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과 상하이의 요식업은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고, 상인들은 저가 전쟁을 벌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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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과 상하이의 요식업은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고, 상인들은 저가 전쟁을 벌이고 있다.
공식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베이징과 상하이의 요식업 소비 데이터는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다. 기업은 살아남기 위해 저가 전쟁을 벌여 손해를 보면서도 이익을 낸다. 데이터 맵. (GREG BAKER/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6-04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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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 통신, 베이징시 , 2024년 6월 4일] 중국 요식업이 계속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베이징과 상하이 의 요식업 소비 데이터는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다 . 기업은 살아남기 위해 저가 전쟁을 벌여 손해를 보면서도 이익을 낸다.
중국 공산당 통계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월부터 4월까지 베이징 소비재 소매 총액 은 4,649억1천만 위안(위안화, 아래 동일)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0.2%, 요식업 수익은 422억 2천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2.3% 감소했습니다. 이 중 4월 베이징의 요식업 수입은 104억19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8.9% 감소했다.
1월부터 4월까지 상하이의 소비재 소매 총액은 6,061억 3,3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했습니다. 이 중 숙박· 음식업 소매액은 490억260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2.5% 감소했다.
"대도시에서의 케이터링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는 업계의 합의입니다."라고 Beijing Jingqi Intelligent Catering Equipment Co., Ltd.의 창립자인 An Dawei는 21세기 비즈니스 헤럴드에 말했습니다.
안다웨이 회사의 사업은 베이징-천진-허베이 지역을 다루고 있다. 그는 2023년 상반기에 베이징에서 많은 사람들이 식당을 열기 위해 장비를 구입했고 장비 공급이 수요를 초과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하반기에는 상황이 완전히 역전됐다. 많은 식당 주인들이 손실을 보고 매장을 닫고 장비를 팔았다.
안 다웨이는 올해 첫 5개월 동안 그의 회사가 일반적으로 베이징 제3순환도로 외곽에 위치하며 고객당 500위안이 넘는 많은 중급 및 고급 레스토랑의 장비를 재활용했다고 밝혔습니다.
Qicchacha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 4개 1선 도시에 새로 등록된 요식업체 수는 53,000개로 전년 대비 5.8% 감소했습니다. 등록취소된 요식업체 수는 3만1천개로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 즉, 시장에 새로 진입하는 케이터링 회사는 줄어들고 파산하는 회사는 많아졌습니다.
Red Meal.com의 칼럼니스트인 Zhai Bin은 베이징, 상하이와 같은 1급 도시에서는 생활비와 고용 압력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생각합니다. 소비가 감소하면 요식업, 오락, 관광과 같은 일부 비필수 소비가 발생합니다. 등은 자연스럽게 감소합니다.
베이징의 주요 상인들은 살아남기 위해 저가 전쟁을 벌이고 있다 . '21세기 비즈니스 헤럴드'는 베이징 요식업계가 가장 활발한 조양구에서는 불가리 호텔, 포시즌스 호텔 등 중·고급 요식업체가 저가 공동구매 시장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등이 저가 공동구매 패키지를 출시했다.
1인당 가격이 200~300위안인 일부 중·고급 양식 레스토랑에서는 2인 정식을 198위안, 심지어 1인 비즈니스 정식을 45위안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메뉴에 있는 감자튀김 1인분 가격보다 저렴합니다. 메이투안 플랫폼에서는 많은 바에서도 진토닉을 9.9위안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레드밀 네트워크(Red Meal Network) 칼럼니스트 자이 빈(Zhai Bin)은 “베이징에서는 주요 요식업 브랜드 간 가격 전쟁이 너무 치열해 칼끝이 목에 닿을 정도로 모두가 손해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디앤핑에서 공동구매 패키지를 검색해 보면 베이징 조양 조이시티 쇼핑몰 거의 모든 레스토랑이 할인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매장 할인은 20~30%까지 저렴하다.
저가 경쟁은 베이징, 상하이 등 1급 도시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실제로 중국 요식업 시장 전체가 저가 경쟁을 벌이고 있다. Nanchengxiang은 RMB 3에 조식 뷔페를 제공하고, Master West는 RMB 9.9에 볶음면 한 그릇을 제공하며, 비스트로에서는 RMB 9.9에 수제 맥주 한 잔을 제공합니다.
자이빈은 이제 "가격이 10년 전으로 돌아갔다"며 "할인하지 않는 사람은 줄고, '파쇄'하는 사람은 많아졌다"고 말했다.
(나팅팅 기자/담당 편집자 주신루이 종합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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