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에 우리가 서비스를 제공한 고객은 2000만 명에 이르렀습니다.
1999년의 1400만에서 크게 상승한 수치죠.
매출은 1999년의 16억 4000만 달러에서 올해 27억 600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1999년 4분기 26%였던 예상 영업손실은 2000년 4분기에 6%로 낮아졌고,
미국 내 예상 영업손실은 1999년 4분기의 24%에서 2000년 4분기의 2%로 감소했습니다
아마존의 2000년 고객 1인당 평균 지출은 134달러로 19% 상승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사항은 아마존의 고객중심주의가
미국고객만족지표 (American Custormer Satisfaction Index)에 84점으로
반영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는 전체 업계를 통틀어 서비스 기업이 기록한 최고 점수라 하더라군요.
이렇게 회사가 지난해보다 나은 입지에 올랐는데 왜 주가는 지난해에 비해
그렇게나 많이 낮아진 것일까요? 저명한 투자가 벤저민 그레이엄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단기적 측면에서의 주식 시장은 투표 기계다. 하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저울이다'
1999년의 호황 속에서 많은 표가 오갔지만 저울질은 줄어들었습니다.
우리는 저울에 오르고 싶은 회사고, 시간이 흐르면서 장기적으로는
우리를 비롯한 모든 기업들이 그렇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편으로 우리는 점점 더 무거워지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묵묵히 노력할 것입니다.
-제프 베조스, 발명과 방황-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해야
올바른 기업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88TV 투자전략-투자 강의실
http://www.88tv.co.kr/
첫댓글 단기는 투표기계 지만 장기는 저울이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