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전국의 아침 기온이 10도 밑으로 떨어지면서, ‘가을 추위’가 성큼 다가오고 있다. 모레인 12일에는 일부 내륙 지방에서 얼음이 얼겠다.
기상청은 10일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오늘(10일) 아침 기온이 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이하로 떨어졌다”며 “내일인 11일에는 전국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아침 최저기온이 10도 이하, 모레인 12일에는 5도 안팎까지 떨어지겠다”고 밝혔다.
10일 아침에는 서울, 부산, 전주, 광주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올가을 들어 가장 낮은 아침 기온을 기록했다. 낮 기온 또한 9일보다 2~4도 낮겠고, 시속 10~20㎞(초속 3~5m)의 바람이 계속되면서 체감기온은 더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하늘은 화창한 가운데 늦가을을 방불케 하는 쌀쌀한 날씨는 이번 주 중반까지 계속되겠다. 기상청은 “내일(11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이하로 낮겠고, 강한 바람의 영향으로 더욱 쌀쌀하겠다”고 밝혔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을 살펴보면, 대관령이 2도까지 떨어지겠고 △동두천, 철원 5도 △서울, 춘천, 원주, 안동 7도 △대전, 진주 8도 △전주, 대구, 창원 10도 △부산, 광주 11도 등이다. 특히 경기 북부, 강원내륙·산지, 경북 북부는 아침 최저기온이 5도 안팎까지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모레인 12일 아침에는 더욱 추워져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안팎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경기 북부, 강원 내륙, 충북 북부, 경북 북부와 산지에는 0도 내외로 낮아져 얼음이 얼고,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을 것”이라며 “농작물 냉해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https://naver.me/5lCbeFms
비가 얼어서 길 많이 미끄러울거래 다들 조심😭😭
첫댓글 와 나 트렌치 사놓고 한번도 안 입었는데
진짜 조온ㄴ나추워
가을아 돌아와
예?가을옷 아직 안입었는데요?
사람 삭려
;;; 시팔 후집삮는데 벌써 겨울이냐?... ㅜㅜㅜㅜㅜ
양털집업 입고나옴 존내 추워 ㅅㅂ
나 자켓입어야해..
너무 좋다…
옷 없는데.. 망했다
아니 미친 트렌치 입어야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