는데ㅡ연비가 너무 예전만못하내요 ㅠㅠ
@김해|황병하 넘버링은 9109 903A 이며
네*버에 imv 밸브 라고 검색만 하시면
많이 나옵니다~ 그중 9109 903A를
찾으셔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양산I떠려니(김귀이) 우와감사합니다 공임을알아봐야갰군요 ㅎㅎ
@양산I떠려니(김귀이) 조만간 같이세차해요!!ㅎㅎ
작년1월 마이네키에서 작업한 C220 오너입니다.센타에서는 Y93 용량제어밸브라고 하더라구요
651엔진이라 작업시간 많이 걸리구요 현재까지 이상없이 주행주입니다
지금도 연비는 끝내줍니다~
혹시 어떤증상때문에 작업하셧나요??
@김해|황병하 스로상태에서 RPM부조입니다
제글 찾아보심 동영상 있습니다
@안양/공오년 빠이팅 전부조현상하곤다잡혓는데 연비가 예전만못해서 갈아보려규요 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